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퓨퓨레이저(Pupulasers) "현재 주어진 스플릿 내에서, 여러분이 목표로 하는 티어에 도달하기 위해 소요되는 판수는 오히려 이전보다 줄어들었습니다. 분할 시즌의 목표는 여러분의 게임플레이가 한 해에 걸쳐 가급적 고르게 분포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기존(1년 1시즌)에는 1-3월까지 몰아치듯 랭크를 돌리다가 남은 기간 동안에는 번아웃되어 이탈해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었습니다. 본래 분할 스플릿 정책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여, 한 해 동안 3회의 티어 등반의 경험을 제공하되 각각의 등반이 기존보다 덜 부담스러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디자인되었습니다.
작년엔 랭크 시스템이 2 스플릿이었고
올해부터 랭크 시스템은 3스플릿으로 나뉘었는데
이유가 이거임.
보통 랭크 시즌 시작하면 처음 3개월까지 유저들이 막하다가 이후부터 번아웃와서 겜을 덜 돌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면 3개월짜리 스플릿을 3개 만들면 유저들 번아웃 올 틈이 없겠지?
...이 생각으로 스플릿을 3개나 만든거였음.
번아웃이 시즌 통째로 와서 적당히 주차해놓고 안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