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짤 무적 삭제 - 순수하게 컨트롤로 승부보는 프롬식 메타 느낌을 강하게 받음. 윤명진 디렉터가 최근에 프롬 게임 많이 한게 아닌가 싶은 정도
근데 이게 채널링 긴 애들도 일괄로 무적기 다 가져간거라 그 스킬이 무적이 달려있어서 스킬로써 성립되는애들은 어떻하라고? 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뎀감을 주거나 어떠한 부가적인 조치가 반드시 필요함
ㅇ 무력화 등 추가 기믹 - 내가 캐주얼한 던파하려고 던파켰지 로스트아크 하려고 던파 킨게 아닌데라는 감상이 먼저 들었던 요소
ㅇ 속성 및 상태변환 - 안톤 루크 재림 (윤명진 디렉터가 생각하는 가장 완벽한 설계가 얘네 둘이라면 할 말은 없습니다.)
ㅇ 복잡한 아이템 구조 - 교복을 탈피하겠다는 취지로 보이지만, 533 3332로 해결 못한 교복 문제를 과연 제대로 해결 가능한가? 의문이 듭니다.
역으로 정보창만 보고 공대원 수집해가야하는 공대장들 머리만 터져나갈 예정
ㅇ 던전 - 재밌음. 근데 잡몹에 너무 리소스 많이 할애한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이갈림
특히 범위기 적고, 채널링 많이 가진 캐릭터일수록 잡몹방에서 오는 짜증 수치가 말도 안되게 상승함
*플레이 캐릭터
레이븐(잡몹방에서 분노 게이지 차오름) / 암제(많이 편했음) / 세이비어(매우 많이 편했음) / 짜이(이걸 하라고 만들었냐 이 십xx들아 소리 절로나옴)
ㅇ 스토리 - 재밌음 황폐선으로 크게 데인 이후에 잔뜩 쪼아대는지, 잘 만들어지는중
ㅇ BGM - 근본 of 근본 로그인bgm 리믹스 및 세리아굴 세리아의 노래 등, 근본 음악으로 향수도 불러일으키고 던전 내 BGM도 적절하게 잘 만듬
총평 - 뭔가 시도해보려는 노력하는 자세는 좋은데, 시스템적으로 과거로 퇴화한 느낌을 너무 강하게 받음
프롬겜 방식이라기에도 웃긴게 액션겜일수록 회피기가 충실하게 갖춰져야 하는데 이겜은 회피기라고 있는게 백스텝이죠ㅋㅋㅋ 사실상 무적기가 회피기 역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걸 무지성 삭제해버리니
ㄹㅇ 짤무적, 속성저항은 이해안됨. 워로드는 헬리곱터 돌리다가 수틀리면 캔슬하고 헤드온차지로 튀기라도 하지, 다른 채널링 긴 캐릭은... 속저도 그냥 약점 공략인가 그거로 퉁치면 될걸 굳이 저리 차등둬야 맞나싶고
프롬겜 방식이라기에도 웃긴게 액션겜일수록 회피기가 충실하게 갖춰져야 하는데 이겜은 회피기라고 있는게 백스텝이죠ㅋㅋㅋ 사실상 무적기가 회피기 역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걸 무지성 삭제해버리니
근데 프롬도 패링이랑 구르기 밖에 없지 않나요(...)
프롬도 구르기에 무적 달려있음
ㄹㅇ 짤무적, 속성저항은 이해안됨. 워로드는 헬리곱터 돌리다가 수틀리면 캔슬하고 헤드온차지로 튀기라도 하지, 다른 채널링 긴 캐릭은... 속저도 그냥 약점 공략인가 그거로 퉁치면 될걸 굳이 저리 차등둬야 맞나싶고
좋은 요약이네요
https://m.gamechosun.co.kr/board/view.php?site=df&bid=tip&num=3692400 다만 속저에 관해서 좀 분석이 나왔네요 호불호는 둘째치고 의도 자체는 좀 보이는거 같습니다
버섯 유저인데 아쉽네요 아웃뷄, 붕산격 짤무적 삭제 08년도 부터 하던 주캐인데 버섯은 이런 무적이 있어서 폭주키고 붙어도 잘살아! 하는 캐릭터성인줄 알았는데
첫번쨰란에 쓰신 것처럼 X리티카, X로저스 처럼 대부분 슈퍼아머형 스킬에 뎀감좀 넣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