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서버 점검시간 한국시간 11/22(화) 5:30PM 시작 3시간 정도 점검예정
서바이벌DLC추가 (PS4 는 12월 20일에 추가) (PS4의 1.5 업뎃은 아마도 1주 내외로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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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데이트
월드티어5 업뎃
-기코 224 이상부터 입장가능
-NPC 레벨 34
-기코 256으로 증가
-습격 가어는 월드티어 5에서만 가능
-네임드 장비(월드티어5 또는 서바이벌에서만 드랍)
적 보호장구 데미지 PvP에서 1/3 로 적용 (방어력 무시하는 형태)
샷건, 저격소총 PvP 비틀거림 적용 (피격시 에임이 흔들림)
전술이동 최대 데미지증가 30%로 조정
보관함 70-->150 으로 증가
NPC들이 이제 재작재료를 떨굴 확률이 있습니다
시즌패스 보급품이 월드티어에 따라서 장비점수가 바뀝니다 (1티어에서 받으면 호구되는 건가)
현장숙달박스가 월드티어에 따라서 나오는 기코가 달라집니다
상인들이 월드티어가 아닌 플레이어의 기코에 따라서 템을 팝니다(월드티어 낮춰도 기코 낮은 무기 못사요)
고가치표적, 습격 을 월드티어에 맞게 보상을 증가
주간미션 보상 교체 30피코--->주간미션 상자+특급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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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변경사항
텔런트
Swift : 재장전속도 감소율 15%--->25%
일발역전 : 256기코에선 절대로 안떠요 (조정해도 안떠요)
PP19, G36, SVD의 특별한 능력들이 일반 총에서도 떠요
견착사격을 안할시의 반동이 증가 저격소총>기관총>돌격소총>기관단총>샷건>권총 순으로 차이가남
SMG
벡터 45ACP 1차요원 벡터45ACP가 기본 탄창이 25로 증가
MP7 베이스 데미지 9%증가
LMG
256 기코 LMG 비엄폐대상 데미지증가가 조금 감소
M60 베이스 데미지 3% 감소
M60, M249 최대 명중률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증가
헝그리호그 베이스데미지 13%감소
Shotgun
조준지원 감소(패드 너프)
명중률 보정 감소
헤드샷 베이스 보너스 80%--->60% 로 감소
쇼스탑퍼 엄폐시의 명중률 감소 (아마 엄폐시 명중률 증가 보너스를 말하는 거에요)
M870 베이스 데미지 12% 감소
신규 무기들 추가
- MG5 Light Machinegun
- Infantry MG5 Light Machinegun
- Famas Assault Rifle
- Model 700 Marksman Rifle
- M700 Tactical Marksman Rifle
- M700 Carbon Marksman Rifle
- Converted USC Submachinegun
- Police UMP-45 Submachinegun
- Tactical UMP-45 Submachinegun
- Snub nosed Rhino Pistol
- Rhino Pistol
- Rhino Special Pistol
- Golden Rhino
- Urban MDR Assault Rifle
- Tommy Gun
- Thompson M1928
(귀찮아서 복붙)
셋트 장비
최후4셋 쿨탐 15--->8초 로 감소
사냥3셋 헤드샷 보너스 20%--->10% 감소
프런트 라인 추가
2셋 15%엘리트로 부터 보호
3셋 30% 방탄방패 체력추가
4셋 방탄방패중 SMG 사용가능(단, 크확은 0%)
스킬
펄스 지속시간 20초로 감소
정찰펄스 지속시간 20초로 증가, 쿨다운 45초로 감소
전술펄스 쿨다운 66초로 증가
제세동기 아군 힐량 1650으로 증가
과잉투여 자기 힐량 1350로 감소 쿨탐 66초로 증가
지원소 전체 (면역지원소 제외) 지속시간 22초로 증가
점착폭탄
기본 스킬과 근접신관(맞나.... 그 가까이오면 자동으로 터지는거!) 쿨탐 81초로 감소
BFB(뭐지!!! 뭐더라!!!) 쿨탐 100초로 감소
대인유도지뢰
집속탄 출혈효과 지속시간이 6초로 감소 (단, 총 데미지 차이는 없음)
방탄방패 전체
NPC들이 방패에 주는 데미지 10% 증가
스마트 커버 전체(적군약화하는거 제외)
데미지저항, 안정성, 명중률 보정의 스킬파워량에 따라 증가하는 수치가 20% 감소 (스킬파워의 영향력이 감소했다는 소리)
- All Mods (except Trapper): Decreased Skill Power impact on Damage Resistance, Weapon Stability and Weapon Accuracy buffs by 20% from 150% to 120%.
전술링크
지속시간 13초로 증가
생존링크(방어! 방어!)
지속시간 13초로 증가
이모티콘 단축키 추가
버그 수정
퓨즈통 들고 달리기 수정
용둥 NPC 가두기 수정
무기 스왑 등등......
심심해서 번역해 봤어요
ㅇㅂㅇ혹시 캐나다 사세여?
• 장비 점수가 163점일 때 적 보호장구 대미지 스탯을 재보정하면 정확한 값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장애물을 양손으로 뛰어넘을 때 발생하던 아이템 복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미션을 나갈 때 퓨즈박스가 올바르게 복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수가 많은 인벤토리의 프레임레이트를 수정했습니다. • 자동 HUD 감추기 옵션이 활성화됐을 때 링크 스킬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을 비교할 때 아이템 설명을 스크롤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작전기지 업그레이드 때문에 스킬 모드가 잠겨 있을 때 UI에 새 아이템 알림이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하 모드 내 자동 매치 메가 맵 화면에 매치 메이킹을 할 수 없는 활동까지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이 열려있을 때 플레이어의 생명력 바가 장비 점수와 겹쳐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작전 기지 내 일부 보급관들이 메가 맵 또는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상한 문을 수정했습니다. PC 전용 • 스킬을 장착한 후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후 키보드를 눌렀을 때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다크존에서 사망했을 때 음소거 해제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월드 랭크 UI가 Tobii 시선 추적기의 HUD 눈동자 초점에 따라 변경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벤토리가 꽉 찼습니다" 알림을 받은 후에도 제작대와 상호작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PVP에서도 비틀거리니 괜찮을거 같네요.
일따봉 드리겠습니다
예네 시간이 Maintainaince starts at 9:30 cet and finishes around 12:30 cet 라는데 섬머타임끝나서 우리시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인건가여 ?ㅠ
하지만 유비라서 1시간 정도 앞뒤로 여유를 두고...... 그리고 점검하면 역시 연장, 긴급 시리즈가 있기에.....
Puppet_Lysander
ㅇㅂㅇ혹시 캐나다 사세여?
미국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지요
오오 씨카고... 서머타임이 풀렸죵??? ㅂㄷㅂㄷ...5시30분에 시작해야할탠데
서머타임 풀렸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hello2000m
미국사는사람과 심심함의 힘 ㅋㅋㅋㅋ
겨...경기관총이 뭘 잘못했다고 너프를 ㅠㅠ
폭풍너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버 쓰는사람도없는데 너프하네ㅋㅋ
의외로 PvE에서 효율이 좋긴 좋았는데 아쉽네요
버녁 1따봉 드립니다 그나저나 샷건은 계속 칼질당하네요. 이거 뭐 쓰지 말란건가 싶은데요. 그리고 LMG는 활용도 높여주겠다고 버프하더라니 또 너프를..
헝그리호그는 확실히 다크존 PvP에서 너무 고효율을 내서 너프는 좋지만 샷건은 데미지가 너프당해도 비틀거림이 추가되서 어느정도 안정적이게 딜 넣을 수 있을꺼라 예상되요!
25BQ
PVP에서도 비틀거리니 괜찮을거 같네요.
음, 제가 너무 PvE 로만 생각을 했었군요. 아직도 제 생각이 1.3 때 머물러 있는 것 같네요. 절륜하던 헤드샷 DMG 를 떠올리다보니..
복귀한지 얼마 안되어 1.5 패치하니 애매하긴 하지만.. 저는 헝그리호그를 써본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기타 LMG 도 상당히 좋아진 느낌이 있었는데 바로 너프당한다는 패치노트를 보니 싱숭생숭 하네요.
1.4 너프에서 사냥3 사주3 으로 데미지는 괜찮았었는데.. 사냥3이 헤샷 너프라 그건 좀 걱정되네요;
저도 1.4에서 기동3 사냥3 세팅이었는데 사냥3 너프라 그건 걱정이 많이 되네요..
2셋 보고 사주냐, 사냥이냐 선택해야 할거 같네요. AR이나 SMG 같이 중거리 이하는 사냥 보는게 나을거 같고, 저격같은 장거리는 사주 가야 할거 같네요. -ㅅ-
헉 감사합니다 저도 그럼 따봉을!!
감사합니다~
일따봉~ 없는 스파에 커버 쓰는데.. 너프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빠른 정보 감사합니다. 과잉투여 너프먹은걸 보니 이제 슬슬 힐도 바꿔야하나 고민해야겠네요
데미지저항,증가 힐링이 꽤나 쓸만해요!
############################ Ubisoft Entertainment Tom Clancy's The Division™ v1.5 - 생존 ############################# 신규 특급 무기 및 유형 • 새로 추가된 무기 12종: o MG5 경기관총 o 보병용 MG5 경기관총 o FAMAS 돌격소총 o 모델 700 저격소총 o M700 전술기동 저격소총 o M700 카본 저격소총 o 개조형 USC 기관단총 o 경찰용 UMP-45 기관단총 o 전술기동 UMP-45 기관단총 o 단총신 라이노 권총 o 라이노 권총 o 라이노 스페셜 권총 • 신규 특급 네임드 무기 4종: o 황금 라이노 o 시가전용 MDR 돌격소총 o 토미건 o 톰슨 M1928 변경 사항 일반 변경 사항 • 방사형 감정표현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 프레임레이트를 낮추는 대신 입력 대기 시간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UI 렌더링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월드 등급 5 랭크 추가(230+ GS) o 적 NPC 레벨 34 o 최고 장비 점수가 256으로 증가 o 5랭크만 가장 어려움 습격 미션을 플레이 가능 • 적 보호장구 대미지가 부 보너스에서 주 보너스로 적용됩니다. o 백팩, 마스크, 무릎 보호대, 권총집, 보호장구 모듈도 옵션이 적용됩니다. o 다른 아이템 유형에도 적용되므로 옵션 값이 낮게 조정됐습니다. o 기존 무릎 보호대의 옵션 값이 적절한 값으로 적용됩니다. 적 보호장구 대미지는 기존 무릎 보호대의 부 보너스로 적용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o 기존 마스크에서 적 보호장구 대미지가 제거되며 다른 부 보너스로 대체됩니다. • 경기관총과 기관단총의 지향 사격 명중률이 감소했습니다. • 아래 쪽으로 지향 사격을 할 때 반동 강도와 패턴이 변경됩니다. 모든 유형의 무기에 적용됩니다. • 산탄총의 자동 조준 강도를 낮췄습니다. • 산탄총의 명중률 속성 효과를 낮췄습니다. • 플레이어가 엄폐 중일 때 쇼스톱퍼 특급 산탄총의 명중률이 감소합니다. • 벡터 45 ACP와 1차 투입 요원용 벡터 45 ACP 기관단총의 기본 탄창 수가 25로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 용의 둥지에서 엘리트 NPC를 리스폰 장소에 가둘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거리 제거하기 체크포인트를 삭제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특정 각도를 향해 있을 때 퓨즈박스를 옮기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레벨 30에 도달하기 전 특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제작대 상호작용 범위가 너무 작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를 변경한 후에도 무기의 특수효과가 버프를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메드베드 특급 산탄총이 월드 등급 4랭크, 장비 점수 163점일 때 드롭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4번째 보호장구 세트를 같은 타입으로 변경할 때 4종 세트 보너스가 비활성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문 전술가, 사주경계, 기동타격대 장비 세트가 해당됩니다. • 불꽃 사격, 유산탄, 충격 전술이 가까이 있는 적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스킬을 겨냥하고 있으면 회복 링크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치명적인 공격을 당했을 때 아래 쪽을 겨냥하고 있으면 회복 링크가 자동으로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필요한 스탯 값만 정확히 충족했을 때 무기의 특수효과가 활성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드롭된 아이템을 바로 장착했을 때 빈 슬롯에 장착되는 게 아니라 플레이어의 현재 무기가 변경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획득한 보관함과 소품이 계속 획득 가능한 상태로 강조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장비 점수가 163점일 때 적 보호장구 대미지 스탯을 재보정하면 정확한 값이 적용
• 장비 점수가 163점일 때 적 보호장구 대미지 스탯을 재보정하면 정확한 값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장애물을 양손으로 뛰어넘을 때 발생하던 아이템 복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미션을 나갈 때 퓨즈박스가 올바르게 복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수가 많은 인벤토리의 프레임레이트를 수정했습니다. • 자동 HUD 감추기 옵션이 활성화됐을 때 링크 스킬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을 비교할 때 아이템 설명을 스크롤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작전기지 업그레이드 때문에 스킬 모드가 잠겨 있을 때 UI에 새 아이템 알림이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하 모드 내 자동 매치 메가 맵 화면에 매치 메이킹을 할 수 없는 활동까지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이 열려있을 때 플레이어의 생명력 바가 장비 점수와 겹쳐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작전 기지 내 일부 보급관들이 메가 맵 또는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상한 문을 수정했습니다. PC 전용 • 스킬을 장착한 후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후 키보드를 눌렀을 때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다크존에서 사망했을 때 음소거 해제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월드 랭크 UI가 Tobii 시선 추적기의 HUD 눈동자 초점에 따라 변경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벤토리가 꽉 찼습니다" 알림을 받은 후에도 제작대와 상호작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