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두자릿수 소재를 요구하는게 없고
보옥같이 일부러 레어소재화 한거 아니면
잘 나오는거 같으면서도 미묘하게 안나오는...
그래서 한 마리 잡을 때 마다 기대하게 만들죠.
제발 모자란 소재 좀 나와라.
어떨 때는 필요한게 1개도 안나와서 당황스럽기도 하다가
다음 판에는 갑자기 3개씩 쏟아지기도 하고요.
한 무기 트리만 만드는 데에는 적당히 하다보면 레어소재도 금방 나와 금방 졸업하지만, 모든 트리 무기를 맞추려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되고, 노가다 시간은 더욱 늘어남
하지만 그 과정에서 게임을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여유가 발생.
무기 하나만 쓰면서 모든 아이템 졸업은 완전 지겨운 노가다지만
스타일이 전혀 다른 14종 무기를 다양하게 쓰면서
한 판 단위에도 몰입감을 주게 되고
몬스터 크기 시스템도 개체단위로 미묘하게 달라지는 판정범위와 각 지역마다의 색다른 지형지물과의 상호작용 등으로 한 마리의 정해진 패턴을 단순히 공략한다로 끝나는게 아니라 지형조건, 파티 구성 등으로 한 번 깼으니 다음에는 쉽게 잡는다! 라는게 통하지 않아서 더욱 몰입이 가능한거 같아요.
소재노가다는 언젠가 나오겠거니하고 조사퀘돌리면되는데 장식주는 리얼... 마카연금이라도 있었으니 장식주 다 모았지 역전고룡만으로 모으라고했으면 때려쳤을거 같음
소재 모아서 장식주 연금 가능하면 조금은 더 낫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타이밍에 따라 가산 소재 지정해주고 그러면... 잉여소재들을 장식주로 바꾸면서 원하는 장식주 노려볼만 할거 같기도 한데 말이죠...
1종무기중 대세무기만 쓴다면 노가다할필요도 없는데 플탐이 늘어날수록 여러가지 무기 방어구에 욕심이나서 노가다가 끝날줄을 모르네요 슬액 거의모든무기 작업했고 라보 속성셋 일반셋 6종 셋팅 헤보 관통셋 등...아직도 할게 많아요 차액도 해볼까 생각중인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