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리 시즌 베타에서의 화산 심장부 및 오닉시아 변경점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먼저 지난 주 마스터리 시즌 베타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화산 심장부 및 오닉시아에 대한 첫 번째 조정을 테스트하려 합니다.
마스터리 시즌으로 넘어가면서, 우리의 철학은 레이드 보스 메카니즘 변경 사하에 약간의 수정 작업을 하고, 대신 원래 와우 게임에 존재했던 레이드 보스를 복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게임의 초기 버전의 데이터 레이어를 벗겨내면서, 화산 심장부 및 오닉시아의 대부분 콘텐츠에 대한 실제 변경 사항이 매우 짧은 것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오닉시아는 공중 단계 동안 화염구 공격에 점화 및 방향 감각 상실 불가 효과가 있었고, 골레마그는 지진 능력이 있었고, 라그나로스는 더 자주 불을 퍼뜨렸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 일부는 다른 메커니즘에 비해 임펙트가 크지만, 우리는 전박적으로 이런 레이드에 엄청난 경험이 있는 플레이어가 2021년에 변경 사항 전체의 영향을 의미있네 느끼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그것이 어떤 느낌인지를 먼저 보기로 하였습니다. 첫 번째 베타 레이드 테스트를 위해 생명력 100% 버프와 복원된 기술을 준비했습니다. 게임에서 베타 테스터들을 관찬하고 변경점 및 복원점에 대한 반응을 들으며, 우리가 이미 이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확인하였습니다. 단순히 몹의 생명력을 증가시키고 몇 가지 삭제된 메커니즘을 복원한 것은 마스터리 시즌에서 우리가 원했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더 빠른 진행과 "더 도전적인" 콘텐츠에 중점을 두려 합니다.
그 결과, 다음 베타 빌드에서 화삼 심장부 및 오닉시아의 둥지의 거의 모든 보스와의 전투를 크게 조정하려 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마스터리 시즌에서 우리는 숙련되고 준비된 공격대가 콘텐츠를 진행하기 위해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끝내야만 할 정도로 콘텐츠의 난이도를 놓히기 위해 이런 변경점 및 향후 변경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는 각 보스들이 오리지날과 완전히 다른 패턴을 구사한다던가, 근본적으로 다른 보스가 되게 할 의도는 없습니다. 우리의 의도는 원래 보스와의 전투가 주는 느낌과 같은 느낌을 주는 마스터리 서버를 진행하려는 것입니다.
마스터리 시즌 베타를 업데이트할 준비가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오전 6시(한국 시간 기준) 공격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테스트할 수 있어 매우 기끕니다.
늘 그렇듯이,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시고, 게임 내 버스 리포트(기본 단축키 F6)를 사용해 발견한 버그를 보고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와우 클래식 팀 올림.
15년전 넴드 사골 우려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