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PROJEKT RED의 The Witcher 3: Wild Hunt와 Blood & Wine 확장팩은 지난 10년간 최고의 평가를 받은 액션 RPG입니다. 11월 19일에 이 폴란드 스튜디오에서 출시하는 새로운 게임, Cyberpunk 2077은 따로 소개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올해 가장 기대되는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오픈 월드 공상과학 메갈로폴리스의 용병 V가 되며 이 액션 어드벤처 RPG를 어떻게 보고 경험할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Cyberpunk 2077은 CDPR의 환상적이고 자유로운 게임플레이에 더해 놀랄 만큼 아름답고 전례 없는 수준의 디테일과 놀라운 광경을 선사하는 최첨단 그래픽을 구현합니다. 또한 PC에서는 NVIDIA – CD PROJEKT RED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몰입도 높은 4가지 레이 트레이싱 효과와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NVIDIA DLSS 2.0 기술, 출시 시점부터 GeForce NOW에서 Cyberpunk 2077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어 더욱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Cyberpunk 2077의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트레일러 및 스크린샷을 보려면 계속 읽어주세요.
GeForce RTX 기반 레이 트레이싱
지난 해에 NVIDIA는 Cyberpunk 2077에 레이 트레이싱이 포함되었다는 걸 발표했으며, 이 기술을 쓴 상태의 놀라운 인게임 화면을 공유했습니다. 이제 이 게임에는 4가지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도입하여 이미지 품질, 사실감, 몰입도를 한층 더 개선합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확산 조명 - 기존의 렌더링 기술로는 이루기 어려운 다양한 표면에서의 방사 조명뿐만 아니라 하늘의 광채를 포착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광고판 및 다른 조명 표면과 물체는 자연스러운 색채의 조명으로 주변 환경을 밝게 하고, 해와 달은 사실적으로 Night City를 비춥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 - Cyberpunk 2077에서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는 모든 표면에 사용되며 최대 수 킬로미터까지의 범위를 추적할 수 있어 광대한 가시거리 전반에 걸쳐 사실적인 반사를 지원합니다. 이는 불투명 및 투명 물체와 그 표면에 모두 존재하며 광선이 한 번 튕겨서 나오는 장면을 추적하여 광택 및 금속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합니다.
화면에 있는 물체만 반영하는 화면 공간 기술과는 달리,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는 캐릭터 주변의 전체 장면을 통합하며 카메라 시야 밖의 물체나 카메라 반대편에 있는 물체를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는 충실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화면 공간 기술을 사용할 때 나타나는 다른 몰입도를 저하하는 이미지 품질 아티팩트와 문제를 겪지 않습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앰비언트 오클루젼 - 앰비언트 오클루젼은 한 장면의 각 포인트가 주변 조명에 노출되는 정보를 계산하는 데 쓰는 고급 음영 처리 및 렌더링 기술로, 이 기술이 적용되면 물체를 접지하며, 물체 및 기타 게임 요소를 자연스럽게 어둡게 하는 새로운 앰비언트 오클루전 음영이 렌더링됩니다. Cyberpunk 2077에서 레이 트레이싱된 앰비언트 오클루젼은 국소 조명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음영이 없는 국소 음영 효과에 근사하게 적용되어 앰비언트 오클루젼 효과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음영 –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개발자는 음영 맵을 손상시키거나 제한하지 않고 픽셀 단위까지 완벽한 음영을 게임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Cyberpunk 2077에서 빛의 강도, 구름을 통한 빛의 산란 및 기타 요소에 기초하여 햇빛과 달빛의 방향에 따른 음영이 게임에 추가됩니다.
이러한 각각의 효과는 DirectX 12 Ultimate의 DXR Raytracing API를 기반으로 하며 GeForce RTX 그래픽 GPU 및 전용 레이 트레이싱 코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Cyberpunk 2077에 적용된 NVIDIA DLSS 2.0
Tensor 코어라고 하는 GeForce RTX GPU 상의 전용 AI 프로세서에 기반한 NVIDIA DLSS 2.0은 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아름답고 또렷한 게임 이미지를 생성하는 딥 러닝 뉴럴 네트워크입니다. 게이머에게 레이 트레이싱을 최대로 설정하고 출력 해상도를 높일 수 있는 성능 헤드룸을 제공합니다.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이 기술은 이미 여러 게임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Cyberpunk 2077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 사실을 기쁜 마음으로 알립니다.
GeForce NOW 클라우드에서 Cyberpunk 2077 플레이하기
GeForce NOW는 클라우드상의 세계적인 NVIDIA GPU를 통해 실시간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NVIDIA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멤버는 GeForce NOW에서 PC 게임을 플레이하여 즉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최상의 성능을 위한 최신 Game Ready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고성능 GPU로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저성능의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게이머도 경이로운 충실도 수준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는 PC, Mac, SHIELD TV 및 Android 디바이스에서 GeForce NOW 앱을 사용하여 Steam, Epic Games Store 및 Uplay 등의 대중화된 디지털 스토어에서 이미 구입한 자신이 선호하는 PC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PC 게임이기 때문에 GeForce NOW 회원은 1080p 60FPS로 다른 수백만 명의 PC 플레이어와 함께, 또는 이들을 상대로 의도한 대로 게임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Cyberpunk 2077이 출시되면 레이 트레이싱 효과 및 DLSS 2.0을 지원하는 GeForce NOW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된 PC, Mac 또는 Android 디바이스에서 플레이하는 경우에도 1080p 60FPS로 Cyberpunk 2077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eForce NOW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으며 곧 출시될 다른 새로운 게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GeForce NOW 소셜 미디어를 계속 확인해 주세요.
새로운 소식 업데이트 예정
다가올 몇 개월 안에 Cyberpunk 2077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고 말씀드릴 예정이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GeForce.com에 올라오는 소식들을 계속 확인해주세요.
와전이 돌고돌아 이제 30프레임 고정까지 내려왔네
60프레임 정도에 60프레임 고정이 힘들었다는 정도로 알고 있는데, 왜 갑자기 30??
출처 가져오고 말하세요 말도안되는 소리 하지마시고
역시 인기겜 사펑이라 그런지 피정게에서 이글 3번째 봄
나비 2세대(빅나비)에서 DirectX 12 Ultimate의 DXR Raytracing API가 지원되며,동시에 ps5, xbox series x에서 해당 기능이 지원됩니다. 다만, 엔비디아의 rt코어와의 차이가 얼마나 될지는 나와봐야 알겟죠
역시 인기겜 사펑이라 그런지 피정게에서 이글 3번째 봄
시연회에서 2080TI 로 1080p 해상도에서 구동했지만 30프레임으로 고정됐다고 하네요
패왕유비
와전이 돌고돌아 이제 30프레임 고정까지 내려왔네
60프레임 정도에 60프레임 고정이 힘들었다는 정도로 알고 있는데, 왜 갑자기 3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60
패왕유비
출처 가져오고 말하세요 말도안되는 소리 하지마시고
Rtx가 문제일것 같은데 2070이면 무난하려나.
fhd 기준으론 rtx off 로 60프레임 충분히 뽑겠는데 rtx on 하면 60프레임 방어 가능하려나...
반쪽짜리 RT가 들어갔지만 그래도 2070으로 60프레임 방어가 가능한 콜옵을 생각하면 아주 불가능하진 않을듯
콜옵이 생각보다 최적화가 개똥임 용량 최적화는 사실상 포기해놨고 타 게임 사양대비 리소스 쳐먹는 양이 두배가량됨 액티비전 기술력 바닥났다는게 정설
라데온은 이번 세대도 팔기 글렀네.
나비 2세대(빅나비)에서 DirectX 12 Ultimate의 DXR Raytracing API가 지원되며,동시에 ps5, xbox series x에서 해당 기능이 지원됩니다. 다만, 엔비디아의 rt코어와의 차이가 얼마나 될지는 나와봐야 알겟죠
현재 나온 5700xt만 해도 난다긴다 하는 쿨링 모델에서도 조금빡센거 보면 빅나비는 진짜 100% 이상 내려면 수냉일체형 노리는게 나을거같기도 하더군요
11월이면 3000번대 나올꺼같은데 또 사야되나
그냥 콘솔판 살걸 그랬나?
전에 들으니 아직은 2080ti에 10900으로도 60프레임 조금 불언정하다던데 출시때눈 최적화 좀 잘해줬아면 좋겠네요 ㅠㅠㅠ 2번이너 연기했으니
그래서 공식 사양은 언제 발표하는지...
발매일도 딱 시리즈 엑스 나올쯤이니까 거기로 간다
위쳐3도 친 엔비디아로 나오지 않았나,그 머리카락? 털 렌더링으로 말 많었던데 기술제휴맺었으니, 제휴사꺼 적극활용하는거니 뭐라할건 아니지만 대작게임에 저런거 적용해주면 할맛은 나겠음
RTX 그래픽 카드 빅나비나 3080급을 사서 할지 RTX 끄고 할지 고민되네요. 그래픽은 엄청 좋을거 같은데 RTX 완벽 적용해서 출시될거 같아서 차세대 콘솔 퍼스트 파티로.
제대로 된 그래픽 즐기려면 일단 플스 시리즈는 확실히 아웃이군 ㅋㅋ
플스는 성기 검열될거같아서 피시로 살라하는데 1070으로 어려우려나...흐
3080ti 두장으로 돌리란 소리로 들리는건 저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