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아까전에 제가 올렸던 글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정보를 일단 봐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쪽에 있는 요약만 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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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 글을 쓴 이후로 여러 실험을 더해본 결과 저 내용에서 고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강화 시 첫 번째로 선택되는 '대상무기' , 그리고 두 번째로 사용되는게 '매체무기' 입니다.
제 예전글을 보시면 매체무기가 더 중요하다고 나와있는데,
실험결과 매체무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대상무기입니다.
실험도중 매체무기를 완전히 허접한 걸로 넣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구슬1개짜리에 속성도 없는 가치 3이었나 4였나 하는 무기를 넣어봤는데 왠걸,
오히려 가치가 더 올랐습니다.
이에 착안하여 여러번 실험한 결과,
무기강화에서 중요한 요소는 두 가지입니다.
1. 대상무기의 가치
2. 대상무기의 강화 횟수(이 부분은 확실하진 않지만 경험에 근거한 가설입니다)
가치 12정도의 대상무기를 강화한다고 할 경우 매체무기의 가치와는 상관없이,
결과물은 원래의 가치에서 -2~ 2 사이로 결정됩니다.
가치12의 대상무기를 강화할 경우 10~14의 결과물이 나온다는거죠.
(가끔 15가 뜰때도 있으나 이는 가치가 소수점 미만이 생략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보통 강화시 하강보단 상승이 잘되는 편이며, 2보다는 1이 잘 붙는 것 같습니다. -1도 종종 생기긴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강화방법은
1. 가치 11~12정도의 대상무기를 준비한다.(구슬4개, 속성은 6개 다 붙어있어야한다)
2. 매체무기를 여러개 준비한다.(매체무기의 가치는 전혀 상관이 없으며, 오히려 가치가 떨어지는게 소재를 적게 소모해서 좋다.)
-> 상점표 값싼 무기를 여러개 준비.
3. 무기소재는 넉넉히 100~150개 정도 준비하자.
-> 파견소 40레벨정도 올리면 나오는 곳에 파견할 경우 무기소재가 10~15정도 들어온다. 이를 이용하여 한번만 싸우고 기지복귀 반복.
4. 준비한 대상무기에 아무 매체무기나 집어넣고 가치가 1이나 2 정도 올라가게 되면 세이브. 가치가 그대로거나 하락하면 로드.
5. 반복
6. 점점 대상무기의 가치가 오르면서 어느순간 매우 높은 등급의 속성이 원하는대로 나오면 무기완성.
위 방법대로 강화해본 결과물입니다. 무기소재가 좀 모자라서 (80개 정도) 올 10은 못 만들었는데,
여기서 한 두번만 더했으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아직 위키에도 무기강화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ㅠ 답답해서 그냥 제가 실험했습니다^^;
음... 아직도 제대로 된 정보가 안올라왔군요 우선 무기의 가치는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무기는 강화하면 무조건 성능이 상승합니다 다만 무기의 기본 공격력은 그대로이므로 구슬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무기가 무조건 좋아지는데 왜 가치가 떨어지느냐 하면 레벨이 달리지 않은 스킬들이 있을경우 가치를 0으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스킬 다섯개가 레벨이 안달린 채로 나왔었는데 가치가 급락했었고, 다시 강화하여 6이상이 펄쩍 뛰었습니다.
근성 ㄷㄷㄷ
아직 위키에도 무기강화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ㅠ 답답해서 그냥 제가 실험했습니다^^;
고생하십니다. 전 장성 돌입이 좀 늦을 것 같아서 이런정보가 올라오면 정말 반갑네요 ㅎㅎ
정말 끝까지 신경써주시는 공략이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얀늑대님 덕분에 무기강화 시스템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이런글은 추천 입니다 ㅋㅋ
전 걍 대상무기 소재10~15 + 매체무기 10오버되는거 합해서 총합24~27되는거 만들었는데 이렇게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추천 드려요~
좋은 정보는 추천. 글구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연속으로 단련할수록 좋은 속성과 높은 레벨의 속성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는듯 합니다. 어제 단월인 단련하면서 무기소재 300개를 한번에 몰빵했는데 15개중에 후반부의 7개가 전부 옵션이 좋더군요.
감사합니다. 이제 곧 스토리 끝나고 장성모드인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뒤늦게 나마 추천 ㅊㅊ
음... 아직도 제대로 된 정보가 안올라왔군요 우선 무기의 가치는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무기는 강화하면 무조건 성능이 상승합니다 다만 무기의 기본 공격력은 그대로이므로 구슬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무기가 무조건 좋아지는데 왜 가치가 떨어지느냐 하면 레벨이 달리지 않은 스킬들이 있을경우 가치를 0으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스킬 다섯개가 레벨이 안달린 채로 나왔었는데 가치가 급락했었고, 다시 강화하여 6이상이 펄쩍 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