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단순한 면에서 큰걸 놓치고있는 격아가 아닐까 하네용
사람들은 그냥 추억팔이로 클래식을 하는건 아닐텐데
지금의 격아는 매너리즘에 빠진 와우가 아닐지
초심을 찾으라고 하고싶지만
그때의 개발자들은 없으니...
쩝
의외로 단순한 면에서 큰걸 놓치고있는 격아가 아닐까 하네용
사람들은 그냥 추억팔이로 클래식을 하는건 아닐텐데
지금의 격아는 매너리즘에 빠진 와우가 아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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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킹까지 빠져들만한 핵심 인물이 다텰렸고 그이후 나온 애들중 가로쉬 까지 사망에 이후 호드는 악 및 공기로 묘사되고 PC함이 묻기 시작하면서 매인 스토리는 산으로 갔죠 무엇보다 드군 처럼 컨탠츠가 없어서 쭉 빠진게 아닌 유물력이라는 강제노가다 강요 시스탬이 질린게 크다고 봅니다 얼라호드 퀘 둘다 해본 입장에선 얼라는 3지역다 제법 잘만들었고 호드는 라스타칸 왕,탈란지르 공주 쪽은 와우에 잘 녹아들도록 잘만들었다고 봐요
그건 그 전부터 있었어요 업적 처음 나왔을때는 업적 요구 했었구요 그다음앤 기스 점수 요구했었고 그사이에 미터기도 요구한적 있었고 요즘에는 로그점수 원하는거죠 형태는 다르지만 매번 그래 왔어요
그리고 초보들을 내치긴 뭘 내쳐요. 지금 와우에서도 그런 식으로 스펙 보는건 상위 난이도 컨텐츠에만 한정인데;
꾸준히 계속 하질 않으면 뒤쳐진다는 요소가 사람들을 지치게 만든거라고 생각
그사람들은 빡세게 돌아서 클리어하는걸 목표로 하는 사람들입니다. 반대로 말해서 그사람들은 님처럼 그저 즐기려고만 하는게 아닌데똑같은 플레이방식을 강요하는건 누구시죠?
리치킹까지 빠져들만한 핵심 인물이 다텰렸고 그이후 나온 애들중 가로쉬 까지 사망에 이후 호드는 악 및 공기로 묘사되고 PC함이 묻기 시작하면서 매인 스토리는 산으로 갔죠 무엇보다 드군 처럼 컨탠츠가 없어서 쭉 빠진게 아닌 유물력이라는 강제노가다 강요 시스탬이 질린게 크다고 봅니다 얼라호드 퀘 둘다 해본 입장에선 얼라는 3지역다 제법 잘만들었고 호드는 라스타칸 왕,탈란지르 공주 쪽은 와우에 잘 녹아들도록 잘만들었다고 봐요
맞는 말이긴 한데요.. 실제로는 최근 Wow가 매너리즘에 빠진게 아니죠.. 클래식을 왜 하는데요..모든 것이 리셋이 되어 모두가 동등하게 성장하고 모두가 공평하게 불편함을 즐기고 있기 때문이죠.. 근데 지금 와우는 기득권세력들이 자신들이 유리한 상황으로 몰고 가니까..복귀하거나 신규 유져들이 불만을 표출하는 겁니다. 즉, 던전에 갔는데 기득권 유져들이 '초보세요?..' 등등 막말을 일삼고 하찮게 여기는 심리 때문입니다. 레이드는 로그점수로 괴롭히고요..클래식에선 경매장 큰손들이 저렴하게 올린 물품을 함부로 되팔지도 않죠... 그만큼 인플레가 심각해져 있는 상태에선 늘 피해 보는건 초보자들입니다. 그걸 리셋 시킨게 클래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거래채널에서 녹탬 10실에 파는 그런 상황.. 그래픽 더 좋고 각종 편의기능 존재하고 형상변환에 가슴 숨기기 추가에 그런 일련의 모든 것들을 뚫고 클래식이 흥한다면 이는 명백히 기득권 유져들의 횡포가 원인이라는 입장입니다. 지금도 그 기득권 유져들은 자신들의 입지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격아를 하고 있죠..모두가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그들은 늘 모든 것을 독점하려고 합니다. Wow는 군단 중기 로그점수 튀어 나올 때부터 삐걱댔다는 생각
Paulina
그건 그 전부터 있었어요 업적 처음 나왔을때는 업적 요구 했었구요 그다음앤 기스 점수 요구했었고 그사이에 미터기도 요구한적 있었고 요즘에는 로그점수 원하는거죠 형태는 다르지만 매번 그래 왔어요
좋은 지적이신데요..업적은 오리 때 없었죠.. 그 당시에는 특별히 규제하려는 것보다 길드나 정규 공대가 많았습니다. 이후에 업적이 추가되었어도...그렇게 세밀하게 규제하진 못했죠.. 게임을 하면서 즐겨야 하는데 그들은 절대로 즐기지 않고 규제하려고만 하죠..도대체 게임을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할지 고민해야지..초보들 내치는 상황은 게임성을 낙후시킵니다. 제가 왜 로스트아크를 접었는데요.. 로스트아크에 보면 힐 포션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던전이 있는데..그곳에서 초보자들 강퇴하던 놈 때문에 게임 접었죠.. 지 광물을 캐간댑니다.ㅎ 초보자들 흔한 실수인데 그걸 못 참고 강티....그래서 내가 다짜고짜 그러지 말라고 하니까 날 강티 ㅎㅎ 더 짱나는건 돠준 사람들도 투표해서 보내버림..날 미치고 환장 ㅎㅎ 이처럼 게임성보단 그 인간 관계가 핵심임..게임들을 접는 계기가
Paulina
그사람들은 빡세게 돌아서 클리어하는걸 목표로 하는 사람들입니다. 반대로 말해서 그사람들은 님처럼 그저 즐기려고만 하는게 아닌데똑같은 플레이방식을 강요하는건 누구시죠?
Paulina
그리고 초보들을 내치긴 뭘 내쳐요. 지금 와우에서도 그런 식으로 스펙 보는건 상위 난이도 컨텐츠에만 한정인데;
클래식은 새로운 맛이 있는 거죠... 그렇다고 그 시스템 그대로 지금 하라고 하면 '클래식'이니까 하는 거지 그대로 적용하면 불편해서 안 하는 사람도 꽤 될걸요...
꾸준히 계속 하질 않으면 뒤쳐진다는 요소가 사람들을 지치게 만든거라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