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을 도와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전 세대에서 레이싱 게임은 엑박해서만 했던지라.
휠도 엑박용 트마 중급기 + 챌린지시트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다가 DD Pro 는 플스/엑박 다 된다길레.
기존 장비는 처분하고, DD Pro + 엑박용 WRC 휠 조합으로 넘어왔습니다.
퇴근하고 고마우신 분들 도움으로 겨우 조립하고,
뉘르 세바퀴 도니 이시간 이네요. ㅠㅠ
짧은 소감입니다.
0. 조립 ㅠㅠ
이게 원래 그런거 같은데.
DD Pro 구성품에 너트는 있어도, 볼트가 없습니다. ㄷㄷㄷ
휠을 시트에 얹고 고정할 볼트가 없어서.
GT lite 살때 받은 볼트로 휠을 고정했습니다.
페달에도 볼트가 필요한데, M6 22mm 이상급이 필요한데.
이 길이 맞는 볼트는 없어서 신발끈으로 동여 맸습니다.
흔들리지 않고 고정은 잘 되던데.
음.. 왜 볼트를 안 넣어주는지는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1. 모터 세기
저는 DD Pro 부스트킷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트마 중급기도 힘이 충분하다고 느꼇기에, 그냥 기본 DD Pro 를 샀습니다.
그란7 해보니, 강도 5가 기본 설정인데.
저는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세다고 느껴지더군요.
10으로 올리고 잠깐해봤는데... 전 그냥 5가 좋더군요.
2. 무소음
오... 이것이 DD 인가요 ㄷㄷㄷ
트마도 로지텍에 비하면 엄청 조용한데.
DD 는 그냥 소음이 없네요.
휠을 돌려도 아무 소리가 안 납니다.
이건 좀 많이 신기했습니다.
3. 페달
트마 페달에 비해 확실히 느낌이 좋네요.
플라스틱과 쇳덩이의 차이인가 싶기도 한데.
트마 페달이 허공에다 발 올린 느낌이라면.
DD Pro 는 뭔가 그래도 페달 밟느 느낌이 납니다.
4. 휠 교체
원래 기대는 DD Pro + 엑박용 WRC 휠 꼽고.
PS5 인증은 휠베이스로.
XSX 인증은 WRC 휠로. 하려고 했으나.
이렇게 연결하니 PS5 에서는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휠도 콘솔별로 뺐다 꼽았다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가 아니라.
전원 버튼 눌러서.
플스5 파란색.
엑박 녹색.
이렇게 맞추고 하니 잘 되네요 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5. 배송
주문 하고.................잊을만하면 옵니다.
왠만하면 그냥 직구를...
6. 시트
GT Lite 보다 챌린지가 좀더 시트 포지션 잡기가 더 편한듯 합니다.
GT Lite...는 생각보다 포지션 조정 안되는 게 많아 조금 당황스럽더군요.
어떻게 앉아도 불편한 그 느낌.
오늘 조립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ㅋ 저도 dd pro 직구하고 마냥 기다리고 있는 입장에 설렘반 걱정반으로 매일을 보내고 있네요ㅋ 소싯적 친구 통해 잠깐 빌려 맛본 드포 휠 이후론 첫 휠이라 그런지.. 이런 직접적인 후기들이 너무 와닿습니다ㅜ
DD1 PS4 + 엑박용휠 사용중인데..엑박용휠연결하면 엑박모드 활성화되는데...DD PRO 도 버튼으로 모드변경하면 되지않나요?? DD RPO도 모드변경 전원버튼으로 되는걸로 압니다만...
DD1 PS4의 경우 XBOX -> PC -> V.2.5 ->PS5/PS4 ->PS5/PS4 호환모드 이렇게 바뀌거든요...
저도 어제 받고 설치하다가 거치대랑 잘 안맞아서 조립만 4시간 했습니다... 왜 나사가 안들어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엑박 휠도 플스에서 잘 사용됩니다. 제가 엑박용 포뮬러 V2.5를 DD pro에 꼽고 잘 쓰고 있거든요
부스트킷에 사용 안해봐서 그렇습니다.부스트킷이 피드백만 강하게 주는역활이 아니에요. 피드백 강약은 세팅에서 높히면 부스트킷 역활을 할거라고 생각하면 안되고 피드백 범위가 넓어지고 강해야 할때 더 강해지는게 부스트킷 입니다.코너 덜때 기존 어댑터는 지속력이 떨어져서 휠이 풀리지만 부스트킷은 그걸 끝까지 잡아 줍니다. 부스트킷 없는 디디프로는 반쪽자리 디디라고 생각 합니다.자작 게시물도 많으니 꼭 제작 해서라도 사용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