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소프트] 시스템 쇼크 1 리메이크 - 론칭 트레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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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 듣고 구매 안하실까봐 PC로 어제 엔딩본 사람이 말씀드립니다. 엔딩까지 37시간 걸렸는데, 미친듯이 재밌게 했습니다. 게임이 고전 게임 감성이라 좀 불친절한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게임에서 각 파트별로 난이도를 세분화해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잘 설정하고 들어가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전 전투 2 / 미션 / 사이버 2 / 퍼즐 2로 했는데 진행이 막히는 부분은 드물었어요. 미션 1로 놓으면 웨이포인트 같은 현대적인 게임 편의기능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맞추면 됩니다. 퍼즐 어려운걸 좋아하면 3으로 가고, 적당한 난이도를 원하면 2, 퍼즐 때문에 골머리 앓기 싫다면 1로 놓아도 돼요. 엔딩 보거나 도전과제 깨는 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최근에 한 게임들 중 가장 재밌고 만족스럽게 플레이했던 게임이에요. 고전 둠처럼 키카드를 먹고, 스위치를 눌러 다음 장소로 가는 길을 여는 진행방식에 인벤토리 자원 관리와 초기 RPG적 요소 일부가 섞인 독특한 게임성은 시스템 쇼크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스팀판은 한글화 되어있습니다.
한글화 할려나요?
F481
일단 스팀판은 한글화 되어있습니다.
지도 폰트깨짐버그 고쳤냐....
깨진 게 아니라 크기가 깨알만한 거 아닌가 ㅋㅋㅋㅋ 별로 안 바뀜
와! 드디어!! 끼얏호우~~!
올드스쿨RPG에 개인적인 추억이 없는 분이라면 굳이 구매 안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과거 위저드리나 바즈테일, 마메 시리즈 같은 3-40년전 고전 던전크롤러급의 맵디테일입니다. 당시 하드웨어의 한계 탓에 최소한의 리소스 안에 최대한의 사용자경험과 밀도를 우겨넣다보니 생긴 문제점들인데... 이걸 리메이크하면서 쓸데없을 정도로 완벽하게-_-재현해 버립니다. ㅋㅋㅋㅋ 갠적으로 당시 RPG에 향수가 짙은 편임에도 불구, 이제는 나이들어서 근지 눈알 빠질 거 같아서 벅차더군요.
스카이레전드1
이머시브심 장르?
까치발
이 말 듣고 구매 안하실까봐 PC로 어제 엔딩본 사람이 말씀드립니다. 엔딩까지 37시간 걸렸는데, 미친듯이 재밌게 했습니다. 게임이 고전 게임 감성이라 좀 불친절한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게임에서 각 파트별로 난이도를 세분화해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잘 설정하고 들어가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전 전투 2 / 미션 / 사이버 2 / 퍼즐 2로 했는데 진행이 막히는 부분은 드물었어요. 미션 1로 놓으면 웨이포인트 같은 현대적인 게임 편의기능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맞추면 됩니다. 퍼즐 어려운걸 좋아하면 3으로 가고, 적당한 난이도를 원하면 2, 퍼즐 때문에 골머리 앓기 싫다면 1로 놓아도 돼요. 엔딩 보거나 도전과제 깨는 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최근에 한 게임들 중 가장 재밌고 만족스럽게 플레이했던 게임이에요. 고전 둠처럼 키카드를 먹고, 스위치를 눌러 다음 장소로 가는 길을 여는 진행방식에 인벤토리 자원 관리와 초기 RPG적 요소 일부가 섞인 독특한 게임성은 시스템 쇼크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라스트보스였나 엔딩이 팍식는다고 들었던거 같긴한데. 플레이해보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제 플스5판이 나오네요
최종보스전이 좀...저는 1.2 패치 보스전 개선 이후에 플레이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좀 맥빠지긴 했습니다...바뀌기 전은 대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요.
체험판 해본 게 한참 전이었던 거 같은데, 드디어 출시하는구나;;;
시숔 바숔 프레이 까지 다 역대급 게임들인데 리멬이 드디어.. 영문도 상관은 없다만 한글화 됐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