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으로 해무2랑 비교를 해보자면 아래 사항들이 크게 변했습니다.
: 적병 숫자의 포풍 증가... 1장 5화에서 저만큼 나옵니다.
: 적 주요 캐릭터들이 '오리지널 기술, 다양해진 패턴, 더 강력해진 모습' 을 보여줍니다.
해무 2처럼 적장도 그냥 좀 쎈 캐릭터 1호.. 이런 느낌이 아니라 이제 진짜 보스 다워졌어요!
위 스샷에서 보이듯, 보스급들은 체력게이지가 여러칸으로 나뉘는데. 그 칸까지 달때마다 파워업하면서 패턴도 증가합니다.
: 기존엔 체력/공격력/방어력 각각 코인 한세트씩만 있으면 더이상 코인이 필요 없는(수집덕후 제외) 이슈가 있었지만
이젠 캐릭터 별로 아래 능력 강화에 코인들이 들어갑니다.
: 체력/공격력/방어력/무쌍게이지/스킬 슬롯
: 오리지널 기술 언락(루피의 경우엔 기어 세컨드 / 기어 서드)
캐릭터별로 요구 코인이 다 다르고, 그 코인들로 언락하는 만큼 육성의 재미가 늘어났다고 볼 수 있을것 같네요.
(모든 코인들이 필요해졌다고 봐도)
: 에피소드별로 조건을 만족해서 코인들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고
: 트레져 미션 조건을 추가로 만족하면 숨겨진 이벤트를 볼 수도 있으며
: 스킬의 경우에도 캐릭터별 노가다를 통해서 언락이 가능합니다.
전작의 스타일리쉬 액션에서 난이도를 급감시키는 요소였던
'동료로 태그후에는 맞아도 피가 안달기 때문에 동료로 두들겨패고 필살기 연계로 끝내는' 부분이 보안된
키즈나 러쉬로 시스템이 개선되면서.. 동료가 도와줘서 싸우고, 마무리 필살기도 엄청 강해졌습니다만
무적판정은 없어졌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떄리는게 중요합니다.
키즈나 어택 시스템덕에, 똥캐들의 마무리타 후 경직을 동료가 어느정도 보안해주면서
캐릭터 별 극심한 성능차이도 조금 더 줄어든것으로 보이고
기존에 피격당하면 S랭크를 안주던 시스템에서
!를 모아서 S랭크를 모으도록 변경되면서, 똥캐들로는 S 받으려면 정말 한대치고 도망가야 되던 시절도 끝났습니다.
전체적으로 따지자면 안한글 빼고는 전작보다 모든 면에서 진화하지 않았나 싶네요...
언어의 압박의 경우엔 원작 매니아들에게는 아래 내용들 정도만 필요합니다.
: 퍼즐 및 트레져 미션 달성 조건
: 스킬 획득 달성 조건
: 일부 맵에서의 미션(대부분은 미니맵 안내 가이드만으로도 다 해결이 가능한 수준)
: 메뉴
: 스킬의 효과(캐릭터 고유 스킬, 장착 스킬)
후기 감사합니다! ㅋㅋ 첫 구매인증하신 분이시네요! 저도 오늘 퇴근하고달리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