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와우 뭘 위해서 이러는지는 모르지만 여전히 정보를 적당히 왜곡하고 지 멋대로 해석해서 선동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1. 특정 구간에서 텍스쳐가 늦게 로딩되는 문제는 HDD를 쓴 PS4PRO로 구동시킨 부분에서도 PS4PRO에서는 PC처럼 문제가 나오지 않으므로 버그성이슈에 가까울거 같다라고 함
2. 해상도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증가는 확실히 있으나 옵션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차이가 미미하면서 성능자원은 부하가 걸리는 부분들이 존재 한다. 근데 이건 사실 호라이즌 1,2편에서도 있던 문제여서 고쳐질거 같진 않네요.
3. 오디오가 뭔가 문제가 있다. 큰 문제는 아니어서 지나칠수도 있지만 PS5랑 비교해보면 확실히 다르다. 이질감이 있다.
4. 텟셀레이션 옵션에 따른 성능부하 문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텟셀레이션 옵션은 성능에 크게 부하를 주지 않는 옵션인데 특정구간에서는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반절 넘게 떨어진다.(이 부분은 텟셀레이션 옵션을 적당히 줄이면 해결되긴 합니다. 울트라나 하이나 차이도 별로 없고)
5. 특정 CPU(라이젠 3600)에서 성능저하가 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5600이 3600보다 40%정도 좋은 차이를 보이는데 유독 이 게임에서만 100% 차이를 보인다.
3600의 성능이 매우 떨어져 다운그레이드 된 ZEN2인 PS5보다도 프레임 유지를 못한다.
뭐 대충 이정도고 영상서두에서도 이 영상이 제작사에 잘 리포트되어 피드백되고 패치 되기를 원하는 영상이라고 밝혔는데 특정 부분의 버그성 이슈를 가져와서 PS5가 이렇게 성능이 좋다로 왜곡하는 거 보면 진짜 몇몇 분들은 의도가 뭔지 궁금하네요.
L3 캐시 반토막이 아니라 1/4 토막이에요 32메가에서 8메가로 너프당한거죠 당장 플스5 apu 다이샷만 봐도 cpu 면적이 굉장히 좁아요 거기다 레지스터 대역폭, 벡터부 등도 축소되서 실제로 젠2 아키텍쳐보다 설계 안좋으면 안좋지 좋진 안죠 gddr6도 문제가 gpu와 대역폭을 공유하고 gddr 메모리 자체가 그래픽 용으로 개발된거다 보니 ddr 메모리에 비해 대역폭을 클지라도 레이턴시가 현저히 느리죠
콘솔은 모듈화된 PC와 달리 전체를 하나로 보고 커스텀하기 때문에
설계상 무조건 이점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같은 zen2라고 보면 안됩니다. 어디까지나 커스텀 된 맞춤형 CPU죠.
그 내부에 정확하게 어떤 차이점이 존재하는지는 관계자 빼곤 절대 몰라요.
다만 인게임에서 퍼포먼스 보고 판단하는거죠. 누가 봐도 앞서잖아요. 그래서 동사양이면 콘솔이 더 효율적으로 동작한다고 하는거죠.
설계자 급 아니면 그냥 그러려니 하면 됩니다. 괜히 아는척하다 망신당하기 쉬움.
와우 뭘 위해서 이러는지는 모르지만 여전히 정보를 적당히 왜곡하고 지 멋대로 해석해서 선동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1. 특정 구간에서 텍스쳐가 늦게 로딩되는 문제는 HDD를 쓴 PS4PRO로 구동시킨 부분에서도 PS4PRO에서는 PC처럼 문제가 나오지 않으므로 버그성이슈에 가까울거 같다라고 함
2. 해상도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증가는 확실히 있으나 옵션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차이가 미미하면서 성능자원은 부하가 걸리는 부분들이 존재 한다. 근데 이건 사실 호라이즌 1,2편에서도 있던 문제여서 고쳐질거 같진 않네요.
3. 오디오가 뭔가 문제가 있다. 큰 문제는 아니어서 지나칠수도 있지만 PS5랑 비교해보면 확실히 다르다. 이질감이 있다.
4. 텟셀레이션 옵션에 따른 성능부하 문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텟셀레이션 옵션은 성능에 크게 부하를 주지 않는 옵션인데 특정구간에서는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반절 넘게 떨어진다.(이 부분은 텟셀레이션 옵션을 적당히 줄이면 해결되긴 합니다. 울트라나 하이나 차이도 별로 없고)
5. 특정 CPU(라이젠 3600)에서 성능저하가 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5600이 3600보다 40%정도 좋은 차이를 보이는데 유독 이 게임에서만 100% 차이를 보인다.
3600의 성능이 매우 떨어져 다운그레이드 된 ZEN2인 PS5보다도 프레임 유지를 못한다.
뭐 대충 이정도고 영상서두에서도 이 영상이 제작사에 잘 리포트되어 피드백되고 패치 되기를 원하는 영상이라고 밝혔는데 특정 부분의 버그성 이슈를 가져와서 PS5가 이렇게 성능이 좋다로 왜곡하는 거 보면 진짜 몇몇 분들은 의도가 뭔지 궁금하네요.
psn 연동문제로 개 까였지 이 글 올라오기 전까진 PC판 이식 퀄 가지고 문제삼는 사람은 없었죠. 이거보다 더 떨어지는 퀄리티의 개적화 PC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다른거야 해상도가 다르니 그러려니 하는데 프레임 유지부분은 zen2끼리 비교인데 캐시 반토막인 플5가 유지 더 잘하는거보면 pc쪽 최적화가 좋진 못한듯 다만 소켓 호환되는 젠3 가격이 많이 내려와서 성능으로 눌러버리면 되니 딱히 문제는 안될것같음
몇몇 사소한 부분이 문제이기는 해도 이식 자체는 잘된듯 합니다
와우 뭘 위해서 이러는지는 모르지만 여전히 정보를 적당히 왜곡하고 지 멋대로 해석해서 선동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1. 특정 구간에서 텍스쳐가 늦게 로딩되는 문제는 HDD를 쓴 PS4PRO로 구동시킨 부분에서도 PS4PRO에서는 PC처럼 문제가 나오지 않으므로 버그성이슈에 가까울거 같다라고 함 2. 해상도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증가는 확실히 있으나 옵션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차이가 미미하면서 성능자원은 부하가 걸리는 부분들이 존재 한다. 근데 이건 사실 호라이즌 1,2편에서도 있던 문제여서 고쳐질거 같진 않네요. 3. 오디오가 뭔가 문제가 있다. 큰 문제는 아니어서 지나칠수도 있지만 PS5랑 비교해보면 확실히 다르다. 이질감이 있다. 4. 텟셀레이션 옵션에 따른 성능부하 문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텟셀레이션 옵션은 성능에 크게 부하를 주지 않는 옵션인데 특정구간에서는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반절 넘게 떨어진다.(이 부분은 텟셀레이션 옵션을 적당히 줄이면 해결되긴 합니다. 울트라나 하이나 차이도 별로 없고) 5. 특정 CPU(라이젠 3600)에서 성능저하가 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5600이 3600보다 40%정도 좋은 차이를 보이는데 유독 이 게임에서만 100% 차이를 보인다. 3600의 성능이 매우 떨어져 다운그레이드 된 ZEN2인 PS5보다도 프레임 유지를 못한다. 뭐 대충 이정도고 영상서두에서도 이 영상이 제작사에 잘 리포트되어 피드백되고 패치 되기를 원하는 영상이라고 밝혔는데 특정 부분의 버그성 이슈를 가져와서 PS5가 이렇게 성능이 좋다로 왜곡하는 거 보면 진짜 몇몇 분들은 의도가 뭔지 궁금하네요.
이건 좀 많이 거슬리겠는데요.
플스승리
아무리 사양 좋아봐야 실력이 딸린걸
예수 ssd는 실존했다
엌ㅋㅋ 갑자기요?
지는 맨날 ssd 얘기 꺼내면서 ㅋㅋ
이야 이걸 이렇게 또 선동하네 영상보면 PS4PRO의 HDD에서도 해당문제가 여전히 있는 걸로 보아 SSD문제가 아니라 버그에 가깝다고 하는데 이걸 또 무슨 PS5 SSD성능문제로 몰고 가네.
이식 대충했구나.. 더더욱 살 이유가 없네
몇몇 사소한 부분이 문제이기는 해도 이식 자체는 잘된듯 합니다
연옥
psn 연동문제로 개 까였지 이 글 올라오기 전까진 PC판 이식 퀄 가지고 문제삼는 사람은 없었죠. 이거보다 더 떨어지는 퀄리티의 개적화 PC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첫날 최적화 잘됐다는 글 많았는데? ㅋㅋㅋ
대충한게 아니라 단일 스펙 콘솔이 최적화가 잘되는것도 생각해야..
갓오브워 해본적도 없으면서 ㅋㅋㅋㅋ
이건 좀 많이 거슬리겠는데요.
플스5도 아니고 플스4 pro보다 텍스쳐 로딩이 늦게 되네
이 정도 수준이면 프레임 드랍도 엄청 심해야 하는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버그임..; pc 첫출시 게임들 이런 경우많음 보통 패치로 얼마안가 해결함..;
이상하다 그분들 말은 PS5성능이 그렇게 좋을리가 없는데 ㅁㅋㅋ
EGSDCSRG
?? PC판은 다른회사에서 만든거 아닌가?하고 다시 찾아보니 제트팩에서 갓옵워는 직접 이식 한 것 같고, 라그나로크는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이라고 제트팩 공홈에 적혀있긴하네요.
EGSDCSRG
그것들 플스게임 스팀 이식하면 맨날 떠드는 게 최적화 구리다임! 걍 구리다고 우기기!! 정작 지들이 빠는 회사에서 만든 게임 최적화 훨씬 구린것엔 아닥! 버로우!! 요즘 플스이식작들 최적화 좋아서 구리다고 하기 뭐하니 부들부들거리고 있을거임 이미 몇 놈 보이기도 하고
루리웹-5986782653
최소가 5600이란 테이터는 어디? 데이터 없으면 개소리는 니가 하는 거 오키? 너님 말대로면 3600 2600 3800 이런 건 지금 다 창고에 있거나 금 뽑는다고 다 녹였겠다?
디파에서 3600으로 테스트 한건데 뭔 날조야 날조는 초록카폐 정병들이 수십년 째 하던게 거짓 조작 날조고
루리웹-5986782653
아니 근데 애초에 젠2쓰는 플스랑 비교했을때 pc이식이 어떻게 되었는지 비교하는건데 왜 갑자기 요즘누가 3600쓰냐고 5600은 안그렇다고 혼자 급발진을..
루리웹-5986782653
df에서 라이젠3600, gtx2700s를 사용해 비교하는 건 ps5의 사양과 비슷해서 비교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다른 영상을 봐도 3600, 2700을 사용한 피시와 플스5를 주로 비교합니다
용량이 모질라... ssd살때까지 보류
아니 pc로 해보신분들 Pc판 갓옵워가 플스5판이랑 비교도 안될정도로 눈돌아간다더니만 환상이었나ㅡㅡ;;
뭐 솔직히 화면 두개 번갈아 가면서 플레이 하는게 아닌 이상은 모르고 지나칠만큼 사소한 차이라.
갓오브워 라그나는 사실 플스판도 심지어 프레임모드에서도 해상도가 쩔긴 했습니다 Vrr하면 90프레임도 올라가기도 했구요 이미 플스 레벨에서 거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인 게임이었죠 전세대 크로스젠게임이었거든요
갓옵워는피시판 소감이 플스가 쩔었구나 이랬을텐데요 플스가워낙잘나와서
다른거야 해상도가 다르니 그러려니 하는데 프레임 유지부분은 zen2끼리 비교인데 캐시 반토막인 플5가 유지 더 잘하는거보면 pc쪽 최적화가 좋진 못한듯 다만 소켓 호환되는 젠3 가격이 많이 내려와서 성능으로 눌러버리면 되니 딱히 문제는 안될것같음
게임기에 들어간 zen2는 병목이 사실상 없게끔 아키텍쳐설계가 잘 된거고 피시에서 쓰는 zen2와는 상황이 다름.
젠2까지의 게임성능 문제가 결국은 동급 인텔보다 캐시성능 딸려서 생기는 문제였고 어느정도 해결된게 젠3부터였는데 콘솔 시퓨는 다르다는건 처음듣는 얘기네 gddr램 공유로 램성능이 좋긴한데 대신 캐시 반토막이라...
너무 당연한건데 cpu도 커스텀 했으니 gddr6을 공유메모리로 쓰는거죠. ㅎㅎ 젠시리즈가 l3캐쉬 뿐만아니라 맴컨에 따라(인피니티패브릭+메모리) 대역폭 영향도 커서 l3 반토막만으로 판단하기 애매해유
L3 캐시 반토막이 아니라 1/4 토막이에요 32메가에서 8메가로 너프당한거죠 당장 플스5 apu 다이샷만 봐도 cpu 면적이 굉장히 좁아요 거기다 레지스터 대역폭, 벡터부 등도 축소되서 실제로 젠2 아키텍쳐보다 설계 안좋으면 안좋지 좋진 안죠 gddr6도 문제가 gpu와 대역폭을 공유하고 gddr 메모리 자체가 그래픽 용으로 개발된거다 보니 ddr 메모리에 비해 대역폭을 클지라도 레이턴시가 현저히 느리죠
콘솔은 모듈화된 PC와 달리 전체를 하나로 보고 커스텀하기 때문에 설계상 무조건 이점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같은 zen2라고 보면 안됩니다. 어디까지나 커스텀 된 맞춤형 CPU죠. 그 내부에 정확하게 어떤 차이점이 존재하는지는 관계자 빼곤 절대 몰라요. 다만 인게임에서 퍼포먼스 보고 판단하는거죠. 누가 봐도 앞서잖아요. 그래서 동사양이면 콘솔이 더 효율적으로 동작한다고 하는거죠. 설계자 급 아니면 그냥 그러려니 하면 됩니다. 괜히 아는척하다 망신당하기 쉬움.
이식 발로함?
이 영상 뜨기 전엔 분명히 갓적화로 찬양받았는데 ㅎㅎ
영상 직접 보니까 콘솔판보다 훨씬 샤프하긴 한데 이펙트 생략은 좀 ㅋ
pc로 내면서 마우스 감도조절 불가능 마우스 화면 돌리기 멈추는 버그 있는데 안해보고 좋다고 하는거니깐ㅎ
확실히 기술 지원과 직접 제작은 다르긴 한 것 같음
고가 CPU쓰면 프레임 날아다님. 이식자체는 잘되었어요. 저런 텍스쳐로딩 늦는등의 사소한 문제는 피시버전에 은근 많은데 플레이에 별 지장없으니 뭐.
호포웨나 라챗과는 다르게 다이렉트스토리지를 안 쓴듯? Steamdb에서 다이렉트스토리지 SDK 쓴 게임 목록에 없네요 파판16이나 FC25는 있는걸 보면 최신 게임도 있는거 같은데
예수예수디 ㄷㄷㄷ
콘솔은 싸구려 taa써서 피시대비 텍스처 선명도 자체가 다른데 그놈의 콘솔최적화 타령은..... 저 쪼그만 화면에서도 풀때기 뭉친거 안보이나???
성능이 낮으니 당연히 촤고사양 pc랑 비교하면 텍스처 차이는 있지만 그 성능에 맞는 텍스처랑 프레임을 최대한 잘 뽑는게 최적화임
저기 900p에 가변 30~60프레임인 스타필드한테 가서 함 짖어 보세요!! 그 게임에게도 개적화니 뭐니 하셨겠죠? 900p면 뭐 그래픽이 보임? 신앙심이 깊어서 못 까시겠죠!! 이해 합니다 여기서라도 짖어 대야지 어디서 분뇨를 배출 하시겠어요 ㅜㅜ
눈가리고 플스가 더 좋게 보일법한 부분만 가져옴 실상은 화면상에 뿌려진 모든게 pc가 뛰어난데도 불구하고…
긁혔네 ㅋㅋㅋㅋ
한번 더 팔아먹는게 중요하지 최적화 따위 신경 왜씀? PC깡성능 믿고 가는거지 ㅋㅋㅋㅋ
라그나로크는 이미 PS5버전이 완성형이라 봐야 할 정도로 극상의 퀄리티랑 퍼포먼스 보여주기 때문에 굳이 고사양 PC판에서 돌릴 이유가 없긴 할 듯
이거 뭐 거진 인디겜 수준 판매량이던데.. 그냥 플스겜은 플스에서만 해도 될듯
확실히 용량이 두배라 텍스쳐 질감 차이도 많이 나고.. 퀄리티로 해도 나무가 떡이 져 있네.. ㄷㄷ
차이가 너무 커서 버그 혹은 최적화 문제가 조금 있는 거 같음
패치 나왔네요
보통 저렇게 사소한 문제들은 패치로 다 해결되더라고요. 언차티드4도 그랬고 호포웨도 그랬죠. 일단 해상도 차이가 넘사라서 저거 감안해도 PC판이 좋긴 합니다. 텍스쳐 잔로딩이야 아쉽지만 패치로 100% 해결될 문제같네요.
성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곧 패치 나오면 해결 될 거 같아요.
와우 뭘 위해서 이러는지는 모르지만 여전히 정보를 적당히 왜곡하고 지 멋대로 해석해서 선동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1. 특정 구간에서 텍스쳐가 늦게 로딩되는 문제는 HDD를 쓴 PS4PRO로 구동시킨 부분에서도 PS4PRO에서는 PC처럼 문제가 나오지 않으므로 버그성이슈에 가까울거 같다라고 함 2. 해상도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증가는 확실히 있으나 옵션에 따른 이미지 품질의 차이가 미미하면서 성능자원은 부하가 걸리는 부분들이 존재 한다. 근데 이건 사실 호라이즌 1,2편에서도 있던 문제여서 고쳐질거 같진 않네요. 3. 오디오가 뭔가 문제가 있다. 큰 문제는 아니어서 지나칠수도 있지만 PS5랑 비교해보면 확실히 다르다. 이질감이 있다. 4. 텟셀레이션 옵션에 따른 성능부하 문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텟셀레이션 옵션은 성능에 크게 부하를 주지 않는 옵션인데 특정구간에서는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반절 넘게 떨어진다.(이 부분은 텟셀레이션 옵션을 적당히 줄이면 해결되긴 합니다. 울트라나 하이나 차이도 별로 없고) 5. 특정 CPU(라이젠 3600)에서 성능저하가 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5600이 3600보다 40%정도 좋은 차이를 보이는데 유독 이 게임에서만 100% 차이를 보인다. 3600의 성능이 매우 떨어져 다운그레이드 된 ZEN2인 PS5보다도 프레임 유지를 못한다. 뭐 대충 이정도고 영상서두에서도 이 영상이 제작사에 잘 리포트되어 피드백되고 패치 되기를 원하는 영상이라고 밝혔는데 특정 부분의 버그성 이슈를 가져와서 PS5가 이렇게 성능이 좋다로 왜곡하는 거 보면 진짜 몇몇 분들은 의도가 뭔지 궁금하네요.
pc판 자체는 잘나왔지만 출시 일주일만에 패치 3개 나올정도로 미흡한 부분이 있는데 보통 사람이면 아직 최적화 안된 부분이 있구나 생각할텐데 이걸 플스판이 더 좋다로 결론나는게 신기하네요.
플게니까 어쩔수 없죠 ㅋㅋ 억까성 영상보다.. 그냥 한 모니터에 PC와 PS5 둘다 물려서 직접 플레이 해보기전엔... 정말 다른 게임이구나 라는걸 일반유저는 알수가 없죠...
Pc 4k 풀옵션과 플스 옵션이랑 비교 하는게 맞나.. 비슷한 옵션으로 조절 해서 비교 해야죠..
대부분의 경우 플5도 상옵인 경우가 많습니다. 라그나로크는 사실상 플4 세대 게임이라 엄청 저사양임.
루리웹에는 말만 전문가들이 많으니 정확한 정보를 얻고싶음 퀘이사존같은데 가면 더 전문적인 사람들 많이 활동함. 여기처럼 특정 콘솔 비하하고 이딴 짓 잘 안합니다. 그리고 여긴 용팔이로 추정되는 시키들이 넘 많음.
일부러 PC 최적화 안하기
플스판은 구름이랑 광원효과, 텍스처 질감효과 다 삭제된게 보이구만 그저 플스찬양중 구름 : 꺼짐 지형묘사 : 최하 물 품질 : 최하 이펙트 품질 : 중간 파티클 품질 : 중간 환경효과 : 최하 누가봐도 게임 옵션 이렇게 해서 성능모드, 퀄리티모드 이딴 소리하는건데 텍스처만 상옵으로 땡겨놓고 우와 PC랑 별 차이없네 플스짱짱 이러고 있네 에휴
버그가 있다는 거지 풀옵션기준 피시판이 그래픽 훨씬 좋고 프레임도 좋음 최적화도 좋은 편임
플스가 짱이지 믿숩니다 소멘 플레루야
퀘이사존 라그나로크 cpu 벤치보니 라이젠 5000번대가 9000보다 성능이 잘 나와서 신기하다고 하더라구요
4k dlaa 옵션이면 네이티브 4k보다 성능을 20~30%이상 더 먹는데.. 거기다 4090 60으로 프레임 제한까지 걸어놓고...ㅋㅋ 네이티브 4k 4080에서도 80~120프레임 뽑음..; 근데 4090이면 맥시멈 140프레임은 뽑을텐데... 굳이 dlaa로 비교할 필요도 없고 ps4판과 80gb , pc 200gb 두개를 오픈닝 로딩 비교하는것도 웃기고.. 로딩시간 비교하는것중에 제일 의미없는게 오픈닝 로딩임... 비교할람 인게임중 로딩을 비교해야지..; 영상이 너무 어그로라 좀 그렇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