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의 4렙무기와 두번째의 1렙무기를 합성할겁니다
먼저 4렙무기에 1렙무기를 재료로 넣은경우
무기가 5렙에 경험치 10%정도가 됩니다
반대로 무기 1렙에 재료로 4렙을 쓴 경우
무기가 5렙에 경험치 50%가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레벨이 높은 무기를 소재로 쓸 경우
무기가 주는 경험치량이 높아서 대성공이 떴을때 더 많은 양의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4렙에 1렙을 재료로 쓰면 대성공해도 5~6레벨이 될건데
1렙에 4렙을 재료로 쓰면 대성공시 7~8레벨이 됩니다
이걸 반복해서 20레벨 무기를 손쉽게 만들고,
그걸 재료로 쓰면 20->25->30 레벨무기 만들기를 손쉽게 할 수 있어요
예외사항) 스포) 젤다의 빛의활은 반대로 경험치를 손해봅니다. 시커스톤은 괜찮아요. 빛의활만 안됩니다
무기경험치가 데미지 숫자대로 가는거 같더라고요
대미지가 품질이니 당연히 무기공격력이 높으면 경험치를 조금 더 줍니다 1렙 대미지는 근소한 차이일 뿐 저 실험에 큰 영향은 없어요
저 메커니즘이 적용되려면 무기베이스는 같다는 조건이 붙어야할 것 같습니다. 베이스가 다르니 다른 결과가 나오더군요
무기베이스는 달라도 됩니다. 무기 티어별로 필요경험치량과 경험치 제공량에 차이가 있어서 2티어에게 1티어 고레벨 재료를 먹이면 레벨이 덜 오르는걸로 보여요 반대로 1티어에게 2티어 재료를 먹이면 레벨 20은 쉽게 찍지만 경험치 총량은 적어서 이걸 3티어에 먹이면 14레벨 정도가 찍히죠 전 링크의 난잡한 무기군을 가지고도 이방법을 써서 경험치 노가다를 했습니다 일반적인 강화보다 대성공 기회가 큰이득을 주기때문에 그냥 강화 하는거보단 나을걸요?
극한의 효율을 따지려면 낮은티어에서 시작해서 높은티어로 가는게 좋긴합니다 중간에 무기티어를 왔다갔다 하면서 실험도 해봤었는데 대성공이 언제떴냐 차이가 있어서 결과값이 동일하지는 않지만 손해보는일은 거의없어요
아 이해했습니다. 그럼 하나더, 무기옵션에 합성시 경험치 증가가 붙은 무기들의 합성은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경험치 증가가 붙은 무기들은 그냥 그걸 베이스로 다른무기를 소재로 갖다 붙이는게 좋을까요? 경험치 증가 옵션은 이동이 안되더라고요
경험치 증가 무기를 빼고 해당 방법을 쓰다가, 고레벨 소재를 경험치 증가무기에 먹이고, 고레벨의 경험치 증가무기를 최종소재로 이용하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다만 이방법으로 20레벨의 경험치 증가 소재를 만드는건 경험치 오버니까 경험치%에 따라서 14렙정도에서 컷하는게 무난해요
이것도 일단 위 메커니즘 범위 안에서 와리가리 업글 하면서 활용하면 되겠군요 ㅋ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로 1렙 재료들만 들이붓는 것보다 5렙 이상의 재료를 만들어서 합성하는 게 루피도 절약되죠
본문의 방식을 반복해서 필요한 양의 경험치를 가진 고레벨 재료무기를 만들고 한방에 렙업하는게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터지는 대성공의 이득이 진짜 무시못할 수준이예요
대성공이 뜨는지 어떻게 알수있나요
대성공하면 이팩트음도 더 하이톤으로 나오고 대사도 오 예상보다 더 올랐네?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일반성공은 링크가 흐~흐흥~ 하고, 대성공은 대장장이가 오~~! 해서 듣기만해도 구분이 가요 후반 갈수록 대성공 확률증가 시설강화도 있어서 생각보다 자주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