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캄까지 솔플로 겨우겨우 왔는데 다시키우는거라
소재를 불성실하게 모아 화속무기가 그라소재의 한손검
상위템까지 강화한게 전부더군요. 그렇게 우캄을
잡으러갔는데 사십오분이 되도록 죽지를 않더군요.
그렇게 리타
쥐급 화속무기를 마련하자 마음먹고
가장 쉽게 맞출수있는걸 찾아보니
볼가노스소재의 수렵적이 강화템까지 다모여
있어서 바로 맞췄습니다.
수렵적은 데미지가 별로란 생각과 솔플에는 안좋다
라는 인식이있어 장기전을 생각하고 도전
연주떨어지면 홈으로 귀환해 연주하고 머리만
때리니 기절 대여섯번에 사십분이 가까워지고
다리를 절기 시작하더군요. 칠분 겨우 남기고 클리어
고생한걸 아셨는지 붕천옥을 두개 주는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수렵적으로 우캄 잡는 사람을 본적이 없어서
불가능해서 안잡나 했는데 역시 모든퀘는 어떤
무기로든 다잡을수있게 만들어졌구나 하고 다시금
깨닭았습니다.
피리명인과 고속숫돌 만 달고 갔었어도 사십오분침은
좀 너무하다싶은데 고수분들은 수렵적으로
몇분이나 나오나 궁금해 지는군요.
아시는대로 모든 무기는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수렵적이 같은 타격계 무기인 해머에 비해서는 단발 데미지는 분명 떨어집니다.
하지만 해머는 차지를 해야되는 시간도 있고, 강력한 쿵쿵따는 한정적인 상황에만 사용됩니다.
수렵적은 하지만 기본 이동속도가 빠르고 차지를 안해도 데미지는 조금 낮지만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내려찍기가 사용이 가능하단 점이 메리트입니다.
파티플레이에 특화된 무기긴 하지만, 솔플레이라고 해도 충분히 좋습니다.
수렵적이라도 어떤 몬스터냐, 그리고 어떤 무기의 숙련도가 더 높냐에 따라서
오히려 해머보다도 빠른 토벌타임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려찍기를 쉴틈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면 오히려 차지가 필요한 해머보다도 더 잘 될수도 있겠죠.
우캄이라면 수렵적으로 저 같은 경우에는 15분침, 해머면 10분침 가능합니다.
비단 우캄만이 아니고 어떤 몬스터든 간에 30분 이상 정도 나온다면
그건 장비의 스펙 부족이 최우선이고, 장비가 충분하다면 당연히 컨트롤 미숙 문제입니다.
볼가노스 소재인 라파알파를 볼가노알파까지 강화시킨 상태시라면
그건 필연적으로 컨트롤 미숙 문제입니다.
Wiz님 말씀에 공감 ~.~
모든 몹(노산룡/흑룡계열 제외)은 15분침을 넘어가면 스펙을 체크 후, 스펙이 문제가 없다면 그만큼 아직 컨트롤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고룡종을 제외한 일반적인 비룡/어룡/아수종은 대부분의 경우 단품기준 0~5분침이 커트라인이라고 할 수있지요(무기별 상성 등으로 예외는 언제나 존재합니다.).
무기별 토벌속도 차이라는 것은 존재하지만, 그것은 그저 몇분차이의 문제일 뿐.
사실 전체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무기 자체의 화력이 절대적으로 밀리는 경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활용능력의 문제가 진짜 문제..
대부분의 경우 우캄 토벌타임은 10~15분침이 대부분입니다.
10분침은 특별히 잘 되지 않는 한 화사장력 플레이가 일반적이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15분침 정도 하면 됩니다. ~.~
음 음.. 그건 어쨋든, 수고 많으셨습니다.
익숙하지 못한 무기로 우캄 잡느라 고생이 많으셨어요 ~.~
노젓기의 모션치는 27. 내리찍기가 15(휘두르기) + 48(찍기)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3대 때릴수 있다면 노젓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역시 예리도 문제랑 공격타이밍일듯...재수없게 잠수패턴 많이 나오거나 한번 들어갈때마다 반대쪽에서 튀어나오면 괜히 시간도 많이 걸리잖아요.
아시는대로 모든 무기는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수렵적이 같은 타격계 무기인 해머에 비해서는 단발 데미지는 분명 떨어집니다. 하지만 해머는 차지를 해야되는 시간도 있고, 강력한 쿵쿵따는 한정적인 상황에만 사용됩니다. 수렵적은 하지만 기본 이동속도가 빠르고 차지를 안해도 데미지는 조금 낮지만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내려찍기가 사용이 가능하단 점이 메리트입니다. 파티플레이에 특화된 무기긴 하지만, 솔플레이라고 해도 충분히 좋습니다. 수렵적이라도 어떤 몬스터냐, 그리고 어떤 무기의 숙련도가 더 높냐에 따라서 오히려 해머보다도 빠른 토벌타임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려찍기를 쉴틈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면 오히려 차지가 필요한 해머보다도 더 잘 될수도 있겠죠. 우캄이라면 수렵적으로 저 같은 경우에는 15분침, 해머면 10분침 가능합니다. 비단 우캄만이 아니고 어떤 몬스터든 간에 30분 이상 정도 나온다면 그건 장비의 스펙 부족이 최우선이고, 장비가 충분하다면 당연히 컨트롤 미숙 문제입니다. 볼가노스 소재인 라파알파를 볼가노알파까지 강화시킨 상태시라면 그건 필연적으로 컨트롤 미숙 문제입니다.
Wiz님 말씀에 공감 ~.~ 모든 몹(노산룡/흑룡계열 제외)은 15분침을 넘어가면 스펙을 체크 후, 스펙이 문제가 없다면 그만큼 아직 컨트롤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고룡종을 제외한 일반적인 비룡/어룡/아수종은 대부분의 경우 단품기준 0~5분침이 커트라인이라고 할 수있지요(무기별 상성 등으로 예외는 언제나 존재합니다.). 무기별 토벌속도 차이라는 것은 존재하지만, 그것은 그저 몇분차이의 문제일 뿐. 사실 전체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무기 자체의 화력이 절대적으로 밀리는 경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활용능력의 문제가 진짜 문제.. 대부분의 경우 우캄 토벌타임은 10~15분침이 대부분입니다. 10분침은 특별히 잘 되지 않는 한 화사장력 플레이가 일반적이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15분침 정도 하면 됩니다. ~.~ 음 음.. 그건 어쨋든, 수고 많으셨습니다. 익숙하지 못한 무기로 우캄 잡느라 고생이 많으셨어요 ~.~
때릴만큼 때렸다 싶었는데 역시나 아직 멀었군요. 동계통배가 이용해서 나루가 몸통으로만 스킬띄운 방어구라 그런가;; 때릴때 내려찍기보다 노젖기로 머리를 때리기가 더 수월해 노젖기를 주로썼는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ㄴ 저도 수렵적은 노젖기만... 썼어요. 보통 몹들은 내려찍기타이밍이 애매해서... 요즘 레우스아종을 상대로 연습중입니다 ㅎㅎㅎ
노젓기의 모션치는 27. 내리찍기가 15(휘두르기) + 48(찍기)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3대 때릴수 있다면 노젓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역시 예리도 문제랑 공격타이밍일듯...재수없게 잠수패턴 많이 나오거나 한번 들어갈때마다 반대쪽에서 튀어나오면 괜히 시간도 많이 걸리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