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알고 있는 민영화 예시들은 전부 돈 달달하게 땡기고 ㅈ되는 거 밖에 없어서 해악밖에 없다고 느껴지는데 과거면 모를까 현대에도 민영화를 주장하는 건 성공적인 예시가 있으니까 비교군으로 제시하는 거 아닌가 싶더라
내가 알고 있는 민영화 예시들은 전부 돈 달달하게 땡기고 ㅈ되는 거 밖에 없어서 해악밖에 없다고 느껴지는데 과거면 모를까 현대에도 민영화를 주장하는 건 성공적인 예시가 있으니까 비교군으로 제시하는 거 아닌가 싶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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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가 그냥 이거 원툴임 적자나고 세금빠져나가는 요인이니까 민간에다가 맡겨서 세금 절약하자 근데 시발 그걸 민간으로 이양한다고 해서 세금이 줄어드냐고 ㅋㅋㅋㅋㅋ
그렇다면 그렇지만 휴게소는 소비자가 선택가능하고 생활에 필수적인부분은 아니지만 지금 민영화하자는 부분들은 죄다 소비자가선택불가하고 삶에 필수적인요소들이라... 기업입장에선 지들이 뭔짓을해도 우릴택할수밖에없다? 이거완전 노나는장사
인간이 인간인 이상 기업이 기업인 이상 민영화는 성공할 수 없음
인간이 인간인 이상 기업이 기업인 이상 민영화는 성공할 수 없음
논리가 그냥 이거 원툴임 적자나고 세금빠져나가는 요인이니까 민간에다가 맡겨서 세금 절약하자 근데 시발 그걸 민간으로 이양한다고 해서 세금이 줄어드냐고 ㅋㅋㅋㅋㅋ
휴게소-성공적 민영화 사례 아닌가
타치바나 쥰이치
그렇다면 그렇지만 휴게소는 소비자가 선택가능하고 생활에 필수적인부분은 아니지만 지금 민영화하자는 부분들은 죄다 소비자가선택불가하고 삶에 필수적인요소들이라... 기업입장에선 지들이 뭔짓을해도 우릴택할수밖에없다? 이거완전 노나는장사
택배, 운송계통.
생각보다 민영화는 하긴 해야될 요소가 꽤 됨. 문제는 "어디까지" "얼마나" 해야될지가 논란인거
개인적으로는 택배나 운송은 기반 작업이 덜 필요하고 독점, 단합이 어려워서 성립된다고 보는데 그거 아닌 애들이 하면 보통 문제생기는 듯. 아니면 생활과 직접 연결이 없는 중공업 계통이던가.
그나마 도이체 포스트? 근데 우편은 이제 전기/수도처럼 필수적인 부분이 아니라 동일하게 비교하긴 힘들듯?
기업이 적자부문을 줄이는 방법을 도입하는건데 정상적인 플러스 상황이 나오겠냐...
성공사례는 있음.. 외국의 공기업의 성공사례라든가.. 국내로 봐도 포항제철을 성공사례로 보고 있음..
물 전기 가스 통신등 때기힘든것들이 심하더라
와닿을 만한걸 말씀드리면 병영식 민영화?
필수 인프라가 민영화가 되면 대부분은 ㅈ되는 경우만 보이고 그 외의 분야에선 가끔 보이는거 같아요
결국 이익을 어떤식으로 나누냐에 따라 달라짐 국가에서 운영하는 형태는 국가가 이익을 줄이고 이용자와 같은 다른 쪽의 이익을 키우는 형태고 반면, 민영화의 경우는 결국 기업이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게 목표기 때문에 결국 이용자의 이익은 줄어들 수 밖에 없음 그것이 돈을 지불하는 이용자의 부담이 늘어난다는 뜻이 되는거고
민영화는 엄연히 이득을 내야함 주주에게 배당해야하니까 그런데 성공적인 민영화? 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