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차용 마검사의 특징 :
① 지성에 집중 투자하고 여분의 스탯을 근력 및 기량 등에 소량 투자하여, 마법과 무기를 함께 사용합니다.
사용횟수 개념이 있어 잡몹 상대로 마음껏 사용할 수 없다는 마법의 단점을 무기로 보완하기 위함.
기본적으로 무기를 사용하며 진행하다가, 강력한 몹이나 보스를 상대로 마법을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특히 상위 마법은 후반에나 얻을 수 있기 때문에 1회차 초중반이 힘든 순수 법사의 약점을 속성 강화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② 마법은 암흑 물보라, 유도 결정, 소울 결정창을 사용합니다. 이 세 가지면 아무리 강력한 적도 녹아내립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것은 물보라. 특히 결정 석장을 사용한 물보라는 말도 안 되는 사기적인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③ 지성 보정의 마법 / 마력 강화는 데미지가 낮아 추천하지 않으며, 속성 강화 무기를 사용합니다.
실데미지야 달라도, 몹을 죽이기 위해 공격해야 하는 횟수는 같은 경우가 많고 속성 데미지가 더 높은 경우조차 있습니다.
지성 특화임에도 속성 강화를 쓸 수밖에 없다는 것이 지성 특화캐의 한계이지만,
엄청난 데미지의 마법을 사용한다는 점을 상기할 때 지성 보정 무기의 데미지가 약한 것은 당연한 밸런스이기도 합니다.
④ 지성 보정 무기 중 쓸만한 것은 월광 대검 정도에 불과합니다. 데미지가 좋고 경직도도 높다는 것이 장점.
하지만 양손 위주의 무기이다보니 한손 사용이 불편하여 방패와 병용하기 어렵고, 공속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1. 회차용 마검사 :
체 력 50
기억력 16
지구력 40
근 력 16
기 량 12
내구력 11
지 성 44
신 앙 10
주술사 태생 , 115 렙. 기억력을 19 혹은 23 까지 올려 마법이나 주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물보라는 지성 32 로도 충분히 사기이지만, DLC 보스에겐 소울 결정창 외에 다른 마법이 안 통하므로 44 까지 찍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회차용이므로 중량 여유가 부족한 상황에 억지로 강인도를 맞춰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몹이나 보스에게 맞아도 경직이 되지 않으면 한결 편한 진행이 가능하니 회차에서도 강인도는 신경써두는 편이 유리.
고회차로 갈 수록 약한 속성 강화의 단점을 메우기 위해 기량이나 근력 스탯을 올려도 좋습니다.
지성 기량캐, 혹은 지성 근력캐가 되는 셈인데, 이들보다는 지성 수치가 좀 더 높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기량 무기에 지성 인챈 마법을 사용한다 해도 마법보다는 약하므로, 잡몹을 보다 편하게 잡는 수준에 불과합니다.
회차 도중에 침입해오는 암령에게는 월광나비의 뿔 + 물보라를 사용합니다. 신분 창 마검사에서 신분을 물보라로 교체한 셈.
다만 물보라는 제대로 맞으면 원킬될 만큼 강한 위력을 자랑하는 데에 반해 신분보다 맞추기 어려우니 난사는 금물입니다.
순수 법사는 PK에 대비해 기억력 대비 횟수 효율이 무척 낮은 추격자를 장착할 경우 다른 마법을 넣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지만,
마검사는 강력한 적에게만 마법을 사용하고 평상시엔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억력 부족 문제를 겪지 않습니다.
2. PK용 마검사의 특징 :
마법과 무기의 조합 방식에 따라 마검사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신의 분노와 창을 조합한 마검사를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전투법은 원거리 창질과 근거리 신분. 거리를 유지하며 원거리에서 한손 창으로 찌르고 구르기를 반복하다가,
상대가 접근할 때나 상대 공격을 회피한 직후 등 상대가 빈틈을 보일 때 신분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
신분 창 마검사의 PK 방식은 데몬 창 마검사, 월광나비 뿔 마검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이 메인이고, 창은 어디까지나 견제 의미입니다. 빈틈을 보일 때 찌르거나, 접근해오는 상대에게 찌르고 구르기를 반복.
특히나 상대가 방패 가드를 사용할 경우 창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것은 거의 기대할 수 없지만,
가드하는 순간 상대의 움직임이 정지되기 때문에 접근하지 못 하도록 견제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리치가 긴 창으로 거리를 유지하며 찌르고 구르기를 반복하면, 강인도로 씹고 뒤잡기를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3. 마검사 기본 장비 세팅 :
① 왼손 방패와 탈리스만, 오른손 창과 스위칭 무기(자검류)를 장착합니다. 전투에 임할 때는 왼손 탈리스만, 오른손 창 상태.
방패와 탈리스만을 스위칭하는 방식은 비효율적입니다. 스위칭 때문에 타이밍이 뻔해져 상대가 회피하기 쉬워집니다.
상대 공격은 가드 대신 회피로 대처하며 바로바로 신분을 날릴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
② 반지는 태양의 맏아들 반지와 늑대 반지를 사용. 땅거미 왕관과 태양의 맏아들 반지 2개를 착용하면 신분 위력이 격증합니다.
총애 반지는 착용하지 않습니다. 총애를 장착하면 강인도를 맞추기 어려워지거나 신분의 위력이 감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③ 기억력 슬롯 4칸에 신분 12개를 장착합니다. 신분을 모두 소진하면 태양 맏아들 반지를 말벌 반지로 교체해 뽁뽁이로 전환합니다.
방패는 근력 12 기준 바델 방패, 문장 방패, 용문장 방패, 근력 16 이상시 대취의 방패, 문장의 방패, 흑기사의 방패를 사용.
3-1. 월광 나비의 뿔 마검사 (PK 및 회차 겸용) :
체 력 40
기억력 16
지구력 30
근 력 12
기 량 12
내구력 12
지 성 31
신 앙 28
주술사 태생, 98 렙. 월광 나비의 뿔 데미지와 마법 사용을 위해 지성을 31 까지 찍습니다.
회차시 유도 결정과 암흑 물보라를 사용하고, PK는 월광나비 뿔과 신분으로 싸웁니다. PK와 회차 모두 강력한 전천후 스탯.
PK에서 가장 중요한 스탯은 체력이기 때문에 최소 40 찍고, 창으로 찌르고 구르기를 반복하기 위해 지구력은 30 까지 올립니다.
게다가 신분 소진 후 번개 에스토크 뽁뽁이로 전환했을 때를 감안하더라도 지구력 30 은 필수.
지성에 1, 기억력을 더 올리면 추격자 신분 법사가 됩니다. 추격자를 소진한 후에 월광나비 뿔 마검사가 되는 셈.
1.06 패치 이전의 장비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3-2. 데몬의 창 마검사 (PK 전용) :
체 력 50
기억력 16
지구력 20
근 력 12
기 량 10
내구력 11
지 성 8
신 앙 50
성직자 태생, 95 렙. PK용으로 가장 추천하는 스탯. 데몬 창은 요구 스탯이 낮아 신앙을 50 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신앙 50 에 땅거미 왕관과 태양의 맏아들 반지를 착용하면 신분의 데미지가 700~800씩 나올 만큼 무시무시해집니다.
100 렙대 유저의 HP가 대부분 1,500 내외임을 감안하면 신분 한 방에 반피가 빠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스위칭 무기는 번개 대거를 사용. 신분을 모두 소진하면 말벌 반지로 교체해 뒤잡기를 노립니다.
기량을 12 까지 올려 데몬의 창 대신 번개 레이피어로 강인도 뒤잡 및 신분 경직 뒤잡을 노려도 좋습니다. 신분 창보다 공격적인 전법.
1.06 패치 이전의 장비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 력 50
기억력 16
지구력 30
근 력 12
기 량 12
내구력 11
지 성 8
신 앙 50
성직자 태생, 107 렙. 뽁뽁이에 좀 더 힘을 붙인 스탯. 데몬 창은 근력 기량 보정이지만, 보정 스탯을 찍진 않습니다.
비록 다른 창에 비해 데미지가 낮지만, 근력 기량을 올리면 용사냥꾼의 창이, 기량을 올리면 은기사의 창이 낫기 때문.
1.06 패치 이전의 장비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3-3. 은기사의 창 마검사 (PK 전용) :
체 력 50
기억력 16
지구력 40
근 력 16
기 량 40
내구력 11
지 성 8
신 앙 28
산적 태생, 127 렙. 기량 40 은기사 창은 데미지와 리치 모두 훌륭합니다. 신분보다 창에 중점을 둘 경우엔 최강의 스탯.
신분 소진시 양손 은기사 창으로 찌르고 빠지기를 하거나, 대취 방패와 에스토크 +15 로 교체하여 최강의 기량캐 뽁뽁이를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위 스탯은 어디까지나 마검사의 베리에이션 중 하나지만, 기량캐에 신분을 결합한 신앙 기량캐 스탯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1.06 패치 이전의 장비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 력 40
기억력 16
지구력 30
근 력 16
기 량 22
내구력 11
지 성 8
신 앙 28
산적 태생, 89 렙. 렙을 낮추기 위해 기량은 은기사 창 요구 스탯인 기량 22 만 찍습니다.
기량 보정이 미미하여 은기사 창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어차피 창은 견제의 의미라는 점을 생각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더구나 근력 16 기량 22 면 웬만한 무기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무기는 속성 강화하는 것이 효율적.
1.06 패치 이전의 장비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3-4. 용사냥꾼의 창 마검사 (PK 전용) :
체 력 50
기억력 16
지구력 40
근 력 24
기 량 24
내구력 11
지 성 8
신 앙 28
산적 태생, 119 렙. 용사냥꾼 창은 중량이 무겁고 요구 스탯이 너무 높아 100 렙대에선 추천하진 않습니다.
다만 근력 40 기량 40 신앙 40 정도까지 올라가면 데미지가 상당히 좋고, 다른 창에 비해 스태미너 감쇄력도 좋아 초고렙용에 적합합니다.
1.06 패치 이전의 장비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공략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용사냥꾼의창 업글을위한 데몬덕에 스트레스,,,
창견제와 근접신분이라 .. 색다르네요. 실용적인셋팅이네여.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근데 신분과 창이 주력이라면 마검사라기보단 성기사네요. ㅋ
추천!
나중에 이런캐도 만들어서 해봐야 겠어요. 좋은공략 감사합니다.
일반신앙캐에 파티르잔,스피어 같은 장창 번개강화해서 응용해두 괜찮겠네여? 흠.
저는 개인적으로는 성기사라는 특화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특화캐의 종류는 체력캐, 근력캐, 기량캐, 신앙캐, 법사, 마검사 이렇게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굳이 더 꼽자면 저렙캐 정도가 있겠네요. 저렙캐는 체력캐의 변형이긴 합니다만. 암튼 뭐 특화캐야 자기가 정해서 이름 붙이고 싶은 대로인 거니까 넘어가고, 파르티잔과 스피어는 장창이 아닙니다. 리치가 짧아요. 제가 말씀드린 신분 창 마검사란 전법이 가능한 것은 위에 적어놓은 창들의 리치가 매우 길기 때문입니다. 파르티잔과 스피어로는 하지 마세요. 창 뽁뽁이라면 몰라도 신분 창 마검사로는 힘드실 겁니다.
아주그냥 감사합니다!!+_+!!
제가 키우는 신앙캐는 저기서 데몬의 창기사 스텟 2번째 근력16에서 신앙을 40까지 올린 케릭인데, 저기서 신앙 40까지 찍는다면, 태생이 산적이랑 성직자랑 똑같이 91 스뎃이 나오는 군요. 이상하게 신앙이 38이전까지는 조잡한 타리스만이 더 데미지 많이 나오고, 딱 40찍어야 암월의 타리스만이 보정에 의해 1자리수 근소하게 좀더 높더군요. 그리고 신앙 50에서도 사교 에스톡 보다 번개 애스톡이 데미지가 더 나오는것으로 들었어요. 어짜피 신앙캐라고 해봤자, 쓰는게 신분 밖에 없는데, 가끔은 40까지 올릴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더군요. 신앙캐라는거 자체가 워낙 보정도 그렇고, 기적도 쓸만한게 신분 뿐이고.... 좀 뭔가 미묘해서... 신앙 40에서 반지하고 우라실 착용해면, 상대가 맞을때 데미지가 500 정도 뜨긴 하더군요.
음, 다른 글에 뎃글 보고 문의 드리는데요. 신앙28에도 500~600 데미지가 들어간다면, 12스뎃이나 더 올려서 신앙40까지 올릴 필요가 있을까요?
암월또는 태양 인첸안할거면 신앙은 무의미합니다. 신앙50 기량40 근력16의 기량캐 테스트 결과. 상대방이 강인도 50미만의 중갑셋팅시 +15 에스토크에 +3 암월바른 뒤 뽁질평타 3타히트시키니 대략 1200 에서 1400사이의 데미지를 뽑더군요ㅡㅡ 신앙50상황 땅거미 맏아들착용 암월신분은 대략 600에서 700초반의 데미지를 뽑습니다. 올릴거면 50까지 극으로 올리시는게 낫죠. 그외에는 28이면 충분합니다.
그럼 기왕 올린거 10더 올려서 101 케릭으로 가야겠네요.
파이크가 제일 긴 창 아닌가요?
비밥블루스/ 리치 테스트 할때 제가 써먹는게 벽에 다가 쳐서 닿나 안닿나로 테스트 해보는데요. 파이크는 보통 일반 리치 창일거에요.
잘봤습니다.
땅거미 왕관이 마법 말고 기적의 위력도 올려주나 보내요?? 이제 가면 벗고 써봐야 겠네요..ㅎㅎ
주술도 위력 올라가던데요
땅거미 왕관은 마법, 주술, 기적 데미지를 같이 올려주고, 포효하는 용의 반지는 마법과 주술만 올려줍니다. 기적 강화 반지는 태양의 맏아들의 반지가 따로 있기 때문이죠. 그윈 돌린 왕관은 제가 써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그윈 돌린 왕관도 기적 데미지를 같이 올려줄 겁니다.
ㄴ같이 올라가는거 맞습니다. 다만 데미지 증가율이 땅거미가 더 좋고 그윈돌린 모자는 데미지증가율은 낮지만 마법데미지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데요ㅎ
ㄴ 그윈 모자가 그런 경향이 있었군요. 많은걸 알아가네요.
땅거미는 마법 예성 효과가 있고, 그윈 돌린은 마법 예성 효과가 없다는 거죠. 전에 들었는데 땅거미 왕관은 데미지 20% 상승에 마법 방어력 하락, 그리고 그윈 돌린 왕관은 데미지 10% 상승에 마법 방어력 하락이 없다고 들은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마법은 맞는 게 더 힘들 정도로 피하기 쉽고, 마법 공격력 무기 또한 회피에 중점을 두면 그닥 걱정할 일이 없기 때문에 그윈 돌린 왕관보다는 땅거미 왕관이 낫습니다. 횟수도 제한돼있는 신분의 한 방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높이는 게 중요하죠.
무슨말인지 잘모르겠지만 대단하시내요.. 다크소울 시작한지 일주일인데 전부 삭제 하고 오늘부터 다시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공략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