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4442?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7%98%EB%93%A0
지금 엘든링 dlc 난이도 관련해서 난이도 너프를 안한다는 말이 나오는데 그 기사에서 한 말이 정확히 엘든링 dlc를 너프안한다는 말은 아님
다른 게임들에 비해 프롬겜이 어렵고 불친절하며 난이도 조절 기능도 없다는 이야기에 대한 답변이 “난이도를 낮추면 게임이 망가질 수 있다“ 인 거임. 전체적인 개발 방향성과 시스템 차원의 얘기인 거지 엘든링 dlc라는 특정 작품의 난이도에 대해 얘기하는 게 아님
- 애초에 저 기사도 기자가 직접 인터뷰 한게 아니고 dlc 발매전에 한 가디언지 인터뷰 퍼와서 쓴거라 아예 dlc 너프를 안할거라고 단정짓기에는 이르기도 하고 당장에 전에도 보스 관련해서 몇번 패치를 하기도 했고 지금 같은 반응들 계속 이어지면 뭘 건드리기는 하겠지
소울류가 참 애매합니다. 너무 어렵게 하면 고인물 입장에서는 이게 소울이고 불합리한 어려움을 깨는 재미라고 말하는 반면 적당히 어렵고 할만 해야 한다는 입장도 있어서 이거는 게이머 입장에서 해결이 안될 난제 같습니다.
고인물들 맞춰주는거야 본인들이 제약플 하면 되는 부분이고 엘든링 흥행의 가장 큰 이유가 신규유입들이 쉽게 적응 하게 영체 시스템 같은거 도입해서 유저 친화적으로 만들어서인데 이걸 도로 회귀 시키면 흥행이 될까? 싶음 그리고 이건 지금 고인물들도 깨기는 할 지언정 재미 있는 매콤함인가? 하면 아닌거 같은데
제 생각은 신규 유입으로 어느 정도 적응을 했고 쉽다는 의견도 어느 정도 있어서 이렇게 난이도를 올린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맛있게 매운지 아닌지는 제가 해보지 않아서 판단은 못하겠지만 대다수 유저들 의견이 불합리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면 맛있게 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후 개선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