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파이널스의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해킹과 고전게임이 컨셉인 이번 시즌2는 신규 맵, 신규 장비들, 신규 모드, 대규모 밸런스 수정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존재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수정 사항은 시즌1의 밸런스 붕괴 '주특기'였던 '정찰탐지기' 가 아예 삭제되고, c4 부착물 투척기술 (일명 핵폭탄) 이 대폭 너프되는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THE FINALS | 시즌 2 안내
참가자 여러분, 새로운 게임 시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악성 해킹 집단인 CNS가 더 파이널스에 침투했습니다! 게임 쇼 프로듀서들이 더파이널스의 통제권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동안, 여러분은 전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다양한 가젯과 주특기를 사용하여 전투를 해야 합니다. 그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신규 맵
CNS가 선보이는 새로운 맵, 호라이즌 입니다. 신비하고 기하학적인 이 도시에서 승리하고 영광을 누리세요! 네온 태양 아래서 야간 모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파워 쉬프트파워 쉬프트는 새로운 5 대 5 캐주얼 팀 모드입니다. 전장을 가로지르는 플랫폼을 방어하며 상대팀과 경쟁하세요! 해당 모드에선 짧은 리스폰 타이머가 동반되며, 참가자를 전환하여 팀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튜토리얼
모나코 도시에서 펼쳐지는 완전히 새로운 튜토리얼 세트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보다 쉽게 게임의 주특기와 아이템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
이번 시즌에 출시되는 세 개의 새로운 무기를 소개합니다!
- FAMAS - 보통 체격 유저들을 위한 점사형 돌격소총입니다! 이 소총은 장거리 타겟에게도 비교적 일정한 데미지를 입히며, 상대를 막는 데 탁월합니다.
- 93R - 날렵한 체격 유저들을 위한 점사 권총 입니다. 3점사로 발사되며 근거리 및 중거리 교전에 이상적입니다.
- KS-23 - 육중 체격 유저들을 위한 슬러그 라운드 샷건입니다.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해서는 정확성이 필요하고, 그만큼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CNS에 가입하세요
CNS가 게임에 획기적인 가젯과 주특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비물질화 도구
- 벽이나 천장과 같은 물리적 표면을 일시적으로 지울 수 있는 보통 체격 유저의 새로운 주특기 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단단한 표면에 통로를 만들고, 적을 사살할 수 있으며 반대쪽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게이트웨이
- 2개의 포털을 생성하고 제한된 범위를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날렵한 체격 유저 전용 아이템입니다. 두 개의 게이트웨이를 던지면 포털이 생성되며, 유저 및 물체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생성된 포털을 이용할 수 있지만 반대쪽 포털을 확인하거나, 무기를 쏠 순 없습니다. 물체 및 발사체는 통과하지만, 캐시아웃 스테이션과 같은 목표물 이동은 불가합니다.
- 반중력 큐브
- 주변 지역의 중력을 조작하는 육중한 체격용 큐브입니다. 활성화되면 유저와 물체를 들어 올려 이동 도구로 사용하거나 장애물로 사용할 수 있죠! 큐브를 파괴하면 효과는 비활성화 됩니다.
- 데이터 개조 도구
- 데이터 개조 도구는 전장의 물체를 완전히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보통 체격 유저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 가젯을 사용하여 다른 참가자가 배치한 장비를 무해한 소품으로 바꿔보세요!
배틀 패스
시즌 2 배틀 패스는 12 페이지, 96 개의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페이지 마다 게임 초기 시절을 떠올리는 테마를 확인할 수 있죠. 각 레벨마다 시즌 스폰서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CNS로부터 승인되지 않은 특별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시즌 번들을 먼저 구매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특별 리베이트를 제공 받으며 시즌 2 독점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가 되는 길
배틀패스만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새로운 커리어 서킷도 도입됩니다!매주 새로운 계약 세트가 커리어 메뉴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계약을 현금화하고 무료 보상을 받으세요! 각 주간 세트가 끝나면 후원 상품이 제공됩니다. 새로운 서킷은 시즌 전체에 걸쳐 순차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주간 커리어 페이지를 완료하면 일주일에 한 번씩 무료 선물을 받을 수 있고, 이는 배틀 패스에도 반영됩니다!
더 나은 매치메이킹 시스템
시즌 2에서는 리그 순위를 대대적으로 개편합니다!저희 목표는 유저들에게 더 나은 랭크 토너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죠. 처음 8라운드를 기준으로 시작 순위가 결정되며, 거기서부터 성과에 따라 순위 위 아래로 이동하게 됩니다.이와 같은 시스템을 테스트하려면 많은 도움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임 데이터 및 피드백을 기반으로 시즌 내내 더 많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프라이빗 매치
프라이빗 매치, 또는 사설방의 첫 번째 버전도 소개됩니다! 이 초기 버전에서 최소 6명의 친구와 함께 뱅크잇 또는 퀵캐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시즌 내내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여 이 기능를 확장할 계획이므로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늘 그렇듯이 저희는 여러분의 경험과 피드백에 의존할 것입니다. 그러니 잊지 말고 시도해 보세요!이 모든 것, 그리고 그 이상을 지금 시즌 2에서 바로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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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 패치노트
새로운 지도
- 새로운 호라이즌 지도의 표준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게임쇼 이벤트
- 모든 맵에 Retro Invasion 82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주특기
- 비물질화 도구
- 아레나의 물리적 표면을 일시적으로 비물질화해 모든 참가자가 해당 표면 너머를 보거나 지나갈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새로운 가젯
- 게이트웨이
- 배치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출입구 한 쌍입니다. 두 출입구를 모두 설치해 활성화하면 참가자와 물체가 두 지점을 오갈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개조 도구
- 특정 휴대품과 배치물을 아레나에 있는 것 중 원하는 것으로 바꿔주는 도구입니다.
- 반중력 큐브
- 제한된 영역에 중력장을 생성하며, 땅에 고정되지 않은 모든를 공중에 띄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
- FAMAS - 점발사격 공격 소총 - 보통
- 93R - 점발 사격 기관권총 - 날렵
- KS-23 - 펌프 액션 산탄총 - 육중
투척무기, 폭발물 및 "핵무기"
- '핵무기'(예: C4, 접착 폭약, 또는 지뢰를 부착한 던질 수 있는 물체) 에 대한 데미지 감소 조건을 추가했습니다. 투척 무기를 포함한 모든 폭발물의 데미지 수정자가 적용됩니다. (60% / 40% / 30% / 20%).
- 이제 가스통에 아이템을 부착하고 던질 경우, 흔들리며 직선 궤적에서 벗어나기 시작합니다.
- 폭발 장치가 부착된 투척 물체(예: '핵무기' 및 '스누크')를 집어 들면 폭발 장치들이 무장 해제됩니다.
- 플레이어가 운반된 물체를 놓으면 폭발물 재무장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 C4, 접착 폭약 및 무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폭발하는 모든 지뢰는 이제 원래 데미지의 20%를 가합니다.
- 프로판 가스 탱크의 체력 값이 250에서 12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이나 총탄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때 가끔 연료 탱크가 점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핵무기”는 시즌 1에서 뜨거운 이슈 중 하나였죠. 초기 변경 사항이 이 전술의 의존도를 바꿀 만큼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밸런스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독성 가스
- 데미지 지연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가스 구름에 들어간 후 0.5초 후에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데미지가 2초에 걸쳐 30hp/s에서 60hp/s로 점차 증가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해 발생 간격이 틱당 0.1초에서 틱당 0.3초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우리는 항상 독성 가스가 특정 영역에 들어오는 것을 막는 도구로 활용되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즉각적인 피해량과 빠른 분산력으로 인해 실질적인 살상 무기로 사용되었죠. 독성 가스가 원래 의도에 더 잘 맞도록 변경했습니다.
가젯
- C4
- 탄약 수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 가장자리의 최소 피해량이 93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 제세동기
- 부활한 플레이어가 경기장에 3초에 걸쳐 점차적으로 재구현되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충전 시간이 0.6초에서 0.8초로 증가했습니다.
- 제세동기 부활로 인한 기초 체력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돔형 방패
- 최대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 점프대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모션 센서
- 날렵 체격에서 육중 체격 키트로 이동했습니다.
- RPG
- 플레이어의 상태에 관계없이 발사체가 동일하게 분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비조준 상태에서 발사되는 발사체의 분산이 증가했습니다.
- 조준 발사할 때 적용되는 발사체 분산이 감소했습니다.
- 조준 확대 시간을 0.2초에서 0.4초로 늘렸습니다.
- 장착 시간이 0.45초에서 0.5초로 증가했습니다.
- 해제 시간이 0.35초에서 0.4초로 증가했습니다.
- 소나 수류탄
- 보통 체격에서 날렵 체격 키트로 이동했습니다.
- 추적 다트
- 보통 체격에서 날렵 체격 키트로 이동했습니다.
- 이동 중 사용 시 적용되는 분산도가 50% 감소했습니다.
- 조준 시 적용되는 다트 분산도를 30% 에서 10%로 줄였으며,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 콘솔 컨트롤러에 대한 피드백을 추가했습니다.
- 마술 폭탄
- 팀원에 대한 유예 시간이 0.75초에서 1.25초로 증가했습니다.
- 팀원의 총 은폐 시간이 6초에서 7.5초로 증가했습니다.
- 사용자의 총 은폐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주특기
- 정찰 탐지기
- 재평가를 위해 삭제됨
- 개발자 노트: 저희 팀은 정찰 탐지기가 게임에 전반적으로 해롭다고 결론을 내렸으며, 재평가를 위해 해당 기능을 게임에서 삭제했습니다. 나중에 새로운 형태로 돌아올 수 있지만, 우선 대대적인 재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메시 실드
- 완전히 고갈된 실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완전히 고갈된 후 적용되는 기본 체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 AKM
- 데미지 감소 최소 범위가 35m에서 30m로 조정됐습니다.
- 데미지 감소 최대 범위가 40m에서 37.5m로 조정됐습니다.
- 최대 범위에서 적용되는 데미지 감소 수정자가 67%에서 55%로 조정됐습니다.
- FCAR
- 최대 범위에서 적용되는 데미지 감소 수정자가 67%에서 55%로 조정됐습니다.
- 루이스 건
- 지속 발사 시간이 길어지면 정확도가 약간 떨어지도록 무기 반동 패턴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M11
- 허리 높이에서 발사될 때 적용되는 총알 분산을 줄여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 M60
- 지속 발사 중 적용되는 무기 반동 패턴을 업데이트하여,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 움직이며 허리 높이에서 발사될 때 적용되는 총알 분산을 줄여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 움직이며 조준 사격할 때 적용되는 총알 분산을 줄여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 가만히 서서 조준 사결할 경우 적용되는 총알 분산도를 높였습니다.
- R .357
- 최대 범위에서 적용되는 데미지 감소 수정자가 33%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비도
- 투사체 속도가 120m/s에서 138m/s로 증가했습니다.
- XP-54
- 움직이며 허리 높이에서 발사될 때 적용되는 총알 분산이 증가하여 정확도가 감소했습니다.
장비 숙련도
다음 장비 아이템에 보상과 함께 새로운 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기
- M11
- SR-84
- V9S
- XP-54
- 단검
- LH1
- SH1900
- 검
- 93R
- AKM
- R.357
- CL-40
- FCAR
- 모델 1887
- 진압 방패
- FAMAS
- 화염방사기
- 루이스 건
- M60
- 슬레지 해머
- MGL32
- SA1216
- 가젯:
- 세열 수류탄
- 섬광탄
- 가스 수류탄
- 점액질 수류탄
- 화염 수류탄
- 글리치 수류탄
- 소나 수류탄
- 연막 수류탄
- 마술 폭탄
- 접착 폭약
- 전기 충격기
- 추적 다트
- 제세동기
- 폭발 지뢰
- 화염 지뢰
- 가스 지뢰
- 글리치 덫
- 점프대
- APS 포탑
- 집라인
- 바리케이드
- C4
- 돔형 방패
- 모션 센서
- RPG-7
- 주특기
- 점액질 총
- 치유 광선
- 수호 포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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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
- 게임플레이 설정에 자동 질주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설정 메뉴에서 ‘자동 질주’를 켜고 질주를 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HE FINALS에는 독특한 "전방향 질주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는 캐릭터가 일반적인 앞으로만 질주하는 대신 모든 방향으로 질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자동 질주 기능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솔직한 생각과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 이제 수류탄의 궤적과 함께 폭발할 위치가 표시됩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 하며 특정 상호 작용을 시도할 때 운반된 물체를 의도치 않게 떨어뜨리는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물체를 들고 있을 때 "상호작용 및 무기 장착" 버튼을 눌러도 물체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결과 화면에 진행 중인 전송에 대한 잠재적 점수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방사기를 사용한 유저가 제거될 경우 결과 화면에서 킬 정보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돔형 방패와 메시 실드가 발사체와 폭발을 올바르게 차단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레인과 올바르게 상호 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바닥과 벽을 뚫고 목표를 훔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전 플레이어에게 섬광탄 효과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물체가 파괴되면 해당 물체에 부착되어 있던 폭발성 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부착된 폭발물도 적절한 피해를 입습니다.
- 근접 공격으로 인해 막힌 구조물이 손상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예: 엘리베이터 내부에서 외부 벽을 파괴하는 경우).
- 컨트롤러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기본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기본 무기 버튼을 누르면 들고 있는 아이템이 떨어뜨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자, 테이블 등 작은 소품이 폭발물의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메시 실드 가 올바르게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운반 가능한 물체와 프롭에 대한 반경 데미지 감소가 잘못 계산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데미지를 입어도 석유통이 불타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을 때 근접 애니메이션이 잘못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검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LH1을 장착한 팀원을 위한 새로운 대기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검 돌진을 사용하고 동시에 아이템을 교체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T-포즈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1887 랭글러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웅크리고 사격할 경우 왼손이 화면에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집라인을 탈 때 아이템이 떠다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맨틀링이 끝날 때 근접 공격이 발생하면 애니메이션을 건너뛰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도를 사용할 때 캐릭터의 팔이 잘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ADS 관련 무기 처리가 ADS 외부에서 재생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모드
- 목표물 근처 리스폰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캐시박스를 삽입하지 않음으로써 상대 팀이 불리하게 리스폰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일한 프레임에서 생성되는 두 팀이 동일한 지점에서 리스폰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벨
- 동일한 지도가 여러 번 연속으로 선택되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알고리즘을 개선했습니다. 중간에 게임을 떠나도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모나코 지도의 야간 조명을 개선했습니다.
- 라스베거스의 지도의 초목에 대한 바람 효과를 줄였습니다.
- 지도의 여러 개체가 서로 겹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라운드 종료 후 표시되는 축하 아트가 팀 로고 뒤에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잔해물 처리 시스템이 개선되었으며, 이제 잔해물이 바닥에 떨어지고 사라집니다.
- 서울 지도의 안개 및 폭풍 설정 조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트
- 옅은 색조 스킨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디오
- 재장전 음성 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 권총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발자국 오디오를 개선했습니다.
- 목표 핑이 올바른 오디오를 재생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장에서 경기 해설이 재생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팀원이 쓰러지고 마지막 플레이어만 남을 경우 새로운 음성 알림이 재생됩니다.
- UI/UX
- 선수 카드를 소개합니다! 캐릭터 편집창에서 인트로 애니메이션과 함께 설정 가능합니다.
- 검은색 로딩 화면에 THE FINALS 로딩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가젯 튜토리얼 비디오를 추가했습니다.
- 장식에 대한 카메라 배치 및 프레임이 개선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팀이 토너먼트 라인업 인트로 및 아웃트로 중앙에 위치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팀원 아이콘에 대한 리스폰 타이머 피드백이 개선되었습니다.
- "시작" 리스폰 메커니즘에 대한 피드백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설정에 자동 질주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핵이나 짱■는 어찌됐나요? 해보신분 댓글점... 끌리긴 한데 핵과 짱■때문에 진입하기가 영 꺼려지네요
핵은 패치때가 그나마 클린하고 그 뒤로 뚫리는편입니다. 중국 문제는 그냥 포기하는게 좋은데, 가끔 영어잘하고 게임센스 좋은 따거 만나 재미붙여 우승하는 맛이 있네요.
일겜만 스무판 했는데 핵은 아직 못 봄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었어야 했는데 아쉬운 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