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포방부 7군단 수소 추진 체계 전환

profile_image
일시 추천 조회 159 댓글수 4 프로필펼치기


1

댓글 4

아무리 그래도 수소연료 전지의 크기 대비 출력과 원자로의 크기 대비 출력 및 수소의 보관 난이도 같은거 생각하면 둘을 동 선상에 비비는건 너무 뇌절이라 생각함. 육상에서 쓴다는것도 수소를 운반 및 보관 난이도 생각하면 마냥 쉬운일도 아니고. 단지. 탈 탄소와 같은 이유로 기름 수요가 줄어들만 그만큼 기름의 조달 비용이 커질수 있으니까 그런 면을 대비하는 확장 이라고 생각한다.

사라다이 | (IP보기클릭)218.37.***.*** | 24.07.04 11:34
사라다이

요 정도 사이즈가 1메가와트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스택이얌 아마 연료전지스택은 현행 넥쏘의 2세대 연료전지를 썼을텐데 3세대 연료전지스택은 1세대보다 30% 크기가 더 줄어들거라고 해 거기에 연료 전지 스택의 출력도 더 올라가고 리튬 베터리 혹은 전고체 배터리의 탑재까지도 고려해보면 핵잠의 대체까진 힘들진 몰라도 효율 문제로 4천톤급에서 머물고 있는 재래식 잠수함의 사이즈가 더 커질 수 있지 그리고 핵잠 30년 사용하고 원자로 폐로에 막대한 재원이 들어가는 것도 핵잠을 도입할 때 필수로 고려해야 할 요소이기도 하고

あかねちゃん | (IP보기클릭)124.153.***.*** | 24.07.04 11:46
あかねちゃん

더 근본적으로 연료의 문제도 생각해 봐야 되겟지. 아무리 수소가질량대비 열량이 가솔린의 4배쯤 된다 쳐도. 이녀석 가동할려면 수소 질량의 4배 수준의 산소가 필요하자나? 결국 수소 1k+산소 4k로 가솔린 1k정도의 출력을 내봐야 무게상 이득은 애매하다는게 되는거지. 부상을 안해도 되는것 뿐이지만 보관한 연료량 대비 멀리까지 갈수 있을꺼냐 하면 이것도 애매할껄.

사라다이 | (IP보기클릭)218.37.***.*** | 24.07.04 11:59
사라다이

가솔린 4kg. 오타냈내.

사라다이 | (IP보기클릭)218.37.***.*** | 24.07.04 12:00
댓글 4
1
위로가기
파딱 | 추천 0 | 조회 1 | 날짜 01:23
아리아발레 | 추천 0 | 조회 1 | 날짜 01:23
Wyverians | 추천 0 | 조회 2 | 날짜 01:23
셊곖쵮곲읪횞삾콦낪밊 | 추천 0 | 조회 11 | 날짜 01:23
구도나세 | 추천 0 | 조회 7 | 날짜 01:23
김캐리어 | 추천 0 | 조회 4 | 날짜 01:23
타타밤 | 추천 0 | 조회 11 | 날짜 01:23
후부키갓 | 추천 0 | 조회 36 | 날짜 01:23
근성장 | 추천 0 | 조회 10 | 날짜 01:23
루빅아가님필수 | 추천 0 | 조회 8 | 날짜 01:23
귤까지맠 | 추천 0 | 조회 10 | 날짜 01:23
늙고병든석사 | 추천 0 | 조회 32 | 날짜 01:23
나오 | 추천 1 | 조회 10 | 날짜 01:22
루리웹-2383851004 | 추천 0 | 조회 31 | 날짜 01:22
남궁횽 | 추천 0 | 조회 24 | 날짜 01:22
루리웹-2533335882 | 추천 0 | 조회 20 | 날짜 01:22
파딱 | 추천 0 | 조회 31 | 날짜 01:22
오사뢋 | 추천 0 | 조회 24 | 날짜 01:22
늙고병든석사 | 추천 0 | 조회 62 | 날짜 01:21
피자플래닛의외계인 | 추천 1 | 조회 43 | 날짜 01:21
민트파인애플피자 | 추천 0 | 조회 37 | 날짜 01:21
케젠 | 추천 0 | 조회 26 | 날짜 01:21
PC2=STEAM | 추천 0 | 조회 24 | 날짜 01:21
새로시작하는마음 | 추천 0 | 조회 96 | 날짜 01:20
고구마버블티 | 추천 2 | 조회 106 | 날짜 01:20
DDOG+ | 추천 3 | 조회 90 | 날짜 01:20
티그리 | 추천 1 | 조회 20 | 날짜 01:20
! | 추천 2 | 조회 128 | 날짜 01:20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