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랭 10
주력캐는 버니 40
지역은 사막까지 뚫었고
무과금임
결론부터 말하면
워프레임 0.5
워프레임 베이스에 이것저것 섞어뒀는데
더럽게 안어울림...
캐릭터 이쁨
이건 진짜 맘에 듦
솔직히 버니같이 전신 쫄쫄이에 투구 기본으로 해서
슈트계열 여캐랑 남캐 더 나왔으면 함
솔직히 다들 얼티밋 버니만 미쳤다 소리만 하지만
글레이나 비에사도 이쁨
캐릭터성 어필은 메인스마다 각 구역별로
담당캐릭터 둘 정도 나와서 말하는 정도라
솔직히 많이 아쉬움
그래도 버니처럼 전용퀘 더 있을꺼같으니
이건 일단 보류하고
게임 플레이 자체가 별로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솔직히 난 나쁘지않았음
기대치가 낮았어서 그런건지
아님 워프레임 1,200시간 하다
접고 생긴 향수를 맡아서 그런지 몰라도
솔직히 세팅 파밍이 조금씩 되면서
캐릭터 운용법을 아니까 재미가 붙기 시작했음
루프액션도 처음엔 어색하고
조작감이 겁나 구리다 생각했는데
손에 익으니까 유사 스파이더맨 마냥
가속하며 속도감있게 쓰는거 맛들림
개인적으로 여기서 착지만 깔끔하게 할수있게
슬라이딩 모션만 있었으면 날아다닐 자신있는데...
그땐 진짜 워프레임 하다온 양반들은 우주닌자mk2 가능할꺼임
그런 와중에 플레이 초반부에 만들 수 있던
버니가 완전 속도캐다 보니
외형과 별개로도 버니에 맛들려서 지른 사람도 있을꺼라 봄
그럼 묵직한건 별로냐 라고 묻는다면
그건 또 아님
스테이지든 보스든
과정내에서 어그로를 받아내야하는 방식이 필요한데
이런 상황에서 듬직하게 버티면서 고화력으로 찍어누르는 방식은
사실상 속도캐랑 별개로 안정감이 좋아서
미션 노가다 피로도가 덜해서 좋음
여기서부터 단점임
일단 시스템적으로
루트슈터 장르 특히 워프레임이 가지던 단점만 골라서 가져왔음
오죽하면 미션부터가 골때리는게
데이터 수집도 수집인데
운송미션에서 쉴드가 있어야 드론 끌고가는게 가능한거...
아니 이거 씹...
안그래도 워프레임 미션 생각나는게 한,두개가 아닌데
그와중에 불호요소는 거르지않고 꼬박꼬박 다 가져온 느낌임
안그래도 입문 어려운 모딩 시스템도 그대로 가져왔는데
여기서 골때리는게 장비 관련 시스템임...
특히 dps 표기 관련
무기 모딩과는 별개로 무기 데미지 비교가 직관적이지 못함
특히 적 종류별 추뎀이 dps표기에 그대로 반영되서
특정 적에게 강한 무기인데 다른 무기보다 강한것같이 표기되있고
심지어 특정속성 부여시 뎀증 이런것도 고스란히 dps 표기에 넣어두니
해당 속성 유무를 모르는 유저는 왜 딜이 약한지를 모르는게 당연할정도
여기에 탄 요소
일반탄<특수탄<충격탄<고위력탄
순서로 데미지가 높고
몹들한테 드랍되는 확률과 수급량이 다름
일반탄은 총기종류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거의 1/2
특수탄이 일반탄과 조금 흡사
충격탄이 1/3
고위력탄이 1/6 수준으로
드랍률과 수급률 차이를 줌
거기에 같은 탄종 무기들은
서로 탄을 공유해서
사실상 서로 다른 탄 무기 3종을 들고다녀야
탄을 아낄 수 있는데
사실상 지금 말한거 + 말 안한거 까지
죄다 설명이 없다싶이함
아예 설명이 없던건 아닌데
그냥 없다봐도 무방할정도로 불친절함
사실 조금씩하다보면 자연스레 익혀지긴하니까
조금 봐 줄만 하지만
파밍관련 시스템도 설명이 부족한데
거기에 파밍가능 위치나 사용 가능한 구역같은걸
맵으로 바로 옮겨서 보여주는게 아니라
그냥 설명으로 글 써놓기만해서
지역 - 구역 - 미션
이런식으로 적혀있는걸
유저가 일일이 뒤적이며 찾아야함
그나마 스테이지 미션이면 좀 낫지
일반 미션에서 파밍하는건, 파밍 미션 이름과 위치를 처음부터 알고있던게 아니면 일일이 지도 뒤적이며 찾아야함
아니 그전에 스테이지 미션을 거점에서 바로 갈 수 있는데
이걸 극 초반에 가보지도 못할때에 알려줘서
이 초반 설명이 기억도 안나서 쓸데없이 직접걸어가며 노가다뛴
나만 바보가 됬음...
거기에 파밍방식도 드릅게 꼬아놨는데
직접 제발로 걸어가서 노가다해야하다보니
전체적으로 게임이 워프레임보다 심하게 피로함
그나마 미션을 필드단위로 하다보니
아예 자리잡고 무한파밍도 가능한데
그렇다고 유저들이 언제든 미션중에 같이 들어와서
나랑은 또 별개로 보상은 보상대로 나누고
미션은 미션대로 도움받아 깨니까
전체적으로 싱글 느낌이 나면서도
온라인 특유에 편리함도 같이 누리는데
이게 내가봤을땐 시간 문제라 느낌
보상이 맛있지도 않고 오래걸리는 미션들은
서비스시간에 따라 협동이 오래 가지 못할꺼고
자연스레 이를 도울 유저들도 사라질텐데
하필 메인퀘가 한 구역에 있는 모든 미션 클리어로
미션들을 모두 체험시키는 방식임
그렇다보니 뉴비들이 어디서 피로를 느낄지가 눈에 보임
즉 이해도가 높지못해 불릿스폰지에 고통받을 뉴비들은
여기에 협동조차 못받으면 지쳐서 나가 떨어질테니
지금 가진 장점이 무색하게 진입장벽이 될 가능성이 있음
거기에 미션 하나하나에 시간이 너무 오래걸림
스펙을 올려서 전투시간이 짧아지더라도
섬멸미션을 제외하면 구역지키기나 운반계열이 많아서
제자리 쌈박질 주제에 죄다 시간을 무조건 써야하는 미션이니
지루함이 배가 됨
그렇다고 보상이 엄청 맛있냐그러면
솔직히 재화중요도가 높지않은 서비스 초반이더라도
미션 보상과 별개로 주는 아이템의 가치가 그리 높다 생각들진 않음...
이는 궁극무기를 제외한 아이템 가치가 엄청 낮다고 생각함
한풀이 하면서도 최대한 간단히 말한거긴한데
차라리 워프레임이나 하러가십쇼
라고 하기엔 나름 게임에 재미가 없진 않음
일단 얼티밋 관련 재료 수급이
생각보다 힘들지 않았음
현재 아직 못가는곳에 있는 파츠 하나빼면
벌써 두개 남은
심지어 딴길로 세서 다른 궁극무기 4개 만들었으니
시간만 있다면 못해도 내일 안으로 제작 준비 가능할꺼라고 봄
전체적인 스펙이 평균 이상이라면
이틀 정도면 쉽게 얼티밋은 가능할꺼같다 정도로
솔직히 한판한판에 게임 템포가 늘어져서 피로하다 느끼지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루트슈터치곤 꽤 라이트한 편이긴함
호불호가 강할지라도
찍먹정도는 할 만 하고
앞으로의 운영에 따라 유저풀을 잡을 수 있을꺼같음
별개로 스토리는 평이해서 깔것도없고 칭찬할것도없는데
사운드 밀리는 버그때문에 집중안되서 미칠꺼같음
그 외 버그픽스랑 최적화좀 빠르게 굴렸으면 함
오우야 너무 고봉밥인데 일단 완전 못만든 게임은 아님 그냥저냥 가볍게 즐기기엔 좋긴한데 왜 그런게임에 워프레임식 모딩에 포작까지 가져오고 마랭시스템 까지 가져와서 복잡하게 만들었는지는 이해불가 차라리 벤치마킹을 하면 그런 세부적인것도 데가를 벤치마킹하지
아무리봐도 오래는 못갈 게임같아서 뛰어들기가 꺼려지긴 함
의외로 워프레임 유저들이 잘 걸려들어온거같긴한데 원래 소과금 위주가 많은 층이라 수익적으로 걱정이긴함
사실 벤치마킹 할꺼면 어느쪽이든 확실히 잡고 단점은 고치면서 개인 개성을 냈으면 더 좋았을텐데 너무 다 집어넣다보니 편의성이 완전 뒤로 밀러서 단점만 더 커보인 느낌... 그래도 나쁘진 않으니 앞으로 개선된다면 재밌게 할 수는 있을꺼같음
잘봤다이. 작성자가 워프레임만 해본거 같은데, 필드 미션 진행이나 탄 종 구분은 데스티니랑 거의 유사함. 이거저거 베껴다 짬뽕했구나 가 심하게 느껴짐. 아직까지 개성은 미형의 케릭터 밖에 없다고 느껴지네.
그래서 여캐만 빨아댈려고 하다가 바하4 신작에서 복장 나왔다고 그것만 설치하고 정작 겜은 삭제해버린게 함정;;;;;;;;;;;;;
됨
오우야 너무 고봉밥인데 일단 완전 못만든 게임은 아님 그냥저냥 가볍게 즐기기엔 좋긴한데 왜 그런게임에 워프레임식 모딩에 포작까지 가져오고 마랭시스템 까지 가져와서 복잡하게 만들었는지는 이해불가 차라리 벤치마킹을 하면 그런 세부적인것도 데가를 벤치마킹하지
사실 벤치마킹 할꺼면 어느쪽이든 확실히 잡고 단점은 고치면서 개인 개성을 냈으면 더 좋았을텐데 너무 다 집어넣다보니 편의성이 완전 뒤로 밀러서 단점만 더 커보인 느낌... 그래도 나쁘진 않으니 앞으로 개선된다면 재밌게 할 수는 있을꺼같음
얼티밋도 워프레임 프라임마냥 뺑뺑이제조됨?
Rayner
됨
ㅇㅇ 앞으로 어떨진 몰라도 시즌마냥 돌아오는 방식은 아닌거같으니 뺑뺑이 됨
그래서 여캐만 빨아댈려고 하다가 바하4 신작에서 복장 나왔다고 그것만 설치하고 정작 겜은 삭제해버린게 함정;;;;;;;;;;;;;
아무리봐도 오래는 못갈 게임같아서 뛰어들기가 꺼려지긴 함
의외로 워프레임 유저들이 잘 걸려들어온거같긴한데 원래 소과금 위주가 많은 층이라 수익적으로 걱정이긴함
눈치가있으면 75%할인쿠폰뿌리겟지 ㅋㅋㅋ
할인쿠폰 생각하면 여기가 더 비싸긴하네
과금할생각이 없던유저도 과금하게만드는75%할인 워프레임은 쩔엇지
잘봤다이. 작성자가 워프레임만 해본거 같은데, 필드 미션 진행이나 탄 종 구분은 데스티니랑 거의 유사함. 이거저거 베껴다 짬뽕했구나 가 심하게 느껴짐. 아직까지 개성은 미형의 케릭터 밖에 없다고 느껴지네.
데가도 초기에 깔짝해보긴했는데 한창 욕먹던 시즌만 해봤던거라 +워프레임은 워낙 오래했고 이쪽 경험이 더 많아서 데가 쪽 비교한건 따로 지웠음
워프레임 단점 + 디비전 단점 만 귀신같이 가져옴 겜 ㅋㅋㅋㅋ
총겜 하러왔는데 총이 약해서 총 쏘질 못한다 버니 2, 3번 스킬 켜고 뺑뺑이만 존나 돌고있음
방어미션 뺑이 돌아보니까 스킬도 한개가 있어서 고화력 총기 체감이 크더라 총 세팅이랑 모드 강화 차이도 엄청 크고
확실히 낙뎀이 있는것도 아니고 착지모션이 좀 걸리긴함 그렇다고 착지 로프걸기엔 로프가아깝고
물론 근접공격써서 낙공캔이 되긴한데 슬라이딩이랑은 맛이 달라서
삭제된 댓글입니다.
crys
워프레임 유저들이 딱 그 소리 하드라 특히 복귀 고민하던 유저들 복귀하자니 전 스펙으로도 다 할 수 있고 새로 무기얻고 노가다하자니 지금도 좋으니 딱히 동기부여도 안되고 새 미션도 고만고만하고 등등... 그나마 이건 새게임인데 시스템적으로 유사하면서도 다른겜이니까 할만한데 같은
한번 해봤는데 나이먹었다고 총 조준이 힘들어짐ㅋㅋ 재미는 있던데 가끔 할듯
나도 그랬는데 그나마 핸드캐넌은 보정이 조금 있었음 ㅋㅋ 그래서 샷건, 핸드캐넌, 기관총만 씀
잘 읽었어용 저도 피드백 전혀 안 된 게임이어서 화가 좀 나는데 그래도 할 것 같네요...
지금 버그나 시스템 하자같은거 보면 피드백 반영 이전에 좀 급했나? 싶음
너무 정신없더라구요.
워프레임보단 덜하던데 ㅋㅋ
나도 많이 공감가는 리뷰네 ㅋㅋㅋㅋ 나는 데가 워프 다 해본적없어서 긍가 꽤 잼씀 근데 계승자 자체말고 얼티밋도 인게임 파밍이 가능한갑지??? 듣자하니 워프레임도 이런식이라던데 몰랐네 ㅋㅋ 얼티밋 버니 목표로 게임 함 해봐야겠다
이거 베타 때도 다 지적됐던 건데 정작 개선된 게 하나도 없음...
그건 좀 많이 꼽네
이런 게임에서 DPS가 성능을 대표하는 지표로 사용되면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잘 짚어줬네 특정 종족, 속성에 추댐이 붙는 걸 DPS에 녹이니 해당 지표가 갖는 대표성이 희석되는 문제가 있지 그래서 다른 지표로 뭘 삼으면 좋을까는 또 다른 문제긴 하지만..
3천시간한 나랑 비슷한 의견 근데 너무 악랄해서 거지같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