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해머 골수유저입니다
그랜드오픈때부터 롱해머를 잡았으며 그간 변화를 다 봐오고 느끼면서 키워왔죠
롱해머의 가장 큰 문제는 공속이였고
피오나 캐릭 자체가 1~4타의 평타를 거쳐야 스매시가 나온다는 구조때문에 해머는 특히나 불리하고
마영전에서 나름 고급스펙인 공격속도를 해결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바라던 개편방향은 아예 롱해머의 1~4타가 거쳐가는 구조 자체를 다 뜯어고쳐서 평타를 없애거나 다른방향으로 고쳐주길 바랬는데
그 부분은 좀 아쉽더군요
하지만 1,2타 스매시속도나 가드타이밍 등 여러 방향으로 패치를 내놓아 마음에 드네요
그 중 방패흘리기는 특히나 마음에 드는 스킬인거 같습니다
그냥 스매시나가는 가드인줄 알았는데 가드랑 별개로 후딜 여부 상관없이 타이밍에 따라 맞춰넣는 스킬이더군요
가로치고 스티그마는 제외라고 적혀있던데 차징중에 안되는건지 아니면 스티그마 자체에서만 안되는건지는 나와봐야 알거 같네요
하지만 롱해머는 이제 라지실드 스타일로 굳혀질거 같네요
현재로써 롱해머의 주된 딜은 SP를 모아서 슬래싱하이켜고 새로준 버터플라이 스윙에서 연계되는 스티그마 해머였는데
라지실드 신 스킬을 보아하니 그냥 롱해머=라지실드네요
피해감쇄 써서 타운트로 어그로 끌고 퍼가해가며 쿨타임 줄이고 딱 들어맞는거 같습니다
대신 슬래싱하이는 스몰실드용으로 나눠지겠네요
그리고 방패내구도 하향이 마음에 듭니다
솔직히 피오나하면서 게임이 많이 루즈했거든요
스몰실드로 스매시랑 가불기까지 다 막아지는 시점에서 죽을일이 더 줄어든데다가
시즌2 방어력 9천대로 도는데 너무 조금 달더라구요
거기다가 방패도 안깨지니 이 뭔......
근데 이젠 방패깨질일도 생겼고 좀 신경써야 될 부분들이 생겨서 좀 더 재미를 느낄거 같네요
뭐 결국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전 두손들고 환영하는 입장이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오베때부터 오나만 해온 사람으로서 전 '찬성' 입니다. 사용무기는 둘 다 번갈아가면서 씁니다.(해머 꺠먹고부터는 검만 썻지만..) 빨리 테섭에 나와서 어떤지 해보러 가고 싶어욬ㅋㅋ 아 그리고 조금 더 욕심을 부려보자면 방돌 쓸떄 '저요!!' 모션만 좀 없애줬으면..
저도....그거만 없어도 죽신에서 흉캔하겠네요 ㅠㅠ
저도 찬성입니다. 검오나 유저로서 딜 1위를 하는게 목적이 아니라 재미가 있으면 되는 부분이라서요. 게다가 아마란스 킥 나갈때의 그 아슬아슬한 타이밍 부분이 방패 흘리기로 어떻게든 될 수 있는 부분이 무척 기대 중이거든요.
저도 방패흘리기 매우 기대중입니다
저는 태생 검오나입니다만 맘에 드는것도 있고 안드는것도 잇네요. 구르기 거리를 늘리거나 없애고 방질을 넣었으면 했는데 아직도 레지나 가드불가범위기는 발차기키를 누르는 시간에따라 못피할수도 있지않을까하고 몹한테 붙는것도 멀리떨어진건 방질로 붙는다고 쳐도, 아마킥사거리에서 평타흘리기를 하고있다고 가정했을때, 몹이 미세하게 멀어져서 아마킥사거리안에 들어오지않을때에는 결과적으로 지금과 같지 않을까 싶기도하고요. 그리고 sp같은경우는 아이비스위퍼의 수급률이 얼마나 상향된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난잡해진거같기도하구요 방패강화는 필수에 이젠 방패 수리도 써야하고 지속적인 방질sp소모에 딜링을 중시하여 슬하를 쓸것인가? 경직을 주기위해 방돌을 쓸것인가? 선택해야하고 결론은 테섭나와봐야 대부분알겠지만 피오나가 정말 고숙련도 캐릭으로 바뀌는거같네요
좀 난잡해진 경향이 있긴한데 피오나가 상급자용 캐릭이라 하니 수긍되는거 같기도 하고..... 결국 조종하는 유저의 성향에 따라 스타일도 좀 달라질거 같네요 그리고 회피기로 방질은 반대하는지라...... 이번에 SP스킬 발동타임도 줄여서 레지나 가드불가 범위는 잘 피해질거 같네요 재사용 시간도 줄고 미리 발동시켜놓을수도 있구요 눈으로 보고 충분히 가능할거 같습니다
유저들이 입을 모아 말하던 개선점을 전부는 아니더라도 많이 들어줘서 좋네요 기동력 문제, 잡몹구간 발암문제, 검오나의 힘든 말뚝딜 문제 같은 거요
검오나분들 말뚝딜 상승해서 좋을거 같네요 ㅎㅎ
유저가 하는 말 전부 다 들어주면 게임은 망한다고 했는데, 이번 패치는 뭔가 중심은 잡으면서 패치하는 느낌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논란이 되는 방패 내구 하락과 홀딩기 쿨탐 20분은 맘에 들더라구요. 사실 피오나 패치 이후로 방패 재생 쓰는 일도 없었고, 이번에 방패 재생 리뉴얼도 특이하고요.ㅎ
전부 들어줘서 산으로 가면 큰일나죠 ㄷㄷ..... 그런게임을 몇몇개 본지라......
일단 테섭이나 나와야 알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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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도 괜찮습니다 ㅎㅎ 라지실드 들면 정말 재미날거 같아서 기대중이네요
아직 해보진 못했으니 뭐라고 말하기는 이르지만, 단순히 공지만 봐선 마음에 듭니다. 특히, - 흘리기 후 다음 첫타 스매시가 강화 - 되는 부분이라던가, 유저의 능숙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부분도 꽤 재미있는 상향이라고 보구요. 방패 수리하면 일시적으로 방어력에 버프를 받는 부분도 솔직히 그간 쓸모없었던 스킬 하나를 방어력 버프용으로 개량한거라고 봅니다. 실전에서 얼마나 자주 수리를 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장기전이라면 못해도 한,두번은 방어력 버프의 기회가 있을 것 같네요. 방패질주 개선이나 발차기 홀드로 빠르게 질주가 가능한 부분같은 것도 그간 불만이었던 부분을 잘 개선해 준 것 같아 맘에들고 스플링클 카멜리아는 뭐 이제 검벨라 타이픈 콤보 쓰는 느낌으로 펑펑 질러댈 가치가 있겠네요. 방패돌진이 sp3칸 스킬로 내려가고, sp4칸짜리 신기술이 뭐가 들어올 지 무척 기대됩니다. 안해봐서 뭐라 말할순 없지만, 전 개인적으로 매우 맘에 드는 개편 내역이었어요.
저도 마음에 매우 드는 내역들이라 좋네요 SP스킬4칸짜리 피오나랑 카록만 모르는 상태인데 뭐가 나올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시즌 2 넘어가면 보스들이 다 연타기를 사용하죠.. 스실검오나는 하는거 변함 없을듯 카운터 팡팡.. 밖에 .. 그나마 카운터 팡팡 모으다가 홀딩기쓸때 딜넣을게 생겨서 에휴..
글쎄요 방패흘리기란 변수가 생겨서 계속 카운터를 칠지 신반치거나 평타넣어서 아마넣다가 흘리기를 넣을지 성향이 많이 달라질거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방패강화가 좀 애매해진거 같네요
검오나 유저로서.. 기대보단 불안감이 엄습하네요 방패흘리기로 추가딜이 가능하다곤 하지만 결국 카운터몬에서는 벗어나지 못할것같네요 ㅠㅜ
그건 유저역량에 따라 달라질거 같기도 해요 아니면 상황이나 근데 SP수급이 아이버스위퍼로 의도해놔서 더 이상 카운터로 수급 안해도 될거 같고 카운터 안치고 아마란스 꽂아넣거나 아이버스위퍼 꽂아넣다가 방패흘리기만 자주 넣어주면 카운터는 버림받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