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현대 gdi D, R단 진동 질문드립니다

일시 추천 조회 1659 댓글수 7


1

댓글 7

현기 4기통 GDI가 좀 진동이 있는 편이긴 하지만니, 6기통에 비해 그렇다는거지 디젤보다 더 그렇진 않습니다. 윗에 분 말씀대로 미스파이어나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간단한 점화플러그와 와이어셋부터 교체해 보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ironman1971 | (IP보기클릭)220.87.***.*** | 24.04.26 22:12

터보 GDI 엔진은 자연흡기 엔진에 비해 엔진과 관계된 소모품의 수명이 짧습니다. 거기에 어떤 환경에서 운영되었는지 사정을 알 수 없는 중고차라면 더더욱 소모품의 컨디션을 알 수 없는 상태죠. 저도 점화 플러그 교체에 한 표를 걸어봅니다. 제가 이전에 굴렸던 4기통 TGDI 엔진은 4만km 주기로 점화 플러그를 교체했습니다.

Litz Blaze | (IP보기클릭)222.98.***.*** | 24.04.26 22:18

3.3 GDI 9만때 경고등 떠서 인젝터 컨트롤러, ECU교체하고 교체하는김에 하체소리나는 부품, 브레이크 패드, 엔진 미미도 교체해달라고 했는데 다른건 다 교체하고 차 찾을때 엔진 미미만 작성자분하고 똑같은말하면서 교체안했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D,R에서만 진동이 올라오고 중립에서는 rpm 높힌채로 유지해도 부조나 이상이 없습니다. 점화플러그면 부조나 불규칙한 진동이 있어야하지않나요??

APERTURE | (IP보기클릭)1.237.***.*** | 24.04.27 06:15

진단기 상에는 실화 카운트가 없어서, 생각 안하고 있었는데 플러그가 부조 말고도 진동을 야기시키나 보군요, 예방정비 차원에서 한 번 갈아보겠습니다 ㅎㅎ

루리웹-4644763225 | (IP보기클릭)115.92.***.*** | 24.04.27 09:15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정말 못견디는 분들은 맵핑을 해서 공회전 RPM을 살짝 올리는 분들도 있더군요.

ORA-06508 | (IP보기클릭)221.143.***.*** | 24.04.29 09:13

저같은 경우에는 D나 R에서 진동이 많이 올라오면 스로틀바디 청소랑 연료첨가제 넣고 고속도로를 열심히 한번 달려주고, 평소 습관이 정차시 D-N단으로 변경 안하고 쓰다보니까 디딸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 엉덩이가 둔한 것도 한몫할지 모르겠습니다.

한영이다 | (IP보기클릭)220.69.***.*** | 24.04.29 14:29

현대 A8xR 계열 변속기 차들이 디딸증상이 좀 흔한 편 인데, 엔진쪽 문제 아니면 토크컨버터 일 겁니다..

잡가스 | (IP보기클릭)182.231.***.*** | 24.05.09 23:04
댓글 7
1
위로가기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