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면 이거 아니면 답 없다 수준인가요?
그러니까...예를 들면
내가 그레이트소드가 너무 좋으면, 열심히 강화하고 그에 맞는 컨트롤을 파고들면 다른 무기보다 좋게 쓸 수 있나요?
아니면 암만 그렇게 해도 쓰레기무기는 쓰레기다...인가요..
아니면 이거 아니면 답 없다 수준인가요?
그러니까...예를 들면
내가 그레이트소드가 너무 좋으면, 열심히 강화하고 그에 맞는 컨트롤을 파고들면 다른 무기보다 좋게 쓸 수 있나요?
아니면 암만 그렇게 해도 쓰레기무기는 쓰레기다...인가요..
까마귀 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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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러진 직검도 당당히 pvp에서 쓰는 분들이 있듯이 파고들어서 못쓸 무기는 없습니다. 들어가는 노력이 기상천외하게 높을 뿐.
그렇군요...그거 참 고무적인 사실이네요!
노력대비 효율이 적을뿐 못써먹을 무기는 거의 없다고 보면됩니다.
ㅎㅎ 즐겜러는 효율을 신경쓰지 않죠
설리번 투기장에서 맨주먹에 뚜둘겨 맞아본 이후로 무기는 그저 물건에 지나지 않는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좋군요 ㅎ
게임을 어느정도로 해낼 수 있냐에 따라 좀 달라지는 게 있습니다. 컨트롤이 매우 안 좋은 유형에 속하는 유저가 보기엔... 일단 부러진 직검과 단검과 주먹계 무기랑 낫과 자검&창. 특대 검계열과 일부 둔기류. 장창... 대부분 이 무기들은 기본 성능이 쓰기가 어렵거나 사정거리가 너무 짧다던가 줄 수 있는 경직이 의외로 적거나. 딜레이 때문에 쓰기가 쉬운 부류는 아닙니다. 회피를 잘 하면서 공격의 기회를 잘 읽을 수 있어야 빛을 보는 특대류 무기들은 참기 전기나 주술 강철화 없이는 힘들더군요. 느려요. 공격력은 좋지만, 잘 못 때리니 힘듭니다. 부러진 직검이나 단검. 주먹질 계열 무기들 역시 너무 짧아서 쓰기가 어렵습니다. 잘 파고들어 달라붙어서 때리면서 빠질 틈을 잘 노리고 뒤잡도 잘 해야 하는 데 그게 어렵더군요. 낫은 판정이 거리에 따라 위치에 따라 판정이 이상하게 뜨기도 하고 생각보다 무거운 편이라 딜레이가 있는 등 불안정성이 좀 있습니다. 자검은 직검 비슷한 것 같지만, 방패랑 같이 운용시 조금 살짝 느린 것 같다는 점은 둘째치고 얇고 공격을 해도 좀 빠른 몹 상대론 잘 맞지도 않고 경직도 별로고 공격력도 그냥 평타는 매우 낮은 편입니다... 도 계열은 단타로 싸우거나 아니면 벌어진 검이나 장대 정도 밖엔 쓸만한 게 아니더군요. 대부분 내구도는 낮아서 좀 오래 쓰면 빠개진다던가. 때릴 때 마다 자기 피를 깎아먹거나 출혈 걸리고 터뜨리는 ■■용 무기 같은 것이라던가(...) 사용 난이도가 중상 이상 입니다. 게다가 그냥 단순한 약,강공격은 별로 좋지가 않아요... 창과 장창류는 느려터졌고 정말 잘 맞추기가 힘들 때가 많고 가드&어택이 그냥 망가져 있습니다. 1에 비하면 창계열의 회차 성능은 좋을게 없습니다. 몇몇 창만 쓰이지만, 그 마저도 평타가 좋아서 쓰는 건 없다시피 하고 전기가 특이한 걸 이용 하거나 보조장비로 섞어서 쓰입니다. 채찍은 각각 써먹을 여지가 어느정도 있고 뭣보다 양잡 후 강공격의 직선 사거리가 굉장히 길어서 회차에서 약한 몹 상대론 생각보다 굉장히 강합니다. 그냥 강공격을 멀리서 내려치고 뒤로 좀 빠지다 다시 때리기만 하면 되니까요. 대신 다른 동작이 쓰기 쉬운 건 또 아닌 편이고. 평타가 좋은 채찍은 아리안델 장미 채찍. 약공격이 매우 쓰기 쉽고 기적도 써지는 겸용형 장비에 전기가 기적 공격력을 올려주니 그 효과도 피를 깎아먹으며 전투 중에 쓸만한 게 아니라는 점만 빼면 단기전에 딱 좋은 성능 입니다. 도끼창은 회차에서도 쓸만한 건 쓸만하지만, 아닌 건 또 그렇게 까지 좋을 정돈 아니라 평균. 망치. 해머 계열은 참기가 있다면 중갑에 철가호 반지. 그리고 주술 강철화에 지속 회복 기적까지 겹쳐서 맞딜로 밀어붙이는 것 하나는 끝내줍니다. 방패 든 기사 계열 방어를 부수는 것도 참 편하죠. 직검. 정말 대부분이 쓰기가 쉽습니다. 부러진 직검 같은 사거리가 너무 짧고 공격력도 빈약한 것만 빼면 대부분의 직검을 대방패와 같이 운용을 하면 정말 게임 난이도를 많이 낮춰주는 점이 강점 입니다. 원거리 무기. 연사형 크로스보우인 아베린 같은 것도 좋고 단타가 실질적으로 더 강한 아바레스트나 몹에 따라 기사의 크로스보우 등이 좋기도 하고. 그냥 활과 화살에 대궁은 정말 1발의 딜레이가 크기는 해도. 애초에 저격을 하거나 적당히 떨어져서 싸우는 데 쓰면 그만입니다. 풀링밑. 저격으로 미리미리 제거 하는 데 쓰이는 보조 무장입니다. 촉매(마법 전반) : 촉매 자체를 공격에 쓰는 건 애초에 아닙니다. 마법을 운용 하는 데 가치가 있죠.
본인이 쓴 주관은 컨트롤이 그냥 안 좋은 정도가 아니라 매우 안 좋은 유저에 해당 됩니다.(...) 웬만하면 다들 쓰는 회피와 패링을 1000시간을 넘어서도 못해서 때려치웠기에 정말 단순하고 극단적인 방어형 세팅으로 진행 하거나 극딜 세팅을 해서 단기간에 넘어가는 등. 컨트롤이 좋아서 이기는 게 방식은 전혀 못 쓰는 경우 이니. 대략 이런 의견도 있구나 하는 걸로만 봐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아직 닼린이라 이것저것 더 써봐야겠어요
손으로 다 커버칠 수 있어요. 그리고 렉 영향이 생각보다 강한 게임이라 어떠한 상성과 실력도 렉 앞에선 평등합니다.
ㅠㅠ 랜선 써도 안되려나요
평소에 순간이동 한다던지 그 정도는 아닙니다. 근데 원래는 1cm차이로 피할걸 못피하고 카운터칠걸 못치니 변수가 으마으마하죠
안되면 되게하라! 하면 된다! 정신을 갖고 끝까지 노력하면 됩니다!
예압
pvp는 모르겠지만 회차진행에서는 좋은 무기는 정해져있다고 봐도 무방할듯...회피하고 패링하고 가드하고 본인의 역량이긴한데 1분이면 잡을 녀석을 10분걸려서 잡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이 무기로는 절대 못돌겠다 하는 무기는 없지만 정말 힘든 무기는 있죠..
다크3 회차 밸런스는 역대 최악인데.... 피빕밸런스는 준수하다지만 회차에서는 암만 커버해도 안돼는 쓰레기같은 무기들이 존재합니다.
밸런스 꼬라지가 날로먹는 무기,노력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무기,뭘해도 파훼가 불가능하고 양심이라는게 있다면 누군가 쓰는걸 뜯어말려야하는 무기. 이렇게 극단적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어떻게 구별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