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데드 스페이스 커뮤니티 회원 여러분.
지난번 음향 생방송은 잘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지난달에 방송을 해드렸었죠. 바로 내년 초에 나올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가 나올 거란 사실 또한 익히 알고 계실 테고요!
일전에 설명드렸다시피, 앞으로 우리의 상징적인 게임이 어떻게 재창조될지 맛보기 영상을 보여드렸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피드백은 저희 개발진에게 무척이나 귀중하고 중요한 것입니다. 플라즈마 커터와 펄스 라이플 시연을 보시고 마음에 안 들어 하시는 분들도 계셨거든요.
덕분에 저희는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 이를 더 개선할 방법을 고심했습니다. 여러분이 돌려주신 피드백은 분명 논리적이었고, 여러분께서 쟁점으로 삼으셨던 부분을 댓글로 분석한 결과 몇몇 사항을 수정했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현재 작업물은 모두, 아직 개발 단계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것은 비주얼, 애니메이션, 텍스쳐, 모델이 아닙니다. 지난 생방송에서 들려드렸던 플라즈마 커터와 펄스 라이플 발포음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이번에 개선된 발포음을 들려드릴 것입니다.
총기를 발사함에 따라 느낄 수 있는 타격감은 음향 뿐만 아니라, 피격당한 곳의 충격 표현이 어떠한가와 발포음이 어떤 환경에서 울리느냐에도 좌우됩니다.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플라즈마 커터의 음역대가 재조정되어 더욱 무거운 느낌이 들게 했죠.
덕분에 여러분은 원작에 가까운 "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펄스 라이플의 발포음도 예전에 비해 훨씬 시끄러워졌죠. 주변 환경으로 울려퍼지는 소리도 그렇고, 총탄에 맞은 표면에서 나는 소리도 마찬가지로요.
이번에 개선된 음향 또한 다 들어보신 뒤,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예전에 작업한 비주얼 작업물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5월달에 예정된 생방송도 기대해 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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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을 다시 아름답게! 네크로모프는 더욱 고어하게!
사운드! 더 현실감있는 사운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몰라 겁먹게 만드는 사운드!
니콜 좀더 색기있게 만들어주시고 괴물들 덜렁덜렁도 달아주세요
정말 예술이었죠. 지금 들어도 퀄리티가 놀랍더라고요.
4나 만들어라.진짜 이건 시리즈로 이어져도 명작소리 나올 작품인데.아쉽
더 쌘 플마커터! 더 쌘 스탬핑!
???: 마더 뻨커!!
니콜 좀더 색기있게 만들어주시고 괴물들 덜렁덜렁도 달아주세요
니콜을 다시 아름답게! 네크로모프는 더욱 고어하게!
하나가 되자
니콜 1편에서 2편으로 이상하게 만들때 진심 어이없었긴 했네요
2편 니콜의 타냐 클라크는 정말 명연기를 해냈지만, 비주얼은 쵸큼ㅋㅋㅋ
사운드! 더 현실감있는 사운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몰라 겁먹게 만드는 사운드!
정말 예술이었죠. 지금 들어도 퀄리티가 놀랍더라고요.
안되는데 그럼 저 바지 지릴듯 1,2편은 지금 해도 무서운데 고음질 트윙클트윙클 리를스타?
조준 모션 간지나게해줬으면 좋겠어여ㅋㅋ
더 공돌스러운 무기가 나올려나
프바 엔진 사용한다 하니까 제대로 최적화 될지 우려가 되는데
게임플레이 자체는 원작이 완성형 아닌가 3탄에가서는 편의성도 거의 최고였는데
3은 스토리는 몰라도 게임 시스템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했죠.
뉴게임 플러스 같은 요소랑 수집요소 같은거 있슴 잼슬듯
뉴게임 구버전부터 존재했는디염
4나 만들어라.진짜 이건 시리즈로 이어져도 명작소리 나올 작품인데.아쉽
너무 아쉬워요ㅠ
1편에서 행성 파편을 레이저로 맞추는 것 좀 없애줬으면 좋겠어요. 개 귀찮.
4편까지 마무리 깔끔하게하고 리부트 갔으면 진짜 좋을 텐데 넘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3편에서 스토리가 이어지는 리메이크 였으면 좋겠어요. 디멘시아 현상으로 정신 차리니 1편.... 미안 아이작..
사운드는 애트모스 당연 지원해야지. 천장에서 적떨어지고 그럴거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