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피아 뽑을바에 그냥 제이나 리밍이 훨씬 좋음
오르피아 메커니즘에서 가장 문제가 Q임
Q가 진입기이자 생존기인데, 선딜과 후딜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디메리트임
오르피아 Q메커니즘은 총4동작임
Q를 꺼낸다(1)-Q로 찍는다(2)-잠시 쉰다(3)-왈츠로 이동한다(4)
근데 이 4동작중에 스턴 맞으면 진짜 아무것도 못함. Q가 선딜이 있어서 스턴 한방 맞으면 다시 Q 못꺼내고 연속해서 CC기 맞고 죽음
그니깐 사실상 뚜벅이임. 이동기가 조건이 너무 달려서 위기상황에서 대처가 안됨. 피닉스 E보다 더
PTR에서는 체력이 좋아서 이 단점이 부각이 잘 안됨. 높은 체력과 피흡으로 버티는것도 가능했고, 딜이 좋다보니깐 딜로 찍어 누를수 있었음
근데 체력, 체젠, 딜이 다 너프되니깐 단점이 확 드러남
오르피아가 사거리가 길었으면 사실 상관 없는데, 그것도 아니어서 근접해서 싸워야 함. 근데 이동기가 너무 조건부고 제약이 많음
심지어 Q맞추기도 어려움.
맞추기가 어려워도 막 이동만 잘되면 상관없는데 잘 맞춰도 스턴 한번 맞으면 그냥 암것도 못함
순간 녹일 누킹이랑 라클 필요하다 제이나 고르면 되고, 킬캐치나 적당한 포킹 필요하면 리밍 뽑으면 되고, 지속딜할꺼면 레이너 뽑으면 됨
오르피아 할 이유가 없음.
리밍이 주챔이라 오르피아 기대했는데 포지션이 좀 애매함. 이기는 게임에서 더 빠르게 이길 수는 있겠지만 비등비등한 게임에서 뽑기에는 리밍이 더 나은듯.
딜을 까도 좋으니 선딜좀 줄여야함 앞열이 cc 둘둘이면 q든 w든 스킬 쓸수가 없음;
리밍이 주챔이라 오르피아 기대했는데 포지션이 좀 애매함. 이기는 게임에서 더 빠르게 이길 수는 있겠지만 비등비등한 게임에서 뽑기에는 리밍이 더 나은듯.
근데 이뻐서....
리치가 하는거 보니까 사기도 그런 사기가 없던데..
기본 스킬셋은 진짜 좀 별로긴 한데 궁쿨대비 성능이 좋으니 궁보고 뽑을만하다곤 생각함 근데 문제는 궁극기 둘다 단독으로 활용하기는 매우 어렵다는점....
잘하는 오르피아를 딱 한번만 봐서 진짜.. 1픽으로 안가져왔으면 좋겠어요.. 그냥 리밍이나 뽑지 왜 저걸 가져오나 싶네요..
Q선딜만 줄여도 잘맞춰서 날뛸듯
손빨 이빠이 타는거 같은데 오르피아 잘 할 사람이 제이나 리밍 잡으면 더 쉽게 더 잘하기 가능ㅋㅋ 리밍은 앵간치 하는데 오르피아는 피곤해서 못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