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축범위 or Y축범위 대폭 증가
X축 & Y축 소폭 증가
일부스킬 몹 흡입 및 넉백 기능 삭제 또는 추가
예를 들어보면
여그플(디바)에겐 범위잡기 vs 스킬 타격판정 및 충격파 범위 증가 [남그플의 반잡기능 vs 벙뮈증가 선택]
남그플(짜이)에겐 잡기 실패해도 스킬 시전되도록 vs 타격판정 및 충격파 범위 증가 [일종의 여그플 턴힐기능 vs 범위증가 선택]
일발화약성
1번 룬 : 폭발범위 대폭증가
2번 룬 : 폭발범위 그대로, 맹일발과 같은 흡입기능 추가
<60제 맹독일발화약성의 흡입기능>
정크스핀
좌우 양방향으로 투척하는 스킬 특성 상, 몹과 겹쳐야해서 흡입/이동 기능이 절실함.
1번 룬 : 회오리 크기 그대로, 70%의 속도로 이동 가능 [
2번 룬 : 흡입기능 추가, 회오리 크기 소폭 증가
<회전하며 이동하는 이단심판관의 스킬처럼>
위 이단심판관의 스킬
1번 룬 : 범위 증가
2번 룬 : 이동 불가능으로 변경, 마지막 타격 범위를 매우 크게 증가하여 몬스터를 앞으로 모음
[ 마지막 타격을 세이비어 옵스트럭션처럼 ]
크로니클에서 따올 수도 있겠으나
크로니클 옵션에서 딜타임 축약 / 특정 스킬 쿨타임감소 / 특정 스킬 타격횟수 증가를 따오면
밸런스 산으로 가겠죠..
그래서 제 예상으론, 딜과 관련없는 쪽으로 스킬범위나 편의성만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딜관련은 절대 안나왔음 좋겠음 조건부 딜증가도 아예 싹다
개인적으로 스킬 커스텀 마이징에서 소환물 계열은 어찌 나올지 궁금하더군요.
이정도면 대환영이긴 한데 재화까지 따로 써서 만들어야 하는걸 저정도만 해주진 않을거 같음
그렇다면 각성기나 이런 건 어떻게 될까요? 가령 변신 무한 유지가 안되는 배메, 리디머라든지... 얘들은 커스터마이징 나온다고 될 것 같지가 않은데...
그건 커스터마이징보다는 리워크의 느낌이죠. 뜯어고치는 것이니까요.
딜관련은 절대 안나왔음 좋겠음 조건부 딜증가도 아예 싹다
아마 딜과는 상관없이 만들 가능성이 높긴할듯 딜에 영향을 주면 밸런스 맞추는 난이도가 배 이상 뛰니
근데 저런것도 범위판정이 어느정도 평준화 됐을 때 괜찮은건데 (구)캐 (신)캐 차이가 너무 심한데 어떻게 될런지 감이 안잡히네요
(구)캐릭은, 캐릭별로 특정 1~2개 몹몰이 룬을 주지않을까 싶습니다. 다 뜯어고칠 수는 없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여스트라이커의 경우, 라이징너클에 보다넓은 몹 흡입기능을 줄 수 있겠고 인파이터의 경우에는, 결투장에서만 봐ㅓ 스킬이름을 모르는데 라이트, 레프트 하면서 아래 위 Y축 때리는 스킬의 범위와 사이드와인더의 범위를 넓게해서 X Y 축 보정을 할 수도 있겠죠.
딜관련없이 저정도만해도 나쁘진 않은듯. 딜관련되면 그때부터는 골치아파지는거고
딜량에 영향주는 건 나오기 아마 힘들 듯. 밸런스 맞추기가 점점 더 헬이 되기 때문에... 스킬 범위 등 유틸을 변경하는 선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