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야의 자검을 끼고 드랍률 증가 동전 부순다음 노가다를 하고있는 닼린이입니다. 드랍률 증가는 몹을 잡은 시점에서 적용되는건가요? 아니면 몹 아이템 먹을때 적용되는건가요?
예를들어 제 세팅은 갈망하는 방패 + 로스릭 기사의 검 입니다. 여기서 갈망하는 방패를 노야 자검으로 바꾼다고 했을때, 몹을 잡고 소울 보너스를 먹고 난 다음에 땅에 떨어진 드랍템 주울때 바꿔껴도 적용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노야의 자검을 끼고 드랍률 증가 동전 부순다음 노가다를 하고있는 닼린이입니다. 드랍률 증가는 몹을 잡은 시점에서 적용되는건가요? 아니면 몹 아이템 먹을때 적용되는건가요?
예를들어 제 세팅은 갈망하는 방패 + 로스릭 기사의 검 입니다. 여기서 갈망하는 방패를 노야 자검으로 바꾼다고 했을때, 몹을 잡고 소울 보너스를 먹고 난 다음에 땅에 떨어진 드랍템 주울때 바꿔껴도 적용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쓰러뜨리기 전에 적용 되고 있다고 봄니다. 말씀하신대로는 작동 되지 않습니다. 이미 나온 아이템에는 아무 영향을 주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애당초 드랍율이 몹 마다 개체 차이가 큰 경우 아이템 획득율을 올려도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보니 이 경우는 별 답이 없죠.(...)
몬스터가 죽는다 >> 착용템드랍율을 고려해서 아이템이드랍된다 >> 몬스터위에 아이템이 놓여있다 (닥소3 아이템 드랍은 이원칙인듯요)
이거에용
발견력은 아이템이 나올 때 적용이고 소울 획득량운 흡수 될 때 적용이라 두 효과를 굳이 다 받고 싶으시면 순서 반대로 자검들고 잡고 아이템 나오는거 확인한 뒤 갈망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 시간차는 몹마다 달라서 되는 몹 안되는 몹이 있습니다.
제 주 노가다 대상인 로스릭 기사나 은기사같은 경우에는 쓰러지면서 아이템 나오는 시간과 소울 흡수되는 시간이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