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도형입니다 제가 전부터 와우를 하고 있다가 든 생각이 있습니다 와우에 좀 더 많은 신규 유저들과 이미 하고 있는 유저들 이들 중에 누가 더 중요할까? 사실 게임은 새로운 유저들이 들어와 하는게 게임이 오래동안 재미있게 지내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좋디만 이미 하고 있는 유저들 신경은 안써주나라는 이야기도 많이 보았습니다 누가 더 중요할까요?
이미 하고 있는 유저들? 아니면 게임에 생명을 불어주는 신규 유저들?
저는 양쪽 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벤트나 기념 이벤트에 유저들 모두 만족하게 균형잡힌 자세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와우를 19세로 하고 싶다고 글을 적으면 항상 신규 유저들 안들어온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그럴까요? 저는 와우가 처음 나올때 5학년이였고요 부모님 동의하에 재미있게 했습니다 그때는 초기라서 목이나 내장등이 아직 검열이 안된 상태였거든요 그것도 호드 언데드를 했으니 충격이.........크지 않았습니다 약간 있었지만 워크3로 판타지를 알게되었어 어보미네이션 누더기골렘이 내장이 보이는게 잔인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오 이런것도 구현했구나 생각이였거든요
그리고 오리지널은 지나서 판다말에 시작했는데 머리 혹은 눈알등은 검열이 되고 피도 녹색으로 나오는 효과도 있더군요 한편으로는 15금 게임이니 이런 것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지만요 그래도 처음 한 그 잔인하지만 그래서 더 빠져들었던 와우가 기억이 나서 19세로 하면 좋지않겠나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뭐 지금 와서는 그닥 다른 분들도 생각안하고 계신것 같지만요 ㅎㅎ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것입니다
신규 유저와 하고 있는 유저들의 균형을 어떻게 블리자드와 블리자드 코리아가 맞출까 입니다
고인물은 썩는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님.. 기존에 망한 다른 게임들 보면 신규유입이 없고 기존유저들 하다 한둘씩 떠나가면서 섭종하는거..
고인물은 썩는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님.. 기존에 망한 다른 게임들 보면 신규유입이 없고 기존유저들 하다 한둘씩 떠나가면서 섭종하는거..
와우에는 그런것을 막을 장치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