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이나 옵치처럼 선매칭후 후픽 대신 밴없고 상대편이랑 영웅중복가능 하도록하고
차라리 처음부터 이렇게 만들었으면 조합가지고 왈가왈부 안했을겁니다 아마 열에 여덟판은 정상적인 조합으로 게임했을거고 매칭시간도 개선되었을듯
이게다 처음부터 이렇게만든 빡빡이 쉐리가 잘못한건데 다비리나 밀커쉐리가 바꾸질 않으니 같은회사의 옵치랑 비교되네요
롤이나 옵치처럼 선매칭후 후픽 대신 밴없고 상대편이랑 영웅중복가능 하도록하고
차라리 처음부터 이렇게 만들었으면 조합가지고 왈가왈부 안했을겁니다 아마 열에 여덟판은 정상적인 조합으로 게임했을거고 매칭시간도 개선되었을듯
이게다 처음부터 이렇게만든 빡빡이 쉐리가 잘못한건데 다비리나 밀커쉐리가 바꾸질 않으니 같은회사의 옵치랑 비교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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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짧은 생각입니다 선매칭 후픽하면 과연 조합가지고 ㅈㄹ하는 사람이 없을까요? 머키나 가즈로 같은거 픽하는거 보고 사람들이 가만 있었을까요? 오버워치 빠대 생각하면 되죠 한사람이 꼴픽하면 너도나도 꼴픽하는겁니다 그리고 겜은 박살나는거죠 픽가지고 싸우는건 피할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픽창에서부터 개판날 바엔 그냥 픽이라도 하고싶은거 자유롭게 하라는 의도죠 겜에 들어가서도 픽이 맘에 안든다고 깽판치면 그건 그 사람이 트롤이니까요
전혀 아닌데요.. 옵치는 랭겜에서조차 픽가지고 개판나는 경우 빈번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222를 찬성한거고요 롤도 픽창에서 픽가지고 뭐라 안하는건 조합보다 개인성장이 더욱 중시되도록 겜이 바뀌면서부터입니다 그마저도 롤은 개인캐리로 이기는 겜이니까 그런게 가능한거지 히오스는 5명의 밸런스가 더 중요한 게임인데 사람들이 눈앞에서 예능픽 고르는걸 보고만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면 진짜 겜 별로 안해보신 겁니다
아뇨; 진짜 뭘 모르시는거 같은데 히오스도 벌써 나온지 5년된 게임이고 그때는 어느 게임이든 다 선매칭 후픽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방식에 대해 불만이 매우 많았기 때문에 히오스가 이런 방식을 도입한겁니다
시스템마다 장단점이 있는거지 걍 님은 맘에 안드니까 까는걸로밖에 안보이네요
히오스가 선픽 시스템이라서 망했다고요?
그건 짧은 생각입니다 선매칭 후픽하면 과연 조합가지고 ㅈㄹ하는 사람이 없을까요? 머키나 가즈로 같은거 픽하는거 보고 사람들이 가만 있었을까요? 오버워치 빠대 생각하면 되죠 한사람이 꼴픽하면 너도나도 꼴픽하는겁니다 그리고 겜은 박살나는거죠 픽가지고 싸우는건 피할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픽창에서부터 개판날 바엔 그냥 픽이라도 하고싶은거 자유롭게 하라는 의도죠 겜에 들어가서도 픽이 맘에 안든다고 깽판치면 그건 그 사람이 트롤이니까요
근데 그것도 너무 비약입니다 솔직히 그런사람 열에 한둘이지 보통은 빠대라도 이기기위해 어느정도는 양보하고 정상적인 캐릭터 하는경우가 많죠 당장 옆동네 협곡이나 옵치도 그런경우가 많고 그래서 제가 열에 여덟판은 정상조합 나올거라 보잖아요
루리웹-8777429057
전혀 아닌데요.. 옵치는 랭겜에서조차 픽가지고 개판나는 경우 빈번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222를 찬성한거고요 롤도 픽창에서 픽가지고 뭐라 안하는건 조합보다 개인성장이 더욱 중시되도록 겜이 바뀌면서부터입니다 그마저도 롤은 개인캐리로 이기는 겜이니까 그런게 가능한거지 히오스는 5명의 밸런스가 더 중요한 게임인데 사람들이 눈앞에서 예능픽 고르는걸 보고만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면 진짜 겜 별로 안해보신 겁니다
워낙 처음부터 이렇게 나와서 그게 적응되어서 그러신거같은데 초창기에 빠대 매칭시간 느린것도 그렇고 지금 빠대 조합에 불만터진것도 이런방식의 빠대때문입니다 결국은 적응이죠 뭐 지금 게으른 밀커쉐리는 바꿀거같지 않지만요
ㄹㅇ 열판 중 한둘 트롤있다고 이걸 개판이라 그러고 픽을 아예 자유로 풀어버린다?? 전 블라픽 대환영
루리웹-8777429057
아뇨; 진짜 뭘 모르시는거 같은데 히오스도 벌써 나온지 5년된 게임이고 그때는 어느 게임이든 다 선매칭 후픽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방식에 대해 불만이 매우 많았기 때문에 히오스가 이런 방식을 도입한겁니다
ㅇㅇ시공 기획자이신거 같은데 결국 더 망했잖아요 불만은 똑같고 똑같고? 오히려 더
참치대뱃살초밥
히오스가 선픽 시스템이라서 망했다고요?
그렇게 직선적이라고는 말 못 하죠 당연 이유 중 하나일 순 있겠지
참치대뱃살초밥
시스템마다 장단점이 있는거지 걍 님은 맘에 안드니까 까는걸로밖에 안보이네요
장단점 ㅇㅈ 장점 걍 하고 싶은 걸 한다. 파티 짜서 일방적인 조합으로 개바를 수 있다 단점 파티한테 개발릴 수 있다, 양팀 포지션 밸런스 붕괴, 한둘씩 만나는 트롤만 거르면 되는 팀원빨ㅈ망겜을 멥까지 랜덤 돌리면서 팀원빨멥로또 ㅈ망겜을 만듬, 히오스라는 게임 이해도를 높일 기회 박탈 당연 이런 이유로 맘에 안 그니까 까는거지 뭐 어떨 때 어떻게 까야되나요 님은 걍 맘에 드니까 옹호하는걸로 밖에 안 보이네요?
솔직히 말해서 빠대의 장점은 내가 할수 있는 픽을 맘껏 할수 있다 이거 하나뿐이라고 생각함
저 폭리 안돌리는 이유중 하나가 랭킹전이면 이길 조합을 고르겟지?하고 해봤는디 첫판부느터 일리단 노바 쳐나와서 그게 그거구나 하고 난투만 함니다.. ㅠㅠ
더 해보세요 열에 적으면 하나 많으면 2-3 꼴입니다
랭킹은 걍 안하려고 합니다 ㅋㅋ 열을 쉽게 받는 성격이라 난투가 맞을 것 같아요
님 12년도에 롤 일반겜 안 해봤죠?
이 질문이 유의미하려면 롤에서 블라픽을 했음에도 지 맘대로 라인 무시하고 픽해서 ㅈ된 판의 수 vs 히오스에서 멥에 따라 or 우리팀/상대팀조합에 따라 로딩창에서부터 박살난 판수 비교가 돼야 하는거죠??
질문자의 취지에 맞추려면 혹시 년도별로도 확인이 되야하는걸까나
지금 난투가 그방식인데 난투가 빠대보다 조합이 낫던데... 생각보다 서로 맞춰줌. 제한된 선택지라 그런가.
통계고 뭐고는 잘 모르겠지만 롤에서 픽/라인 가는걸로 싸우는게 싫어서 칼바람만 하다가 히오스 온 입장에서는 빠대 매칭 방식이 더 맘에듭니다.
저도 게임을 오래 플레이하면서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게임은 빠른대전/일반전이 따로 나뉘어질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하나였어야 했다고. 매칭퀄리티에 대해 자꾸 문의가 들어오니까 매칭 알고리즘을 점점 이상하게 건드려서 문제가 생겼던거잖아요. 일반전처럼 그냥 사람들 한 번에 모아놓고 알아서 정하라고 놔두면, 유저끼리 치고 박으면서 적당히 룰이 생겨났을거라고 봐요. 암묵적으로 뭐뭐는 뽑는데 뭐뭐를 조율없이 뽑으면 트롤이다 이런것들요. 유저의 편의를 너무 많이 신경 쓰다보니 게임이 산으로 간 것 같아요. 자유로운 픽 좋죠. 좋은데, 모든게 랜덤인 요소에 유저의 픽조차 랜덤일 가능성까지 고려해서 다수가 만족하는 매칭퀄이 나올 수가 있겠냐는거죠. 분명 본인들 기술력을 넘어서는 일일텐데, 배포인지 오기인지 끝까지 미련을 떨치지 못하고 초기의 방식을 지금까지 끌고 왔어요. 진짜 고집이 엄청나죠. 포기할 건 과감하게 포기하고 새롭게 꾸려야 하는데, 그 많던 자원을 가지고 겨우 이런 결과나.. 댓 쓰다가 또 속터지네요. 난투 돌리러 갑니다..
히오스는 전문가타입 캐릭터의 개성이 너무 강해서 선픽 아니면 아예 쓰지도 못할 캐릭터가 너무 많음.
빠대라는 모드는 처음부터 존재해선 안됐던 모드라고 생각하지만 일단 나와버린 이상 그걸 삭제하는건 불가능함 특히 밀커는 빠대삭제=히오스 섭종인 상황이고
롤 일겜 한두판만 돌려봐도 이런 생각안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