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부적, 종귀 얼마나 어려워질까?)에 이어서 이번 보스 연전 모드에서의 부적, 종귀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부적과 종귀의 효과에 대해서는 대충 어떤 건지 아시리라 생각하고 빠르게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보스 연전 모드는 현재 회차와 플레이어의 공격력과 무관합니다.
다시말해 1회차 중인 공격력 1인 늑대와 8회차 이상의 공격력 99인 늑대는 보스 연전 모드 안에서 모두 동일한 공격력으로 보정받습니다.
보스들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보스 연전 모드는 오직 부적과 종귀의 유무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 먼저 부적과 종귀 유무에 따른 보스의 체력입니다.
보스의 체력은 수치상으로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툴이 없는 관계로 직접 패보는 수 밖에 없어서
원활한 측정을 위해 오니교부와 원망의 오니 두 표본을 대상으로 체력을 모두 소진시키기까지 필요한 평타수를 측정하여 계산하였습니다.
자잘한 부분은 넘기기로 하고 결과만 얘기하면,
<부적과 종귀 유무에 따른 보스의 체력 증가량>
노부적 : 약 26% 증가
종귀 : 약 18% 증가
노부적 + 종귀 : 약 55%증가
두 표본 모두 비슷한 비율로 체력이 증가함을 확인 하였습니다. (대충 오차범위 ±1%)
* 다음은 부적과 종귀 유무에 따른 보스의 피해량입니다.
피해량은 치트엔진을 이용해 수치상으로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마의 잡기 공격, 겐붕이의 불사베기 1타 공격을 표본으로 측정하였습니다.
<부적과 종귀 유무에 따른 보스의 피해 증가량>
노부적 : 약 24.6% 증가
종귀 : 약 19% 증가
노부적 + 종귀 : 약 34.7%증가
두 표본 모두 같은 비율로 피해량이 증가함을 확인 하였습니다.
<보스 연전 모드 정리>
체력 증가량 | 피해 증가량 | |
노부적 | + 26 % | + 24.6 % |
종귀 | + 18 % | + 19 % |
노부적 + 종귀 | + 55 % | + 34.7 % |
+(보스의 최대 체간과 플레이어에대한 체간 피해량은 각각 보스의 체력과 피해량에 비례함)
이상입니다
신체력은 연동됩니다
요새 회차를 안 해서 오니교부밖에 비교대상이 없는데 보스러시판이 적어도 6회차 오니교부보다 공체 두배 이상인 것 같습니다. 회차판은 버프 걸고 몇개 툭툭 치면 금방 죽는데 보스러시판은 적극적으로 튕기지 않으면 택도 없더라고요.
여건이 안돼서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네요 ^^;
적들 잡는데 오래걸리는 건 늑대의 공격력 자체에 보정이 걸리기 때문인 거 같고요... 보스들의 공격력이 약한건지 최고회차에선 한방에 죽어야 되는 공격인데 한번에 안죽더라구요.
와! 꿀 정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보스 연전 모드에서의 보스들은 대략 몇회차 보스에 해당할까요? 최고회차보단 공격력이 약하게 느껴지던데....
아이구 허리야
요새 회차를 안 해서 오니교부밖에 비교대상이 없는데 보스러시판이 적어도 6회차 오니교부보다 공체 두배 이상인 것 같습니다. 회차판은 버프 걸고 몇개 툭툭 치면 금방 죽는데 보스러시판은 적극적으로 튕기지 않으면 택도 없더라고요.
루리웹-5602593808
적들 잡는데 오래걸리는 건 늑대의 공격력 자체에 보정이 걸리기 때문인 거 같고요... 보스들의 공격력이 약한건지 최고회차에선 한방에 죽어야 되는 공격인데 한번에 안죽더라구요.
와...................보스연전이 자체 공격력 보정이라니.......어쩐지 공격력을 높이는데도 차이가 없어보이더란;;;;; 그럼 보스연전에서 신체력은 현재 캐릭터 신체력이 계승되는건가요??
신체력은 연동됩니다
근데 옹발이님은 라이브 방송은 혹시 안하시나요?
여건이 안돼서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