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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下편이며 上편 내용을 보고오시면 더 이해가 쉽습니다.
노가다의 적 "템블럭" 루머? 사실? - 上 편
* 장문의 내용을 못보시는 분들은 뒤로가기 / 맨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노가다의 적 "템블럭" 루머? 사실? - 上 편의 결론
일단 템블럭이 어느정도 존재하는거 같다 , 하지만 확정하기엔 이르다.
이런 이야기였죠?
下편에서는 명쾌한 해답을 가져왔습니다
저번실험 ( 180번 ) 보다 많은 약 300번의 실험으로 진행하게되는데요
실험전 실험계정으로 50회정도 ( 템블럭이 6시에 초기화 유무 실험 )을 했습니다.
그래서 실험의 1회는 51회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시작합니다!
이번 下편의 실험 방식입니다.
1 . 많은 량의 피로도를 보급하기 위해 실험은 피시방에서 진행됩니다.
2 . 1~150회차 까지는 채널이동을 일체 하지않고 진행합니다
3 . 151회차에 채널을 이동시킵니다.
4 . 251회차에 IP에 변동을 주기위해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합니다.
5 . 300회차를 끝낸후 템블럭을 상태에서 다른 던전에도 영향을 주는지 실험합니다.
실험 결과가 사진으로 올리면 너무 난잡해서
제가 사용했던 메모로 올리겠습니다
회차 / 커먼 매직 레어 유니크 아티펙트 매직 / 레어 획득골드 순서
01~11회 21 13 3 2 2 0 272311G
11~20회 29 7 5 1 1 0 250059G
21~30회 16 13 4 0 3 0 233267G
31~40회 21 9 5 1 1 0 246951G
41~50회 21 10 3 0 0 0 209405G
51~60회 21 12 1 2 1 0 245206G
61~70회 18 7 6 0 1 0 207403G
71~80회 15 9 3 1 2 0 207668G
81~90회 18 8 2 0 0 2 206335G
91~100회 19 9 3 1 0 0 221590G
101~110회 12 10 1 1 0 1 202953G
111~120회 20 7 2 0 2 0 217346G
121~130회 22 11 2 2 2 2 253062G
131~140회 15 9 1 1 2 0 200946G
141~150회 21 5 1 0 0 1 186307G
- 채널의 이동 -
151~160회 22 9 3 1 0 0 225230G
161~170회 14 6 1 0 0 0 158433G
171~180회 10 2 2 1 0 0 153070G
181~190회 20 11 4 0 1 0 251618G
191~200회 15 9 2 1 2 0 200543G
201~210회 14 8 2 1 2 1 208096G
211~220회 22 4 3 0 1 0 189360G
221~230회 13 5 3 1 1 0 178530G
231~240회 21 11 4 0 3 1 256220G
241~250회 18 7 4 1 2 0 210716G
-IP의 변동-
251~260회 12 4 1 0 0 0 148297G
261~270회 8 1 0 1 0 1 160957G
271~280회 4 8 1 0 0 0 138082G
281~290회 8 2 0 1 0 0 133594G
291~300회 8 2 0 0 0 0 124077G
뭔 개소리인지 모르겠다고요? 저도 잘모르겠네요 깔깔
농담이고
더 간단히 정리해드릴게요
템블럭은 커먼/매직템에만 영향을 미치므로 커먼/매직/골드수익량만 보면됩니다.
1~50회차 커먼 108개 / 매직 52개 = 합 160개
1211993 골드의 수익
51~100회차 커먼 91개 / 매직 45개 = 합 136개
1088202 골드의 수익
101~150회차 커먼 90개 / 매직 40개 = 합 132개
1060614 골드의 수익
151~200회차 커먼 81개 / 매직 37개 = 합 118개
988894 골드의 수익
201~250회차 커먼 88개 / 매직 35개 = 합 118개
251~300회차 커먼 40개 / 매직 17개 = 합 57개
705007 골드의 수익
이라는 결과를 창출했습니다.
上편의 평균량이라면
1~50회의 수익량은 약 140~150만 골드의 수익을 냈어야하는데
이전에 50회정도 실험을 한것의 영향이거나 / 드랍의 유동적때문 일겁니다.
아무튼! 여기서 중요한것은
51회차~250회차의 수익량이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151회차에 했었던 채널이동은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무슨 역변이 일어났길래
251회차에서 갑자기 드랍율이 폭락했을까요?
저 수치면 템블럭의 영향이없는 上편의 1회차 평균량의 50%밖에 못미치는 수치입니다.
정답은! ip의 변동이였습니다!
필자는 피시방에서 실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250회차의 실험을 마치고 IP에 변동을 주기위해
집으로 와서 251회차의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순식간에 드랍율이 폭락하는 큰 변화가 왔습니다.
피시방 보너스 카드의 보상때문이 아니냐고요?
보상카드의 보상은 철저하게 격리하여 제외하였습니다.
피시방에 드랍율증가 / 골드량 증가같은건 던파에 없으니 문제는 없겠죠?
피시방이라는 장소에 무언가가 있는겁니다.
이 실험을 통해서
"피시방에서는 일정 수치이상 템블럭 수치가 쌓이지 않는다 "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템블럭 이라는 시스템은 작업장을 막기위해 만든거니까요
( 작업장이 피시방에서 할리가? )
그리고 이 실험을 마친후
다른 추가실험에 들어가게되는데요
1 . 헬던전의 매직아이템 드랍율도 템블럭의 영향을 받을까?
만약 템블럭의 영향을 받는다면 매직아이템보다 마봉아이템이 훨씬 많이 나오겠죠?
답은 X 입니다.
헬던전의 드랍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다른 던전에도 영향을 미칠까?
슬로트 발전소 1층의 보스는 제가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 1500마리 이상을 처형시켰는데
거의 1개의 장비아이템은 기본으로 드랍합니다.
하지만 3번 전부 아무런 장비를 드랍하지않았습니다.
답은 "다른 던전에도 영향을 미친다."입니다.
3 . 템블록이 걸린 컴퓨터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도 영향이 있을까?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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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 300회차 타신 )
아래 ( 새로 접속한 1회차 타신 )
드랍율의 차이가 느껴지나요?
300회차 타신에서는 운이 좋아서 1개의 아이템이 드랍됬고(카드 엑박)
1회차 타신에서는 운이 안좋아서 3개의 아이템이 드랍됬습니다.(3드랍 1카드)
300회차에 0개 / 1회차에 5개 ~6개 이런식으로도 드랍이 가능했다는거죠
새로 접속한 "계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결론 정리★
1. 던전앤 파이터에 템블럭이라는게 있나요?
존재합니다.
2 . 템블럭에 안걸리고 노가다를 하기위해선 어떻게 해야하죠?
템블럭은 커먼/매직 장비의 드랍율을 조작하는 시스템입니다.
피시방에서 하시면 템블럭 수치가 일정수치 이상 쌓이지 않고,
( 하지만 피시방에서 노가다를 하고 집에서 또하실때는 누적된수치가 적용됩니다. )
커먼 매직 장비가 주수익이 아닌 슬로트발전소/네이트람을 도시거나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 노가다를 한다음 헬던전에 가면 드랍율이 감소되나요?
아닙니다. 헬몹의 드랍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 템블럭은 언제 초기화되나요?
6시에 초기화되는걸로 추측됩니다.
이실험을 하기전 6시에 피로도가 초기화되고 50판정도 해본결과
내려갔던 드랍율이 일정량 눈에띄게 상승한걸 확인 가능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놀러오세요! 아오지탄광
님! 염전노예 허싈?
[외전] 슬로트 발전소와 조작된 운석상자 사건
[외전] 노가다의 적 "템블럭"루머? 사실? - 完
솔직히 템블럭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지않으면 작업장들 때문에 던파 골드에
문제가 생길수도있기때문에 현 시스템이 어느정도는 유지되어야한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저와같은 노동자분들이 많은 피해를 받게되겠죠
다른 방안으로 어느정도 해결방안을 내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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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것도 공표하지 않고 아이템 드랍율을 조작한 거라면 필요 여부를 떠나서 일종의 사기나 다름이 없는 거네요.
작업장이나 오토때문에 저딴 기능을 넣을 생각을 하기 보다 그런 작업장이나 오토를 잡을 생각을 해야 하는게 게임회사 아님???? 뭔가 반대인거 같은데.... 작업장이나 오토 때문에 일반 유저들도 패널티를 받아야 한다는게....
뭐야이거 그냥 오던글이네
ㅊㅊ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
아무 것도 공표하지 않고 아이템 드랍율을 조작한 거라면 필요 여부를 떠나서 일종의 사기나 다름이 없는 거네요.
ㅊㅊ
ㅊㅊㅊㅊ
ㄷㄷ 이걸 다 조사하시다니
뭐야이거 그냥 오던글이네
ㅊㅊ
실험정신이 대단하시네요ㄷㄷㄷ 이런 글엔 ㅊㅊㅊㅊㅊ
추천추천추천!!
ㅊㅊ 이글을 공지로!
크 실험 고생하셧습니다 ㅊㅊ!
예전 템블럭은 헬도 관련 있어서 템블런 걸리면 헬에서 템이 2-3개 나왔었죠.. 어려움 /매어 나오는 갯수가 고정된후론 템블럭 상관없게되서 매우 기쁩니다,
피씨방에 관한건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 굉장하닷!! 저도 어제부터 무투풀피로도로 돌린 캐릭들이 이상하게도 첫 캐릭부터 장비템이 안나옵니다. 평소엔 안그랬는데 이상하다 해서 생각해보니 그 전날 밤에 접속시켜두고 다음날 아침에 재로그인없이 바로 플레이했는데 그게 문제인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재접속해도 나오는건 아니더라구요. 요상하다. 20캐릭째 장비 아이템은 나오지 않네요. 강기나 잡다한 재료는 잘나옵니다. ㅎㅎ
아무래도 6시가 지나도 재로그인 하지않고 플레이하면 템블록 수치가 계속 상승하고 전날 걸린 템블록상태가 유지되는 괴랄한 조건이 되버리는듯합니다. 그리고 뒤늦게 알아차리고 재로그인했지만 이미 오늘치 템블록수치는 가득 차버려서 장비템은 계속 안나오는걸로 추측해봅니다.
아직 초기화에 대한점은 추측입니다 드랍은 오락가락 할수있어서 확실한 정보는 아닙니다.
안그래도 템 드랍확률 개 창렬인데...... 게임을 하면 할수록 이득을 주지도 못할망정 오히려 패널티를 주네....... 누가 보면 디아블로3 마냥 몹 한마리당 템들이 우수수 떨어지는줄.......
추천추천추천추천추천
어느정도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니 오토가 막 돌아가도 게임내 경제가 이정도로는 돌아가는 거지..
작업장이나 오토때문에 저딴 기능을 넣을 생각을 하기 보다 그런 작업장이나 오토를 잡을 생각을 해야 하는게 게임회사 아님???? 뭔가 반대인거 같은데.... 작업장이나 오토 때문에 일반 유저들도 패널티를 받아야 한다는게....
잡기도 잡지만 잡아도 끝이 없으니까 저런 수를 쓸 수도 있는거죠. 딱히 다 못잡는거에 대해서 옹호하는건 절대 아닙니다. 오토라고 언제까지나 프로그램이 고정형태로 존재하는 것도 아니고 작업장도 마찬가지고. 계속 발전하고 업데이트 되요. 단지 기준점은 좀 변경할 필요가 있겠네요.
오토를 잡는건 어디까지나 원론적인 이야기에요. 당연한 이야기고. 그런건 논의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할땐 이런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템블럭의 존재가 꺼림칙 하긴 하지만 그걸 무조건적으로 부인만 하기에는 게임내 재화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점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으니까요.
기자단 살아있었으면 이거 메인에 띄우고 난리났겠지 하지만 지금 기자단시스템은 없고, 오던은 지들입맛대로 골라서 언론조작 및 진실을 숨기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자단을 살려야 하는 이유
잘 보고 갑니다 ㅋ ㅊㅊ!
이거 오던으로는 못가겠지만, 정말 좋은 글입니다. 추천 드리고 갑니다.
필요하다는 이유는 알겠는데 그럼 시스템안내나 공지라도 해야하는게 정상
노력과 정성이 들어간 글은 무조건 추천입니다. 저도 최근에 템블럭 때문에 고생하고나서 이 시스템을 알고나니 참 김이 빠지긴 하지만 중국인 작업장 때문이라도 일단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공식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이 있다는걸 네오플에서 공지라도 해줬으면 하지만.. 안하겠죠. 어째되었건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야.. 이건 사기아닌가요..조작인데?
추천합니다 오던갔으면 좋겠네요~
게임회사 입장에서는 작업장과 하드유저를 구분할 방법이 없죠
이글 오던으로 가고싶은 마음이지만 절대 안올려주겠죠
와
관리자님이 오른쪽에 올려주셨으면 하는 바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