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 전기차 보조금 인증 E라이트 트림 조정 될수도
아이오닉5 페리는 4륜 이라이트 트림 가격 5300이하로 내려가거나
올해 출시하는 아이오닉6 페리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판매 부진으로 인해 기존 가격으로 동결될 가능성 매우 있다고봄
작년에 아이오닉6의 경우
4,957대 팔았음아이오닉5의 경우
기존 모델 2,065대
페리 11,380대
전기차 보조금 20% 더 받는 청년 보조금의 경우도 청년 나이+첫차 구매만 해당 되더라;
현기 전기차 보조금 인증 E라이트 트림 조정 될수도
아이오닉5 페리는 4륜 이라이트 트림 가격 5300이하로 내려가거나
올해 출시하는 아이오닉6 페리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판매 부진으로 인해 기존 가격으로 동결될 가능성 매우 있다고봄
작년에 아이오닉6의 경우
4,957대 팔았음아이오닉5의 경우
기존 모델 2,065대
페리 11,380대
전기차 보조금 20% 더 받는 청년 보조금의 경우도 청년 나이+첫차 구매만 해당 되더라;
청년이 자력으로 차살정도면 지원 필요없는급아니냐
사실 전기차 가격 따지면 그랜져급이라 첫차로는 부담 엄청 되지 돈이 많거나; 보통 신차로 봐서 아반떼나소형suv로 시작하니까
미국, 중국 빼고 전기차 목표를 하향 조정하는 중이던데 미국은 트럼프가 환경오염은 신기루 라는 노선이라 보조금 없어질 전망인데 테슬라는 원가 절감억 성공해서 미국 내수시장에선 보조금 없이 경쟁력이 높을 전망이라함
테슬라도 작년에는 글로벌로는 마이너스 성장이었으니 테슬라는 기가 프레스로 차체 부품 찍어내고 차량 라인업이 적으니 양산에서 이득일수 밖에 없음 현대도 기가 프레스 같은거 도입해서 gv90 같은차에 쓴다고 들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