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말을 하시는 분이 계셔서 한번 계산해봤습니다
왜 이런짓을 하냐구요? 잠이 안와서..
우선 필요한 무기 재료, 겁화는 264갠데
현재 개전판당 주는 재료는 10개 -> 즉 27주가 걸립니다만
이걸 레이드의 60프로, 즉 가이드급으로 만들면 주에 약 26개를 주므로 11주면 무기 재료가 모입니다
이렇게 보면 존나 혁신적으로 단축되는거처럼 보이죠?
그럴리가 있나
바칼 레이드 융합 무기의 재료입니다
겁화 264개 모은다고 끝이 아니에요
개전 무기 3종류를 모아서 합쳐야함
저것들 다 융합픽이랑 동일하게 개당 인장 456개씩 쳐먹구요
지금 개전에서 인장을 주에 114개씩 주고
무기 3개 따는데 드는 인장은 456 x 3 해서 1368개이므로
무기 3개를 따는데는 약 12주가 걸립니다
이걸 가이드급으로 너프멕이면 주에 약 91개를 주게 되는데
그럼 무기 3개를 따는데 약 15주가 걸리네요
뭐 확실히 무기에 인장도 필요한걸 감안해도 무기 재료가 더 빠르게 모이긴 합니다
근데요
우리 이새끼들 잊으면 안되잖아요... 이놈들까지 다 따야 개전 졸업인데..
인장 91개 따리로 개전 뺑이를 치면
약 25주가 소요됩니다
참고로 지금 개전 기준으론 20주고요
기본적으로 현시점에서 겁화는 인장이랑 동시 파밍이 되는 물건이므로
현재 기준으로 처음부터 파밍을 시작했을 때 개전 풀파밍에 걸리는 기간은
겁화 27주 / 인장 20+13주 => 최소 33주(무기 27주)
가이드급으로 만들면
겁화 11주 / 인장 25+15주 => 최소 40주 (무기15주)
가 됩니다
네 가이드급으로 만들면 무기 좀 빨리 뽑히는 대신 풀파밍 기간이 늘어나버립니다
레전 카드첩 보상도 인장이라 졸업하고 나서의 효율도 떨어지는건 덤
요약
1. 융합픽 재료랑 무기 재료를 가이드급으로 바꾸면 분명 무기 재료는 빨리 모인다
2. 근데 무기 재료'만' 빨리모이지 개전 풀파밍 기간은 오히려 늘어난다
3. 고로 개전 보상을 가이드급으로 해달라는건 걍 조삼모사다
전 걍 개전 하드모드 정도로 겁화 20개 주고 바칼 추가로 잡는거 내줬으면 싶음... 솔플 유저는 아예 바칼 얼굴도 못보는건 좀 그런거같아서 자수정도 맞춰준 부캐들도 상위컨텐츠로 바칼 잡아볼수 없는것도 초큼
저도 보상은 아무 상관없는데 솔플유저는 바칼 잡아보지도 못하는게 가장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게임도 아니고 이전부터 솔플을 지원해주던 던파가 갑자기..? 오즈마도 시로코도 다 솔플로 당시 끝판왕들 얼굴 보게해줬는데 이번 바칼은왜 그 기조를 바꿔서 이렇게 했는지 좀 아쉽다고 느껴집니다. 보상은 아무 상관없어요. 여러가지 이유로 솔플을 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나 솔플이 좋은사람들은 계속 솔플을 하고 싶은데 바칼땜에 강제로 파티플을 해야하는 상황에 놓인거니까요. 훗날에라도 솔플로 바칼 플레이 가능한 난이도가 출시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일정이 많이 빡빡할것 같아서 시간이 좀 많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당장 회랑 그것부터 나와야하니까요.
아 재료만 말씀하신거군요 회랑 나와도 격차는 줄지않을거라고 보고 댓글 달았습니다
그놈의 격차 격차 이야기 하시는데.. 역으로 묻겠습니다 가이드만 돌면 그냥 레이드만 도는거에 비해선 격차 안생깁니까?
주장을 왜곡하지 마세요 님은 개전이 가이드급만도 안준다는 글을 제기하셨고 이글 내내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있음 재료 더 주면 누가 싫답니까? 근데 님은 가이드급이니 뭐니 이러셨잖아요
전 걍 개전 하드모드 정도로 겁화 20개 주고 바칼 추가로 잡는거 내줬으면 싶음... 솔플 유저는 아예 바칼 얼굴도 못보는건 좀 그런거같아서 자수정도 맞춰준 부캐들도 상위컨텐츠로 바칼 잡아볼수 없는것도 초큼
행인A씨
저도 보상은 아무 상관없는데 솔플유저는 바칼 잡아보지도 못하는게 가장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게임도 아니고 이전부터 솔플을 지원해주던 던파가 갑자기..? 오즈마도 시로코도 다 솔플로 당시 끝판왕들 얼굴 보게해줬는데 이번 바칼은왜 그 기조를 바꿔서 이렇게 했는지 좀 아쉽다고 느껴집니다. 보상은 아무 상관없어요. 여러가지 이유로 솔플을 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나 솔플이 좋은사람들은 계속 솔플을 하고 싶은데 바칼땜에 강제로 파티플을 해야하는 상황에 놓인거니까요. 훗날에라도 솔플로 바칼 플레이 가능한 난이도가 출시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일정이 많이 빡빡할것 같아서 시간이 좀 많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당장 회랑 그것부터 나와야하니까요.
회랑에서 개전 재화지원 해주는 뭔가가 나올거같기도함
인장은 제가 수량을 착각해서 댓글에 잘못 달았네요. 이 게임에서 현재 주는걸 굳이 일부러 줄여 달라고는 안하죠 본문 글에는 인장 줄이자는 말은 안했습니다. 그런데 결국 재료 더 달라거나 하드모드 등은 유저들에게 좋은 방향을 제안 해보는 건데 기를쓰고 부정하시네요. 내가 바칼 레이드 돌수 있는데 못도는 애들이 나와 비슷한 재화를 받는건 참을 수 없다는 건지 이걸 이렇게 악을 쓰고 부정할 이유가 있나요? 직장인 길드인데 지금 길드원들 바칼 트라이 하다가 시간 다 뺏기고 멘탈 나가고 결국 못해먹겠다 라고 하고 다 나가고 있는 상태인데 저도 한두개까지는 어찌어찌 해보는데 이걸 다캐릭 돌리라고 하면 못할거 같구요 이시스때도 그렇고 매번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게 정상은 아니라고 봅니다.
아니 개전 재료를 가이드급으로 달라고 하셨잖아요 지금 개전에서 재료를 가이드보다 적게 안준다는걸 말하고 있는데요
주장을 왜곡하지 마세요 님은 개전이 가이드급만도 안준다는 글을 제기하셨고 이글 내내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있음 재료 더 주면 누가 싫답니까? 근데 님은 가이드급이니 뭐니 이러셨잖아요
그리고 회랑은 바칼 레이드 도는 사람들도 돌수 있겠죠 그러면 결국 격차는 똑같은 겁니다. 자꾸 회랑 이야기 나오는게 진짜 어처구니가 없어요. 레이드 도는 사람들은 회랑 못돌게 한답니까?
격차 자체는 줄지 않나요? 회랑이 중간다리라고 봤을때 바칼 이미돌던 사람들은 돌아도 템성장 효율은 그렇게 좋지못할거고 아직 진입 못한 사람들은 템성장 따라잡기엔 효율 좋을거니까요
재료 관점에서만 이야기 드린겁니다. 템렙은 말할것도 없이 밀리고 있구요...
Ashford
아 재료만 말씀하신거군요 회랑 나와도 격차는 줄지않을거라고 보고 댓글 달았습니다
그놈의 격차 격차 이야기 하시는데.. 역으로 묻겠습니다 가이드만 돌면 그냥 레이드만 도는거에 비해선 격차 안생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