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749020
지난 해 불황에 직격탄을 맞은 국내 게임사가 1분기에 대대적인 방향전환을 선언했습니다.
1분기에는 추진력을 얻기 위해 과도한 비용을 줄이는데 집중했고,
기존에 언급됐던 스팀과 콘솔 진출에도 적극 뛰어들 기세입니다.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749020
지난 해 불황에 직격탄을 맞은 국내 게임사가 1분기에 대대적인 방향전환을 선언했습니다.
1분기에는 추진력을 얻기 위해 과도한 비용을 줄이는데 집중했고,
기존에 언급됐던 스팀과 콘솔 진출에도 적극 뛰어들 기세입니다.
|
아타호-_-
추천 0
조회 190
날짜 10:49
|
Azathoth
추천 7
조회 916
날짜 10:24
|
로메오카이
추천 1
조회 947
날짜 07:03
|
롭스
추천 0
조회 617
날짜 03:48
|
춘리허벅지
추천 5
조회 4160
날짜 01:27
|
루리웹-6780324093
추천 126
조회 14580
날짜 2024.06.01
|
마이온
추천 0
조회 441
날짜 2024.06.01
|
마이온
추천 1
조회 669
날짜 2024.06.01
|
ZIMIX
추천 20
조회 12557
날짜 2024.06.01
|
@Crash@
추천 4
조회 2730
날짜 2024.06.01
|
선인장국
추천 8
조회 2672
날짜 2024.06.01
|
ComShepard
추천 4
조회 1897
날짜 2024.06.01
|
ComShepard
추천 3
조회 1533
날짜 2024.06.01
|
ComShepard
추천 4
조회 1418
날짜 2024.06.01
|
ComShepard
추천 10
조회 7463
날짜 2024.06.01
|
게이패스
추천 3
조회 2054
날짜 2024.06.01
|
게이패스
추천 1
조회 1349
날짜 2024.06.01
|
TEAM IGNOST
추천 25
조회 6291
날짜 2024.06.01
|
헤롱싀
추천 21
조회 9626
날짜 2024.06.01
|
104호
추천 20
조회 5696
날짜 2024.06.01
|
선인장국
추천 8
조회 3290
날짜 2024.06.01
|
베르세리아2
추천 1
조회 877
날짜 2024.06.01
|
롭스
추천 6
조회 5406
날짜 2024.06.01
|
건담할아버지
추천 4
조회 1614
날짜 2024.06.01
|
롭스
추천 1
조회 1975
날짜 2024.06.01
|
롭스
추천 0
조회 342
날짜 2024.06.01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10
조회 4308
날짜 2024.06.01
|
루리웹-9512102543
추천 15
조회 5222
날짜 2024.06.01
|
모바일 걸래짝으로 그려놨지만 저기있는 대부분이 모바일을 베이스로 두고 추가적인 방향성을 검토하고 있을 뿐인.
모바일이 버는돈생각하면 걸레짝으로 묘사한거자체가 에러인데
현실은 든든한 캐쉬카우가 있어야 AAA 게임이나 콘솔에 도전이라도 해볼 수 있음 그리고 그 캐쉬카우가 될 수 있는 가장 확률 높은 게임은 모바일게임이고 또 아무리 콘솔,PC가 날고기어봐야 모바일 시장 잠재력과 과금력은 결코 못 따라옴 건실한 게임회사가 되려면 무조건 캐쉬카우 모바일게임은 있어야 함
근데 엔씨는 앞으로 걸어갈 다리가 있나? 부러진지 오래된거 같은데?
NC 빼고는 나름 한자리씩 잘 잡고있지않나..
모바일 걸래짝으로 그려놨지만 저기있는 대부분이 모바일을 베이스로 두고 추가적인 방향성을 검토하고 있을 뿐인.
원신 우마무스메 페그오만 봐도 모바일 시장 수익성 여전히 제일 일듯..
모바일이 버는돈생각하면 걸레짝으로 묘사한거자체가 에러인데
너무 외로워요 우리집으로 와주세요.
현실은 든든한 캐쉬카우가 있어야 AAA 게임이나 콘솔에 도전이라도 해볼 수 있음 그리고 그 캐쉬카우가 될 수 있는 가장 확률 높은 게임은 모바일게임이고 또 아무리 콘솔,PC가 날고기어봐야 모바일 시장 잠재력과 과금력은 결코 못 따라옴 건실한 게임회사가 되려면 무조건 캐쉬카우 모바일게임은 있어야 함
내수 시장이 작다 보니 패키치 게임이나 월정액으로 충분한 기반 확보하기 힘들죠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 게임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일때 기사같은거 보고 저도 그리 생각했는데 요즘 분위기 보면 모바일게임들 매출도 운빨이 큰듯하고 상황이 계속 안좋아져 가는중인 nc나 p의 거짓 하나로 모바일게임 매출을 앞선 네오위즈의 사례도 있고 소규모 게임사가 pc용 인디게임 제작했다가 초대박나서 평생 놀고먹어도 될 정도의 돈을 버는 사례들만 봐도 플렛폼 상관없이 운빨이 큰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게임시장은 안정적인 개념이 없고 불안감은 항상 지니고 있는듯 합니다
게임을 잘 만들고 못 만들고는 운빨의 개념이 아닌데요. 기본적으로 둘 다 잘만들었다고 가정했을 때 콘솔과 모바일은 기대할 수 있는 수익 자체가 다릅니다
근데 엔씨는 앞으로 걸어갈 다리가 있나? 부러진지 오래된거 같은데?
엔씨는 지들이 만들어논 리니지, 사행성 이미지가 지금와서 너무 크게 발목잡고있음 지금뿐만이아니라 문제는 앞으로 계속 저게 발목잡아서 성장을 못할거같음.
NC 빼고는 나름 한자리씩 잘 잡고있지않나..
큰 회사들은 고루고루 간보면서 해도 되지 않나.. 자본도 충분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