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 관람객이랑 규모는 계속 늘리기만 하고 실속 없잖아
2000년 중반에는 신작게임이 없다. 시리즈물만 양산 이러면서 일본게임 걱정하다
2000년 후반에는 시리즈물도 매말랐다 리메이크 범람. 이러더니
2010년대 중반에는 리메이크도 없다 리마스터 범람. 이지경.
콘솔 팔리는양 하며 일본 콘솔시장은 그냥 몰락중인데 게임회사 버티는건 모바일 가챠 질러주니까 그쪽으로만 게임내서 돈은 잘벌겠지.
루리웹에서만 일본게임 고평가중임.
단적인예로 더 창렬한 일본 가챠게임하면서는 뭐내주면 지를텐데 뭐좀 내주세요. 이러지만
한국 가챠게임에는 아직도 손절안한 개돼지 흑우 없제?? 이 지1랄 하고 있으니.
일본 게임 망했다는 기사가 엊그제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본 게임들은 디지털 멀티 플래폼을 통한 판매량 증가와 자사 명작 게임들 디지털 리마스터 제 판매로 인해 회사 수익이 증가하면서 개발 여력도 자연히 증가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작년고티1위 젤다ㅅㄱ
일부게임들이 하드캐리 하는 현상은 비단 일본만은 아니고 솔직히 거의 대부분의 시장에 적용가능한 이야기... 북미 유럽도 시장이 매우 크지만 실제로 사람들이 기대하는 타이틀은 역시 소수임
일본 게임 망했다는 기사가 엊그제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본 게임들은 디지털 멀티 플래폼을 통한 판매량 증가와 자사 명작 게임들 디지털 리마스터 제 판매로 인해 회사 수익이 증가하면서 개발 여력도 자연히 증가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크다고 생각함.. 예전엔 일본이 주력 판매처고, 해외는 그외지역이였던게, 일본의 판매량이 줄면서 주춤하다가, 이제 아예 전세계를 타겟으로 넘어오면서 다시 판매량 증가 개발 여력 증가로 이어진거라고 봅니다..
젤다 같은 경우에는 새로운 오픈월드의 지평을 열었다고까지 평가 받고 하는 걸 보면 일부 게임들이 굉장히 하드캐리하는 느낌...
마리오 오딧세이, 젤다 야숨 클라스는 영원한 법이죠
슬라임슬레이어
일부게임들이 하드캐리 하는 현상은 비단 일본만은 아니고 솔직히 거의 대부분의 시장에 적용가능한 이야기... 북미 유럽도 시장이 매우 크지만 실제로 사람들이 기대하는 타이틀은 역시 소수임
국적이랑 상관없이 잘가는게임만 잘나가는거 같음.
게임쇼 관람객이랑 규모는 계속 늘리기만 하고 실속 없잖아 2000년 중반에는 신작게임이 없다. 시리즈물만 양산 이러면서 일본게임 걱정하다 2000년 후반에는 시리즈물도 매말랐다 리메이크 범람. 이러더니 2010년대 중반에는 리메이크도 없다 리마스터 범람. 이지경. 콘솔 팔리는양 하며 일본 콘솔시장은 그냥 몰락중인데 게임회사 버티는건 모바일 가챠 질러주니까 그쪽으로만 게임내서 돈은 잘벌겠지. 루리웹에서만 일본게임 고평가중임. 단적인예로 더 창렬한 일본 가챠게임하면서는 뭐내주면 지를텐데 뭐좀 내주세요. 이러지만 한국 가챠게임에는 아직도 손절안한 개돼지 흑우 없제?? 이 지1랄 하고 있으니.
고평가라는 예가 모바일게임인데, 국내에서 아직도 일본 모바일 게임하는 사람 많음? 요샌 거진 짱께겜하던데.. 루리웹에서 페그오만 해도 이미지 씹망
루리웹에서만 ?
검은색팬티스타킹
작년고티1위 젤다ㅅㄱ
씹뜨억 전선은 이미지 좋음?ㅋㅋ
그게 중국꺼야 멍청아 던파옆에 아이콘 안보임? 짱■전선 하는 새끼들 졸라 많다는거다
짱■꺼인거 누가 모르냐? 당장 씹뜨억전선 하는 씹뜨억들 이미지 어떤지는 디시만 가봐도 알 수 있는데? 그리고 이미지 씹망이라 페그오가 씹뜨억전선보다 수익율 몆배나 높냐?ㅋㅋㅋㅋ 닉도그렇고 짱1깨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