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에서 빙결이란 상태이상은 없었고,
기본적으론 감속상태. cc가 더 심한경우엔 이동불가. 정도로만 쳤지만
메이가 나오는김에 빙결이라는 상태이상이 추가되도 뭐 이상할건 없을듯.
애초에 히오스에서 누런색으로 피 줄줄까이는 상태이상은 독같은 이미지였는데
캐릭터들이 추가되면서 출혈이나 블레이즈 연소도 일루 포함되어짐.
새로운 상태이상이 추가되도 이상하진 않을듯...
굳이 상상해보자면 '수면'이 기절 상태 카테고리에 들어간것처럼,
빙결도 이동불가 하위카테고리에 들어가는 정도 일듯하기도
라기에는 빙결이 범위가 하나로 특정될 수 없고 너무 넓음. 슬로우와 이동불가가 둘 중 어느쪽이던 상태이상이 빙결임. 애초에 (안해봐서 모르지만)롤에서는 별개로 치는 기절과 에어본(공중에 뜸)이 히오스에는 하나의 '기절'로 취급되는데 빙결까지 들어올 자리가 있을까 싶음 수면은 기절과 거의 비슷하지만 피해를 받으면 깨어난다는 차이가 있고, 변이는 침묵과 비슷하지만 평타도 칠 수 없다는 차이가 있음. 그리고 누런색은 애초에부터 도트이 범위가 하나로 특정될 수 없고 너무 넓음. 슬로우와 이동불가가 둘 중 어느쪽이던 상태이상이 빙결임. 애초에 (안해봐서 모르지만)롤에서는 별개로 치는 기절과 에어본(공중에 뜸)이 히오스에는 하나의 '기절'로 취급되는데 빙결까지 들어올 자리가 있을까 싶음 수면은 기절과 거의 비슷하지만 피해를 받으면 깨어난다는 차이가 있고, 변이는 침묵과 비슷하지만 평타도 칠 수 없다는 차이가 있음. 반면 빙결은 '슬로우/이동불가'와 차이나는 무언가가 없는듯
대충 기절이든 속박이든 슬로우든 아무데나 들어가도 되는거 아녀?
이제와서 빙결나오면 아서스가 너무 서러움 그냥 아서스E특처럼 감속이 일정이상 지속되면 이동불가정도가 낫지 않나 싶은데
옵치에서 메카니즘도 그렇지
빙결이 따로 나오면 최소 켈투 아서스 제이나 리워크를 같이 해줘야 하는데 히오스 개발진이 그 정도까지 하진 않을 거 같음 그냥 패시브로 넣어주는 정도로 끝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