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global-lab.playblackdesert.com/News/Notice/Detail?boardNo=73&boardType=4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2018 검은사막 리마스터링 쇼케이스가 오늘 한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과연 쇼케이스에서 어떤 내용이 발표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검은사막은 어떤 모습일지, 지금 살짝 소개해 드릴게요!
◈ 그래픽 리마스터링
그래픽에서 큰 호평을 받아왔던 검은사막, 하지만 우리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 디테일하고, 더 사실적인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해 개발을 해왔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로 여러 부분들이 개선되었고, 대표적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픽 리마스터링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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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ly based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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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ly based ligh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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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ly based atmospheric scatt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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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tric clo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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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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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ed post processing with YEB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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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ed screen space r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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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ed ambient oc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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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ed ocean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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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th sim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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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mization
오늘 쇼케이스에서 선 공개되었던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 볼까요?
먼저 물리 기반 렌더링의 적용으로 기존 재질의 표현을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고, 에너지 보존 법칙에 기반하여 NPC들에게 보이는 반사광 표현들이 좀 더 사실적으로 구현 되었습니다.
물리 기반 렌더링 외에도 여러가지 항목들이 복합적으로 적용되어 결과적으로는 여러분들에게 아래와 같은 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오디오 리마스터링
이번 오디오 리마스터링은 다음과 같이 블록 버스터급 스케일로 작업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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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20곡 이상, 660분을 상회하는 러닝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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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 별 7장의 컴플리트 버전 OST 앨범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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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3개국에서 오케스트라 녹음
게임 내에서 들려오는 음악들은 상황, 주제에 알맞게 각기 다른 악기와 장르를 사용해 모험가님을 조금 더 검은사막의 세계에 녹아들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검은사막 오디오는 다소 무겁고 진중한 검은사막의 분위기와 세계관을 표현해왔습니다.
그래서 몇몇의 모험가분들은 검은사막 내 거의 모든 NPC들이 우울증에 걸렸다는 생각까지 하셨다고 하네요.
우리는 제일 먼저, 흑백 음악이었던 검은사막의 오디오를 화려한 컬러로 바꾸고자 했습니다.
오디오 리마스터링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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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에 남는 멜로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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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하고 화려한 편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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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연주자의 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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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을 강조하는 음악 대거 추가
모험가님들은 위와 같은 내용으로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사운드를 체험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디오 리마스터링에 대해서는 추후 업데이트 될 GM노트 - 오디오 리마스터링 편에서 좀 더 자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총괄 프로듀서님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그중 몇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약적 흑정령의 분노 기술 확장
흑정령의 분노 수치에 대한 개편이 얼마전에 진행됐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것을 활용한 다양한 상황에서 전략/전술적으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흑정령 기술들이 추가됩니다.
기존 흑정령 기술은 100%와 200%밖에 없었지만 이제 기술 사용시 10%, 25%, 50%에 사용할 수 있는 흑정령 기술들을 추가해 사냥 및 PVP 시 상황에 따른 변화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워리어를 예로 들어 설명 드리면 10%일때는 분쇄, 25%일때는 무자비, 50%일때는 망자가르기가 기존보다 흑정령의 분노 기술 확장으로 업그레이됩니다.
스토리 및 성장 동선 개편
게임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완화하기 위해서 몬스터들의 난이도가 지속적으로 낮아져왔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기본 캐릭터들의 능력치는 올라가면서 몬스터들이 의도보다 지나치게 쉬워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보람을 느끼지 못한 채 50레벨 혹은 각성까지 도달하는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흑정령 의뢰를 통해서 성장의 방향이 하나로 되면서 더욱 두드러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지역별 스토리 분기와 함께 몬스터들의 난이도도 재조정하고자 합니다.
물론 초반부의 개편이라 게임을 오래 하셨던 분들에게는 큰 의미가 없을 수 있겠지만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거나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는 기존 검은사막과 또 다른 느낌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지역 추가
내년 공개 목표로 신규 지역 오딜리타의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 영토의 일부분이었지만 유독 밤이 길고 태양이 잘 들지 않는 어둠에 묻힌 땅으로 지금은 아히브가 요새를 세워 주둔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환상마 둠
오딜리타와 함께 아두아나트, 디네에 이은 새로운 환상마 둠이 같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불타는듯한 모습을 가진 둠은 공격 성향이 강한 환상마로 순간적으로 상대방을 불태워버리는 강력한 화염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 클래스 : 남자 레인저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많이 원하셨던 남자 레인저인데요. 올 겨울을 목표로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중에 있습니다.
남자레인저는 석궁 형태의 주무기와 마법 장갑을 보조무기로 사용하며, 기존 레인저보다는 공격속도가 느리지만 묵직한 한방 한방의 액션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렵 콘텐츠 강화
기존에 검은사막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도전들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스나이퍼 모드는 수렵에 새롭게 적용 예정인 시스템입니다.
청각과 후각이 매우 뛰어나 일반적인 수렵총으로 다가가서 잡기 힘든 특수한 동물들을 원거리에서 저격용 화승총을 이용해서 들키지 않고 수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수렵입니다.
멀리서 저격 모드를 활성화 시키고 조준하여 발사하는 단순한 형태지만 수렵 숙련도에 따라서 저격 미니게임을 할 때 조준의 용이성, 호흡의 안정, 저격의 정확도 등이 달라집니다.
기존에 단순했던 수렵의 패턴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재미를 드리기 위해서 개발 중인 저격 모드는 글로벌랩을 통해 미리 경험해보실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보완을 거쳐 라이브 서버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부대 토벌 시스템
부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일 새로운 시스템도 구상중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부캐릭터가 용병을 고용해서 부대를 만들어서 원하는 지역으로 토벌을 보내는 시스템입니다.
기존 일꾼 일보내기 시스템이랑 조금 유사할 수 있는데요. 일꾼 보내기가 단순하게 채집물을 가지고 오는 형태였다면 부대 토벌 시스템은 부캐릭터와 용병들로 부대를 구성해 기존에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형태의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거래소 시스템
거래소는 검은사막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시스템이지만 오래된 형태의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개발 중인 거래소는 기존보다 조금 더 자유로운 시장 경제에 의해 돌아가는 모습을 그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거래소는 가상 계좌와 같은 공간에 금액과 아이템을 등록해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정해진 상하한가 사이에서 아이템을 사고 싶은 가격을 적어서 올리거나 팔고 싶은 가격을 설정해 올리면 해당 가격에 등록된 매물이 있을 경우 즉시 거래가 이뤄지고 매물이 없을 경우에는 해당 가격에 매물이 올라오면 즉시 거래가 이뤄집니다.
이런 시스템을 통해서 기존 문제점을 개선 하고, 잘 정착한다면 그 다음 단계로 준비하려고 하는 것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게임 아이템을 사거나 팔 수 있는 시스템도 가능해 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겠습니다.
일부는 빠른 시일 내에 개발을 완료할 수 있으며, 또 규모가 크거나 개발 시간이 필요한 컨텐츠들은 아마 내년이나 후년을 목표로 개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을 스스로 알고 있기에 저희는 현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발전하고 변화하여 성장해 나가는 MMORPG 검은사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앞으로도 보다 더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러분들과 함께 검은사막의 성장을 지켜보고, 이야기하고,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업데이트 내용은 한국 서버 기준이며, 각 서버별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리마스터링 업데이트!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과 생생한 오디오로 검은사막은 새롭게 태어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지속적이고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멋진 모험을 약속 드립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사운드는 기대되던데
이어폰끼고 들을맛 났으묜 조켔는거시
일단 성우랑 스토리 기대중
패치되면 부캐로 하이델 상권퀘할꺼 헤헷..
왜 별거아닌걸 영어로 썼을까 일반인 대상 발표에서
광원 떡칠 + 천물리 개선 + HDR 이라고 하면 없어보인다는걸 알았던 것.
프로그래밍쪽에서 되도록 영어로 쓰는걸 기본으로 합니다.만 수컷님 말대로임. 일반인 상대로 저렇게 써야 "오~(뭔지 모르니 닥치고 있어야겠다)" 하니까?
거래소 시스템 개편은 일단 나와봐야 알겠네..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