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MarkYetter/status/122227659760186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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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 적용 전에 해당 변경점 중 일부가 바뀔 수 있습니다.
**너프 목록에 루시안 버그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너프
세트 :: 기본 체력 재생 9.25 >>> 8; W 재사용 대기시간 16~8초 >>> 18~12초; W 기본 피해량 90~230 >>> 90~210
정글 에코 :: 기본 공격 속도 6.88 >>> 6.25; W 기절 지속 시간 2.25초 >>> 2초
다이애나 :: 기본 마나 420 >>> 375; W 피해량 22~70 >>> 18~66
아칼리 :: Q 기력 소모량 100~80 >>> 120~100; W 장막에 있는 동안 아칼리의 이동 속도 20~40% 증가 >>> 스킬 시전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 30~50% 증가.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감소; 첫 번째 R 논타겟 >>> 타게팅
미스 포츈 :: 레벨당 공격 속도 3% >>> 2.25%
원딜 세나 ::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의 영혼 드롭율 20% >>> 25%; 세나가 처치한 대포 미니언의 영혼 드롭율 100% >>> 2%
소나 :: E 자신의 이동 속도 증가율 25% (+주문력 100당 4%) >>> 20% (+주문력 100당 3%)
레오나 :: W 피해량 60~220 >>> 60~200; E 피해량 60~220 >>> 50~210
럼블 :: W 이동 속도 20~40% (위험 상태 시 30~60%) >>> 15~35% (위험 상태 시 22.5~52.5%); W 보호막 수치 80~200 >>> 60~200
아펠리오스 :: 만월총의 표식이 무한대의 사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음. >>> 2000 최대 사거리
루시안 :: 버그 수정 - 기본 지속 효과의 두 번째 공격 치명타가 이전보다 피해를 더 입히는 버그를 수정
버프
정글 경험치 :: 아래 글타래에서 서술
갈리오 :: Q 소용돌이 지속 시간 1.5초 >>> 2초; Q 소용돌이가 입히는 피해 횟수 3회 >>> 4회
세주아니 1레벨 추가 공격 속도 0% >>> 10%; 소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고나서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짐.
유미 :: Q 강화 피해량 50~275(+40% 주문력) >>> 45~220 (+40% 주문력)(+2~8% 대상의 현재 체력); Q 마나 소모량 85~110 >>> 90; 침묵은 W의 재사용 대기시간 활성화를 적용하지 않음; E 체력 회복량 70~230(+30% 주문력) >>> 70~190(+40% 주문력)
아지르 :: R 모래 병사 수 (폭) 5~7명 >>> 6~8명
코르키 :: 특급 폭탄 배송 피해량 초당 7.5~25(+37.5% 추가 공격력)(+5% 주문력) >>> 7.5~25(+50% 추가 공격력)(+6% 주문력); 적을 옆으로 밀어낼때 특급 폭탄 배송의 도트 피해 지속 시간 1초 >>> 1.5초
이즈리얼 :: 레벨당 마나 42 >>> 50; 레벨당 공격 속도 1.5% >>> 2.5%
정글 변경점 요약: 게임 시간 4~18분에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고 특히 돌거북이 버프됨.
괴물 사냥꾼 효과
대형 몬스터 경험치 획득 :: +50 경험치 >>> +60 경험치
첫 번째 대형 몬스터 추가 경험치 :: +165 경험치 >>> +150 경험치
미니언 파밍 페널티 :: 미니언당 -10 골드, 정글 아이템 완성 시 페널티 삭제 >>> 미니언당 -13 골드, 게임 시간 14분에 페널티 삭제
돌거북
돌거북 캠프 총 경험치 :: 160 >>> 175
돌거북 캠프 총 골드 :: 125골드 >>> 135골드
돌거북 캠프 경험치와 골드 재분배
ㄴ 고대 돌거북 기본 경험치 :: 55 >>> 37
ㄴ 돌거북 기본 경험치 :: 15 >>> 18
ㄴ 작은 돌거북 기본 경험치 :: 10 >>> 14
ㄴ 고대 돌거북 기본 골드 :: 65골드 >>> 42골드
ㄴ 돌거북 기본 골드 :: 10골드 >>> 13골드
ㄴ 작은 돌거북 기본 골드 :: 5골드 >>> 9골드
푸른 파수꾼&붉은 덩굴정령
기본 경험치 :: 115 >>> 110
몬스터 경험치 레벨 증가량
1~3레벨 :: 변경 없음
4레벨 :: 1.025배 >>> 1.075배
5~6레벨 :: 1.1배 >>> 1.15배
7레벨 :: 변경 없음
세나 아예 라이너로 못쓰게 만드네. 이러면 탑소라카도 손보겠구만 감히 우리 의도대로 플레이를 안해?
정글 뭐 윗돌빼서 아랫돌 괸 느낌이네
정글 상향인 줄 알았더니 조삼모사네 그리고 세트는 딱히 너프같지도 않은 너프고
정글 뭐 윗돌빼서 아랫돌 괸 느낌이네
유미 저건 하향 아닌가?
Q가 너무약해서 아예 안찍기도 하던걸 조금 쌔게 해줬네요. E는 주문력 계수 올려줘서 Q선마, AP올려서 E힐량 보충 하라는 의도.
다행히 미포 W쪽 보단 기본 공속 증가량을 낮추었네.
정글 상향인 줄 알았더니 조삼모사네 그리고 세트는 딱히 너프같지도 않은 너프고
너프 폭 생각보다 큰편 아님? 지금 세트 w가 개사기인건데 마스터 기준 4초 늘었는데 큰편 같은데..
체력재생도 1.25까인거면 6렙전 기준이면 꽤 많이 까였고.
라인전 엿먹일때나 좋은거지. 한타들어가서 W 한방에 애들 반피 깍는건 여전함
근데 지금 세트가 챌린져 기준 승률 70퍼 달성한건 맞는데, 라인전 기준으로 꽤 엿먹은것같은데. w 쿨이 4초가 늘어난건 큰것같은데 말이죠.
원딜세나 대포에서 영혼안나오는거 에반데 서폿이 무조건 고대유물방패 써야겠네
유미너프ㅋㅋ
소라카는?
세나 아예 라이너로 못쓰게 만드네. 이러면 탑소라카도 손보겠구만 감히 우리 의도대로 플레이를 안해?
사거리 600이상이 캐리하는거 라이엇이 엄청 싫어하니까요
케이틀린 아펠:??????
그래서 케틀 원딜중 캐리력이 지금 어떤데요 그리고 아펠도 사거리 너프한다고 했는데요
아지르 상향꼬라지봐라 딴거 건드리면 대회 또지르 나올까봐 의미없는 궁만 건드리네
쉘미댄스
처음 계획은 WR 둘다 죽이는거였는데 저렇게되면 R만 죽어서 또 모름. 아모르직다.
유미 저거 버픈데 왜 너프라고 생각하지?
내말이.. Q에 퍼댐 들어가서 대미지 꽤 쌔질듯한데.
그니깐여 5 낮아지긴 했지만 체력이 300 이상만 되도 6이나 올라서 오히려 버프인데 근데 유미는 지금 저것보다 생존력이 문제 같은데 CC 걸렸을때 W 쿨을 1초로 낮춰준다면 모를까...
기존에 q 너무 너프해버려서 아예 찍을 필요가 없어져버린걸, q선마하도록 유도하는 패치임.
말씀처럼 현재 cc걸릴때 w쿨이 너무 긴것도 문제임. w찍으면 cc 당했을때 w쿨을 줄여주던가.
정글 거북이 먹기 엄청 귀찮은데 짱나는구만
세트 지금 전구간 승률 58%찍는 미친챔프 너프를 저따구로밖에 안한다고??
w 4초면 큰 편 아닌가요? 여태까지 주력기 쿨타임 너프 저정도로 먹으면 보통 승률 3~4퍼 떨어지던데.
얘네는 아지르가 궁이 문제라 생각하는건가 일부로 이러는건가
아니 정글 에코만 너프 시킨다더니 무슨 그냥 에코를 너프 시켰고만,, 공속 너프는 미드 에코가 더 손해일텐데
수정됐다네요 패시브 정글몹추가뎀 너프
에코 공속 너프는 삭제 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