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손검 가드성능 플레이 개요
- 막고자 하면 막는다.
- 막을 수만 있다면 존나 쎄게 반격해준다.
- 넉백이 있다면 폴배쉬, 넉백이 없다면 회전베기 후 방패연격
2. 가드성능 플레이 요건
- 넉백이 있는 공격과 없는 공격을 구분할 수 있을 것
- 가능한한 단단하게 입을 것
3. 가드성능의 가능성
- 데미지가 0에 수렴할 경우
: 무조건(중요) 넉백 없이 가드할 수 있음
- 일부 공격은 절대로(!!) 0에 수렴할 수 없음(연구 필요)
: 온 몸을 던지는 공격은 무조건 1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옴
: 1성 자그라스의 굴리기, 배 부풀리기의 2종 공격의 경우 650대의 방어력으로도 1의 데미지가 있음.
4. 가드성능에 대한 고찰
- 가드성능 레벨이 높아질 수록 특정한 공격에 대한 절대값이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단, 해당 공격에 일정 수준의 방어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면 가드성능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함.
- 예시 1. 6등급 초반대의 스킬 룩으로 7성 기에나 상대시, 공중형 가로로 얼음뿌리기 공격은 넉백이 존재함. 성장시킨 6성 세팅에서 상기 공격은 넉백없이 가드가 가능
- 예시 2. 성장시킨 6등급 방어구(3피스 5/5, 2피스 1/5)로 7성 파오우르무를 상대시, 공중형 세로 꼬리치기는 넉백이 존재함. 심지어 데미지도 무지막지 함. 현재 세팅(1피스 7 4/5, 4피스 6 5/5)에서 세로 꼬리치기는 넉백없이 막아짐
잘 읽었습니다 ^^ 그리고 한솜검 아닙니다.. 나우에선 황송검ㅋ 넘쌤ㅋ 혹시 쟈그라스 헬름의 몸통강화(움찔방지)와의 시너지는 있을까요?
오 가드성능 써보려구 연구중이였는데 글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