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치팅성 모드인 Overlay Mod를 통해 얻은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이 글은 비율만이 아니라 수치를 하나하나 살펴보므로,
치팅으로 얻은 정보를 원하지 않는 분은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세요!
빈
공
간
B
L
A
N
K
1. 역전왕 나나-테스카토리의 체력과 부위 내구도
나나 |
체력 |
배율 |
머리 |
몸 |
다리 |
왼날개 |
오른날개 |
꼬리 |
꼬리절단 |
배율 |
역전왕 |
16770 |
3.90 |
660 |
1320 |
990 |
924 |
924 |
825 |
1650 |
3.30 |
파티 |
41925 |
2.5 |
2178 |
4356 |
3267 |
3049.2 |
3049.2 |
2722.5 |
5445 |
3.3 |
기준 |
4300 |
1.00 |
200 |
400 |
300 |
280 |
280 |
250 |
500 |
1.00 |
예상과는 달리 테오와 전혀 다른 비율로 나왔습니다.
이벤트에서 세력 다툼이 없다는게 이벤트 전용 몬스터의 체력 배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내구도 배율 역시 낮습니다.
2. 역전왕 나나-테스카토리의 상태이상 내성
역전왕 나나
|
등급
계수
|
솔로 |
멀티
배율
|
멀티 |
초기 |
증가 |
최대 |
초기 |
증가 |
최대 |
특수공격
|
독 |
1.4 / 1.7 |
350 |
255 |
1190 |
1 / 2.5 |
350 |
637.5 |
2975 |
수면 |
1.4 / 1.7 |
350 |
255 |
1190 |
1 / 2.5 |
350 |
637.5 |
2975 |
마비 |
1.4 / 1.7 |
420 |
170 |
1190 |
1 / 2.5 |
420 |
425 |
2975 |
폭파 |
1.4 / 1.7 |
98 |
51 |
1139 |
1 / 2.5 |
98 |
127.5 |
2847.5 |
기타
상태이상
|
기절 |
1.2 |
180 |
144 |
756 |
3.5 |
630 |
504 |
2646 |
탑승 |
1.2 |
60 |
120 |
660 |
3 |
180 |
360 |
1980 |
증가, 최대는 제대로 확인 안하고 그냥 대충 공식에 맞춰넣었습니다(...).
그나마 확인한 건 솔로에서 기절 증가 내성, 멀티에서 독, 수면, 폭파 증가 내성입니다.
3. (PC 기준) 지금까지 역전왕급 이벤트 몬스터의 비율 비교
|
체력 |
내구도 |
특수공격 |
탑승 |
탈진 |
기절 |
|
등급 |
체력 |
멀티 |
체력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이블조 |
3.35 |
14740 |
2.48 |
36555.2 |
2.98 |
3.5 |
1.4 / 1.7 |
1 / 2.5 |
1.5 |
3 |
1.8 |
3 |
1.3 |
3.5 |
키린 |
3.7 |
12395 |
2.5 |
30987.5 |
3.5 |
3.3 |
1.4 / 1.7 |
1 / 2.5 |
1.1 |
3 |
|
? |
1.2 |
3.5 |
발하자크 |
3.95 |
18565 |
2.5 |
46412.5 |
3.2 |
3.3 |
1.4 / 1.7 |
1 / 2.5 |
1.3 |
3 |
|
3.5 |
1.1 |
3.5 |
테오 |
4.5 |
19350 |
2.5 |
48375 |
3.6 |
3.3 |
1.4 / 1.7 |
1 / 2.5 |
1.25 |
3 |
|
? |
1.2 |
3.5 |
크샬 |
4.5 |
17910 |
2.5 |
44775 |
3.4 |
3.3 |
1.4 / 1.7 |
1 / 2.5 |
1 |
3 |
|
? |
1.1 |
3.5 |
나나 |
3.9 |
16770 |
2.5 |
41925 |
3.3 |
3.3 |
1.4 / 1.7 |
1 / 2.5 |
1.2 |
3 |
|
? |
1.2 |
3.5 |
예상과는 달리 테오랑 일치하는 배율이 거의 없습니다(...).
체력, 내구도 배율의 경우 역전왕 중 각각 두번째로 낮은 값이고,
탑승의 경우 역전왕 중 중간값이며,
기절은 왜 이렇게 1.2배와 1.1배를 번갈아내는걸까요? (...)
상위, 역전 값의 경우 조사 퀘스트에서 변동이 있을 수 있다보니 크샬부터는 역전왕 값만 남겼습니다.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159914 대형 몬스터의 상태이상에 대해서는 이 글에서 다루고 있는데요. 나나의 경우 기절 C형으로 초기내성 150, 상승내성 100, 최대내성 630입니다. 나나의 기절 등급 배율의 경우 상위, 역전 둘 다 1.3배로 초기내성은 150*1.3=195, 상승내성은 100*1.3=130, 최대내성은 630*1.3=819 입니다. 다만 조사 퀘스트에서는 방어력 변동에 따라 1.3배에서 -0.1배, -0.05배, 0배, +0.05배, +0.1배, +0.15배가 됩니다(역전은 -0.05배부터). 예를 들어 방어력이 다소 많은 역전 조사 나나의 경우 +0.1배가 되서 1.4를 곱하므로, 150*1.4=210, 100*1.4=140, 630*1.4=882 가 됩니다. 나나가 주 목표가 되는 퀘스트의 기절 내성 멀티배율은 상위, 역전, 역전왕 모두 3.5배입니다.
그냥 역전 나나에 대한 정보가 잘 없던데요... 가령 머리 기절치가 얼마인지 알수 있을까요? 테오 분석글 보면 자세하게 나와있던데 나나는 일반/역전 개체는 빠져있네요...
상위, 역전 값의 경우 조사 퀘스트에서 변동이 있을 수 있다보니 크샬부터는 역전왕 값만 남겼습니다.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159914 대형 몬스터의 상태이상에 대해서는 이 글에서 다루고 있는데요. 나나의 경우 기절 C형으로 초기내성 150, 상승내성 100, 최대내성 630입니다. 나나의 기절 등급 배율의 경우 상위, 역전 둘 다 1.3배로 초기내성은 150*1.3=195, 상승내성은 100*1.3=130, 최대내성은 630*1.3=819 입니다. 다만 조사 퀘스트에서는 방어력 변동에 따라 1.3배에서 -0.1배, -0.05배, 0배, +0.05배, +0.1배, +0.15배가 됩니다(역전은 -0.05배부터). 예를 들어 방어력이 다소 많은 역전 조사 나나의 경우 +0.1배가 되서 1.4를 곱하므로, 150*1.4=210, 100*1.4=140, 630*1.4=882 가 됩니다. 나나가 주 목표가 되는 퀘스트의 기절 내성 멀티배율은 상위, 역전, 역전왕 모두 3.5배입니다.
진짜 알고 싶었던 정보였는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여기 기준 이라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그 몬스터에 고유로 정해져 있는 값입니다. 여기에 퀘스트에 배정된 배율을 곱해서 실제 값이 정해집니다. 3번 항목을 보시면 체력에 등급배율과 실체력 값이 있는데요. 이 표에는 기준값을 다 빼놨는데, 나나는 기준체력이 4300이고, 역전왕 나나 이벤트 퀘스트에서 나나에게 배정된 체력배율 3.9를 곱해서 16770의 체력으로 등장합니다. 크샬의 기준체력은 3980이고, 역전왕 크샬 이벤트 퀘스트에서 크샬에게 배정된 체력배율 4.5배를 곱해서 17910의 체력으로 등장합니다.
아 그럼 일반나나 체력이 4300인 건가요?? 거기에 역전이냐 포도수가 몇 개냐 역전왕이냐에 따라 배율이 바뀌는 거구요??
일반 나나마저도 배율이 있습니다. 체력의 경우 기준값이 나오는 경우가 없고, 내구도나 상태이상은 보통 하위가 1배인데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