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초반에야 재밌었지만 아무리 레벨이 올라도 똑같은 칼질, 똑같은 회피
똑같은 정석 스킬트리대로 안가면 졷망캐, 정해진 장비트리대로 안입으면 졷망캐라서 찍어낸 듯한 똑같은 캐릭터들
점점 강한 보스들이 완전히 다른 패턴을 들고 등장한다는 건 몬헌의 재미와 같은데
왜 몬헌만큼의 질리지 않는 그 엄청난 재미가 없을까... 의문임
토큰 빨리 다 써야 하는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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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셋이 없다는게 그저 아쉬울뿐.. 인벤도 거지같이 적어서 아이템 모을수도 없고.... 적어도 장비는 만들면 모을수 있게 해서 컬렉션이라도 모으면 그런 재미라도 있는데... 아마 마영전과 결정적인 차이는 마영전은 "여유"가 없어요 몬헌에 비해서
유저실력 상승폭에 반해 캐릭성장이 더디고 신규장비도 딱 보면 아 만들어야겠다 싶어야 의욕이 생기는데 뽀대가 영안나네요 몬헌은 장비맞추는 재미가 참 쏠쏠했는데..
ㅇㅇ 맞는말
몬헌이 방어구랑 무기가 2천개가 있다면 마영전은 방어구랑 무기가 50개정도? 밖에없음;;;
몬헌은 같은 레벨대의 방어구가 비슷한 방어력에 옵션만 다른게 한바가지가 있었기 때문에 골라서 만들어입는 재미가 있었죠
전 마영전 보스전은 그나마 재밌는데 거기까지 가는 길목은 진짜 지루하네요. 맵도 전부 다른 던전에 나온 맵 순서만 바꿔놓거라서 했던맵또하고 했던맵또하고... 난이도도 낮아서 그냥 마우스 몇번만깔짝거리면 지나가니 긴장감도없고...
근데 다른 게임에 비해 스킬트리는 자유로워서 좋던데요. 대부분 RPG게임은 육성법 알아보고 그거대로 찍어야 되지만 마비노기는 그런거 없이 하고싶은대로 하면 되니 참 좋았음. 제약이 아주 없는건 아니지만 맘대로 찍는다고 뭐라고 하는 사람 없죠.
몽환신사//저도 그부분에 동감합니다 마비노기를 했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마비노기는 몹마다 마족스크롤이라는걸 일정확률로 줬는데 그걸 10개씩 모으면 돈이 꽤 쏠쏠했기에 일반몹을 잡는것의 지루함을 어느정도 덜었는데.. 지금은 정말 보스몹을 잡기위한 무의미한 칼질의 반복일뿐이죠
나노팟// 마영전도 크게 다를건 없던데요. 뭐부터 찍느냐에 대한 순서만 다를 뿐 정작 '꼭' 찍어야 하는 스킬들이 존재하고, 찍으면 AP버리는 셈이 되는 ' 졷망'스킬도 존재하고. 뭐 타 정해진 육성법이 존재하는 온라인게임들보다야 자유도가 높은 셈이지만;
정석 스킬트리란게 있었나요..
아이비 스위퍼 a랭에 메디 a랭 스톤 스킨 a랭(..) 캠파a랭 찍어도 사냥에는 크게 지장은 없으니 스킬 트리 자유도는 꽤 높은 편이죠;
스킬은 장비관련과 후속스킬을 위한 선행 스킬관련 정도 찍고 대충 찍으면 되요.깔끔한게 좋아서 a랭 까지 찍고 하지만 대부분 능력치 상승폭이 미미해서 전투에 그리 큰 차이는 없지요.
딱 메이플이군
솔까말 할거없어서 하는거죠...월계정비깨진다고 하면 몇명이나 할지..-_-ㅋ 극초반은잼나긴함..ㅋㅋㅋ
스킬 정석대로 안가면 가는길이 험난하죠 뭐. 캠프파이어A랭이니 디팬스A랭이니 이런거 다 결전AP 패치 전에 앵벌이 했던 사람들이나 찍은거지. 지금 하는 사람은 엄두도 못냄. 솔까말 리시타 글퓨랑 스매쉬 크리 안찍으면 어찌될지 안봐도 블루레이구만.
게시판보다가 내가 찍은 스킬이 ↗망스킬이란거 알게 되면 캐릭 지우고 싶어져서 그냥 게시판 잘 안보고 게임이나 즐기려고 노력중입니다... 결코 메디 D랭 찍었다고 이러는거 아님 -_-
몬헌은 이때까지 시리즈를 만들어내서 쌓아온 관록이 있고 마영전은 이제 막 빛을 본 신생아일 뿐이고
솔직히 탄탄하게 기술력을 쌓아온 몬헌하고 비교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봄.
ㄴ몬스터헌터1에도 해당되는 것들 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