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워타입..
공격시 적의 공격을 씹는 하이퍼아머로 누구나 손쉽게 쓸수 있는 타입입니다.. 특별히 운용할때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닥 공격에 매우 유리하죠..
일반적으로 파워타입의 무장은 4성무기의 위력이 매우 높은편입니다.. 왕별무기 숙련도 맥스랑 비교해도 별 차이가 안날정도..
타입액션은 몇몇의 경우 미친듯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특히 스사노오나 진 오로치는 고위력에 무적....
2. 테크닉타입..
피격 카운터가 없어져서.. 상당히 운용하기 까다롭게 되었습니다.. 전작의 비룡같은것도 없고요...
공중 크리티컬 데미지는 짭짤한 편이긴한데.. 이번작은 전반적인 공격력이 다 높은편이어서 그냥 있어서 좋은축...
문제는 스탭... 가드버튼 누르고 이동하면서 점프키로 살짝 점프하듯 이동하는데.. 이동시 무적... 적의 포위망에 둘러쌓였을때 연속 스탭으로 깔끔하게 벗어나는정도..
가 아니라.. 이 스탭시전후에 나오는 공격은 무조건 대쉬공격으로 처리.. 이게 중요한데.. 이 대쉬공격 역시 대쉬체인이 되므로,, 적의 가장자리로 스탭으로 살짝 벗어난후 대쉬공격, 체인으로 적을 농락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카구야양의 경우 대쉬공격이 전방위 선풍공격이라 아주 유용... 대쉬공격 및 체인 파생이 좋은 무장인 경우 잘 쓸수 있는 형태.. 다만 그런 무장이 아니라면 좀 곤란하지만...
타입액션이 버프계가 좀 많아서 미리 쓰고 들어가면 유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3, 스피드타입..
예전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쓸수 있는 스피드 타입.. 공중공격으로 이어나가는 콤보의 경우 진삼무장보다 전국무장이 더 편합니다.. (진삼쪽 점프 공격은 단순히 점프공격이 아닌 형태가 많아서...Ex 조운의 점프공격 = 전작의 점프차지...)
가장 아쉬운게.. 전작의 2개 였던 아츠가.. 타입액션 하나로 통일.. 거기에 가장 소량소모지만 전부 무쌍소모기... 스피드 타입 액션은 거의 뭘던져서 견제용으로 쓰는 수준의 액션기.. 콤보로 이어먹기는 쉬운데.. 위력이 좀 약해서...
4. 원더타입
영기를 쓰는 타입인데.. 영기는 전국3의 그 영기시스템이라 전국3를 하신분이면 금방 이해가 될듯 합니다... 전국3를 안해본 분을 위해 몇자 적자면... 영기는 공격중 X키 (점프키)를 누르면 행동을 캔슬하고 앞으로 모션을 취하며 이동하는데 이 이동하는 무장에게 맞으면 가드캔슬이 일어납니다.. (한마디로 방어깨져서 만세자세...) 이때 일정시간 적에게 차지공격을 넣어주면 테크닉타입처럼 추가데미지를 더 주는 형식인데...
문제는 영기게이지가 있던 전국3야 영기게이지가 소모되었지만.. 무쌍2에 영기게이지는 없으므로 피같은 무쌍을 소모한다는 것입니다.. 적의 방어를 부수고 추가 데미지를 주는것은 좋지만,, 매번 무쌍게이지를 소모하면 정작 중요할때 무쌍난무등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원더타입은 무기속성에 적어도 10짜리 흡활이나 영기소모를 확률적으로 없애는 아이템을 장착하는게 원더타입을 잘 활용할수 있는 지름길...
원더타입의 타입 액션은 파워타입에 가까운데.. 일부무장은 색다른 것도 많으니 이건 무장마다 어떤것인지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가라샤는 베리어를 치는데.. 효과는 체력회복 (맞으면 깨지는데... 안 맞으면 장땡..)
이건 잡담이 아니라 공략. 테크닉 타입 피격카운터 없어진게 아쉽네요 ㅠㅠ 이번작은 흡생 흡활 효과가 커져서 파워타입이 짱인듯..
테크닉..반격을돌려줘..ㅠ
이 정도면 타입에 관해 잘 정리하신 글인 듯.. 몰랐던 분들에겐 유용한 정보가 다 있네요.
이글 잡담에서 정보로 바꾸길 요청합니다.ㅎ
전작도 그렇고 이번작도 파워가 진리인듯 강캐들도 파워에 많으니...
이번작은 파워 아니면 그냥 안쓰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