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준 으로는
무기 종류가 너무 많으면 캐릭터마다 액션 외우기가 부담... 적당히 중복모션두고 이번작처럼 고유액션 있는게 좋더군요
하지만 그렇다고 쳐도 캐릭수가 너무 없는 건 인정... 무오3가 정말 혜자였구나 ㄷㄷ
여캐는... 무쌍이란 적병 쓸어버리는 맛으로 하는 거지 여캐볼려고 하는 게임은 아닌지라 ;
제가 느낀 단점은 신속액션 막는 병사 = 무분별하게 적병 쓸려나가는 걸 막기 위함인 거 같은데 일기당천을 모토로 삼는 게임에서는 정말 마이너스요소
캐릭터 경험치는 오로지 전투에서만 수급이 가능한 점 / 무기와 스킬포인트는 서적 사는 걸로 가능하지만...
무오3 / 젤다무쌍 후에 하는 무쌍이라 그런지 무오3보다 손맛은 약간 덜해요 요정도?
기본 2캐릭터 운용이라 빠른 대처도 가능하고... 저는 뭐 나쁠 거 없다고 봅니다만 전4 하신 분은 많이 불만스럽나 보네요 ㅠ 저는 전무는 처음하는지라
그도 그럴게 전무는 어지간하면 싹 고유모션이였거든요. 그래서 캐릭별로 어떻게 운영하면 되는지 파고드는 맛이 있죠. 이는 진삼 7도 마찬가지고요. 무오 3도 중복이 거의 없는편.(그나마 미즈치가 오로치의 마이너카피, 도도메키가 후마의 마이너카피인거 그리고 평타를 공유하는 로키와 페르세우스 빼면 없다.)
케릭 다 짜름, 중복무기, 여캐도 별로 없음, 신속액션은 거의 봉인급, 업글하려면 재미대가리 하나도 없는 견성연무 강제 등등... 무쌍플레이경력 15년인 무쌍스타즈도 재미나게 했던 제가 유일하게 엔딩도 못 본 무쌍시리즈네요.
저도 느낌게 신속공격+챠지가 없어진거같고, 신속도 신속하지않은 느낌이 강해서 그런듯해요..ㅠㅜ 전무4는 진짜 잼나게 한 기억이 나는데 이상하게 전무5는 좀 손이 안가서 3스테이지까지하고 좀 쉬고있네요..ㅠㅜ
저도 계속 붙잡게 하는 뭔가가 없어서 딱 3스테이지까지 하고 멈췄습니다. 시원시원하게 싸그리 날리면서 동네 한바퀴 마당 청소 싹하고 자는게 맛이었는데, 왜이리 갑갑하게 느껴지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요새 전무5 지루해서 다른 게임 하면서 병행하고 있지만 너무 손 안 가네요. 얼른 플래티넘이나 따고, 전무4나 꺼내서 해야겠어요..ㅠㅠ
제 기준 으로는 무기 종류가 너무 많으면 캐릭터마다 액션 외우기가 부담... 적당히 중복모션두고 이번작처럼 고유액션 있는게 좋더군요 하지만 그렇다고 쳐도 캐릭수가 너무 없는 건 인정... 무오3가 정말 혜자였구나 ㄷㄷ 여캐는... 무쌍이란 적병 쓸어버리는 맛으로 하는 거지 여캐볼려고 하는 게임은 아닌지라 ; 제가 느낀 단점은 신속액션 막는 병사 = 무분별하게 적병 쓸려나가는 걸 막기 위함인 거 같은데 일기당천을 모토로 삼는 게임에서는 정말 마이너스요소 캐릭터 경험치는 오로지 전투에서만 수급이 가능한 점 / 무기와 스킬포인트는 서적 사는 걸로 가능하지만... 무오3 / 젤다무쌍 후에 하는 무쌍이라 그런지 무오3보다 손맛은 약간 덜해요 요정도? 기본 2캐릭터 운용이라 빠른 대처도 가능하고... 저는 뭐 나쁠 거 없다고 봅니다만 전4 하신 분은 많이 불만스럽나 보네요 ㅠ 저는 전무는 처음하는지라
그도 그럴게 전무는 어지간하면 싹 고유모션이였거든요. 그래서 캐릭별로 어떻게 운영하면 되는지 파고드는 맛이 있죠. 이는 진삼 7도 마찬가지고요. 무오 3도 중복이 거의 없는편.(그나마 미즈치가 오로치의 마이너카피, 도도메키가 후마의 마이너카피인거 그리고 평타를 공유하는 로키와 페르세우스 빼면 없다.)
케릭 다 짜름, 중복무기, 여캐도 별로 없음, 신속액션은 거의 봉인급, 업글하려면 재미대가리 하나도 없는 견성연무 강제 등등... 무쌍플레이경력 15년인 무쌍스타즈도 재미나게 했던 제가 유일하게 엔딩도 못 본 무쌍시리즈네요.
중복 되면서 약캐가 되어버린 귀신 시바타가 타격이 제일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