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결장
뭐, 이제는 결장은 안하고 유튜브로나 보는 입장이긴하지만 한때 결장으로 대회열었던거 치고 관리가 너무 안됨.
결장 새로 진입했다고 저리 초 op로 내는게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문제는 저래놓고 밸패로 조지거나 올릴거나 하는걸 너무 안함.
이제 결장러가 극소수라고 하지만 결장러들이 아예 다 죽은것도 아닌데 너무 심하게 방치한다고 봄.
2. 솔플
1인 모드가 생겨난 후, 레이드 제외하고 솔플 난이도가 높아진 그건 있는데 이거는 어쩔 수 없다 봄. 솔플이 파플 대비 난이도 더 쉽고 보상도 큰 차이가 읎음 파플 존재가 옅어지니까.
다만, 예전부터 느낀건데 솔플모드에 나사 몇개 안잠근 느낌이 들긴 합디다.
초장기 마이스터는 불합리와 ㅈ같음 그자체라 패스하고 이번 차원회랑의 남븝미의 근원을 예로 들어보면?
남븝미의 근원의 핵심 중 심연 들어가서 제한시간 내에 특정 패턴을 평타로 파훼하거나 베리어 깨부수는건데...
네오플 이양반들 런쳐 등등 평타 구린 캐릭으로 솔플 테스트 0.1도 안해봤다에 내 머리카락 몇가닥 걸어봄.
난이도 이전에 캐릭 간 그런거를 고려안해도 너무 안한 느낌이 너무 크게 듦.
그 외에 다른 문제점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저 두개가 우선적으로 떠오름.
어비스는 ㄹㅇ 악질임 솔플때는 평타 쳐야하는 횟수를 좀 대폭 줄여줘야 하는데 그게 아니라서.... 특수한 경우긴 하지만(시간 제한 있는 각성기를 켠 상태의 변형평타) 이런거랑 런처 핸드캐넌끼고 시즈탱크 평타마냥 퉁 퉁 거리고 있는거 비교하면 한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