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같은 쓰레기같은거 솔직히 던파랑은 안어울림;
차라리 지금 던파랑 가장 어울리는 컨텐츠는 디아블로3 같은 게임에 적용되는
솔로 혹은 2인 던전 + 돌면 돌수록 추가 난이도가 해금되는 던전이 어울린다고 생각
고행같은 시스템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해당 던전 레전더리 장비 드롭률이 올라가는 시스템으로 해서
한캐릭 코어유저한테는 클리어 딸을 칠 수 있게 해주고 라이트 유저는 적당한 난이도를 잡고 무한 뺑이를 가능하게 하는
그런 컨텐츠를 만들어주면 어차피 저씨들 밖에 없는 던파 재미있게 할 수 있을듯
헬창짓 한다고 돈쓸 필요도 없고 수리비랑 골드 드롭도 없음 대신 파편을 모아다가 해당 던전 장비 겜블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면
일주일간 죽어라 돌아서 겜블 기회 한번 두번 주면 어차피 일상생활하느라 바쁜 던파유저들은
시간의 틈 돌듯이 적당히 돌 수 있을듯함
이런 던전 나오면 적어도 소외 직업군이라고 일부 던전을 못가는 참사를 막을 수도 있고
동캐간의 클리어 랭킹같은거 대충 만들어 두면 장인유저들은 랭킹딸 칠 수 있어서 행복
물론 밸런스 논쟁이 나올 순 있겠지만
ㅂㅅ같았던 초기 레이드처럼 아예 벽을 치진 않을듯
문젠 이게 가능하려면
현재 에픽 컨텐츠를 완전히 물갈이 해야하니까 최소한 100정도는 렙제를 해금해야한다는거..
오 네팔렘의 차원균열 같은 시스템 말하시는 거죠? 이거 정말 던파에도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 끝없이 몬스터를 잡아가는 액션쾌감이라는 취지에도 맞는 것 같고.. 레이드보다도 이런 무한던전 시스템이 던파에는 훨씬 어울릴 것 같네요
이게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몬스터 죽이고 또 죽이고 또또 죽이고 계속 죽이면서 아이템 모으는 재미로 하는 게임인데...
이미 나온거라 어떻게 안될까 이래저래 머리를 굴려보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던파와 레이드는 영 안맞는거같습니다.
진 무한의 재단... 실 구현 방갯수 9999... 피로도 소모함. 분기마다 체크포인트등록... 닼고풀조그네스올무탐정도 탬으로 2000층 겨우올라가는 극한의 난이도 파티불가능... 1000층마다 에픽항아리... 무료... 라던가 어떨지
솔직히 던파 컨텐츠중 가장 잘만든건 절탑입니다. 보상이똥이지만
절탑은 개인적으로 꽤나 똥망 컨텐츠라고 생각하는게 상변딜러를 만들어놓고 몇몇층이 상변저항매우높음(거의 상변딜안들어감) 강제속성캐릭을 만들어놓고 한속성 제외 속성저항 맥스 이외에도 기본기술만 한두대맞아도 즉사급인상황인데 무큐는 초반쿨을 지녀서 직업간 밸런스가 똥망인곳중 하나라고 생각되요 지금이야 사람들이 템이 엄청좋아져서 그냥 기본기로도 툭툭해서 죽이니 어찌어찌 스킬 잠깐기본기위주로 바꿔서 저 문제점을 완화하고야 있지만 그건 컨텐츠가 똥망인걸 시간이 지남에따라 어찌어찌 우겨먹기로 유저가 깨는터라 컨텐츠자체는 초기엔 참;;
밸런스 똥망이긴 하지만 절탑만큼 잘만든 컨텐츠도 없어요. 어찌됐든 겨우겨우 깨기는 하고, 도는 시간도 별로 안걸리는데다 난이도 높고, 지금이야 똥값이지만 예전엔 항아리도 꽤 돈이 되는템이라 던전 돌 맛이 났죠. 오죽하면 컨텐츠 정말 없을때도 사람들이 '절탑만 돌고 끈다'라고 하겠어요
상변저만 높은개있는게아니죠 직업별로 저항이다른경우도 많고 공략법이 있는경우도 많잖습니까 예를들어 솔도로스 고페...
오 네팔렘의 차원균열 같은 시스템 말하시는 거죠? 이거 정말 던파에도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 끝없이 몬스터를 잡아가는 액션쾌감이라는 취지에도 맞는 것 같고.. 레이드보다도 이런 무한던전 시스템이 던파에는 훨씬 어울릴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