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적인면이나 딜적인 면에선 잔을 이길순 없긴 하지만
원채 안 맞으면 장땡이고 위험하면 물약 먹는수 밖에 없고 잔 낀다고 해서 아에 안 죽는건 아니라지만
스킬 쿨 포지션이 빠르게 돌아와서 오히려 자수 딜 안정적으로 넣는게 더 좋네요
가만히 있어서 말뚝딜 하면 이거나 저거나 자수 보장 안 끼면 차이를 못 느낄 정도의 딜 이겠지만
이리 도망 가고 저리 도망 다니면서 스킬쿨은 스킬 쿨 대로 돌고 지속딜을 못 하는것 보단
쿨 빠르게 돌아오고 스킬 박고 도망다니면서 쿨 되면 되는데로 막바로 박아 넣으니 오히려 사냥은 더 편해지는거 같습니다
아직 미스트 800개 못 모아서 자수 보장 안 써 봤는데 자수 보장 쓰기전에 편의성이 장난 아니게 좋네요
실상 자수 보장이 딜 안정성 떨어져서 샤를 보장 보다 못한다면 샤를 보장을 계속 껴야 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 잔 들고 있는 캐릭터들 싸그리 샤를 보장으로 교체해 버림 넘 좋음
처음엔 돌아오는 쿨 감에 제대로 못 써먹고 자꾸 꾸역꾸역 맞다 보니 아팠는데 어느정도 쿨탐 기억 하고 스킬 뿌려 대니 자수 딜이 안정적으로 변하네요
자수보장은 이속이 채감큰거라
쿨짧은 무적기 있는 캐릭으로 쓰면 좀더 생존성이 올라가긴 할거 같네요 (예를들면 소검소마로 쿨감 없는 자수세팅 기준 비연참에 초록룬,파랑룬 세팅을 하면 대충 잡기 성공시 2~3초 사이의 무적, 쿨 8초정도의 스킬이 되는데, 이걸 샤를을 끼얹으면 쿨감이 65%정도니까..)
어차피 자수빨 잘받는 캐릭(마도 수라 여멬같은)들은 쿨이 부족해서 사이클을 못 돌리진 않으니깐
마도는 그래도 편해지더군요 용암이랑 구름만 뿈뿈해도 그냥 손까락 편해짐 파리채 쓰면서
자수를 다캐릭으로 굴리시면 어쩔 수 없지만.. 자수가 한 두 캐릭이면 미스트 몰빵해서라도 선계 보장 자수픽은 딸만하다고 봅니다. 이속뽕이 크고, 클리어 단축도 10~15초 정도는 빨라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