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호기때도 약간 그럴 스멜이 났지만 모아처럼 움직이면 가망이 없어싸그리 쓸어버리는 유닛이 나와서 일기가성 3+4는 키워놓는게 쾌적한 아레나가 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예전부터 정리해보고 싶던 일기가성 유닛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두턴 살아남는게 중요하니 터프니스 여부랑 버프량 정도 정리했습니다.
대충 위키 뒤적여서 빼먹은 게 있을지도요;;
1.
일기가성 육성가능 유닛
(*:기간한정 현재 입수불가)
2코스트
터프니스 기본보유
·B터미너스/홀랜드:LS명중회피30%, 터프니스(강화x), 반격무효특장무효화 다단필살
·D골드스모/하리:LS명중회피30%, 터프니스(강화x), D코어1, 코어홀더 육성가능
·*A타케미카즈치/케이(마브러브):LS공격20%+행동200, 강화터프니스, 상태내성20%+행동200, 지원공격 육성시 A코어 보조
터프니스 육성가능
·A☆,F디엔드/아네모네:LS공격10%+행동200, 터프니스 육성가능, 추풍, F디엔드는 F지휘(공격장갑명중회피20%+행동200)
·A엘스트랔/무우:터프니스 육성가능, S명중15%+행동150
·S아카츠키/카가리:LS행 300, 터프니스 육성가능, 빔사격무효 특수장갑, 감응 보유, 코어홀더 육성가능
·D무겐캘리버/마사토(돌백):터프니스 육성가능,상태이상 무효, D지휘(공격장갑명중회피20%+행동200)
·S,A크본X3/토비아:LS회피50%, 터프니스 육성가능
터프니스 없음
·F하인헬름/카타리나:근접 명중30%+행동300, 감응
·D하인헬름/카타리나:명중30%+행동250+크리10%, 감응
·B하인헬름/카타리나:명중20%, B명중30%+회피30%+행동200, 감응
·S건즈백★/텟사:LS크리40%, S코어1, 공격명중10%, 코어홀더 육성가능
4코스트
터프니스 보유
·B건즈백/텟사:LS크리40%, 강화터프니스, 은신, 인접버프(공격30회피50%+행동300,게이지감소무효), 마인드차지올,코어홀더 육성가능
·(*)S케로로로보UC:LS회피상태내성20%,터프니스(강화x),고유PA 육성시 인접버프(상태내성80%+행동500,게이지감소무효),후퇴지원(공명회크뎀30%+행동300)
·*FX−III/피오나(보더브레이크):LS명중회피30%, 터프니스(강화x),코어2, 명중회피크리20%+행동200,재동보급
·*S풀버니언/코우:LS회피30%+행동300, 터프니스(강화x), 전후인접버프(회피50%+행동500),턴버프(아군회피10%)
·*S트릭스타/민트(갤럭시엔젤):LS명중회피30%, 터프니스(강화x), 사격타입 명중회피크리내성30%, 코어홀더 육성가능
·*B쿠거/오즈(보더브레이크):LS명중회피20%, 터프니스(강화x),명중회피20%+행동200,보급
터프니스 육성가능
·S아카츠키/카가리:LS행동300, 터프니스 육성가능, 일기가성lv1, 빔공격무효 특수장갑, 턴버프(아군명중회피크뎀20%+행동200), 감응 보유, 코어홀더 육성가능
·B야크트다그람/크린:LS크리40%, 터프니스 육성가능, 은신, 인접버프(내성50경감20%, 게이지감소무효)
·S라이덴/유시로(가사라키):터프니스 육성가능, S크리율크뎀25%+행동력300
·A니르바슈/아오:LS회피30%+행동300, 터프니스 육성가능, A코어1, A지휘(공격장갑명중회피30%+행동300)
·*S타케미카즈치/치즈루(마브러브):LS장갑50명중20%,터프니스 육성가능, 상태내성20%+행동200, 턴버프(아군공격명중회피20크뎀10%+행동200), 필중+
·*D마아치(썬무스):LS공격20%+행동200, 터프니스 육성가능, 전후인접버프(행동300, 게이지감소무효), 필중+
·*S시즈루(썬무스):LS크리회피20%, 터프니스 육성가능, 추풍
터프니스 없음
·*B로즈3/타마키(마제프리):LS행동300, 코어홀더2, 코어제네2
·*S알렉산더/레일라(망국의 아키토):LS명중회피30%, 근접타입 명중회피크리25%+행동250+방어성능25%, 2턴 근접타입 회피80%, 근데 얘는 일기가성보단 다른버프용..
·*Z쨩:생략
·*해커드리온:생략
2.
일기가성lv2 기본보유유닛
2코스트
·S위갈/호노카(우달소):LS명중40%, 터프니스, 육성시 빠른 자코와 어태커 처리 및 코어생산
4코스트
·B자쿠워리어/루나마리아:LS공격회피20%,터프니스 육성가능, 코어홀더 육성가능
·A빌키스/앙쥬:행동업 없는 A의 행동 1000업
이정도로 유닛이 있으면 사실 일기가성 육성까지 트리 올리는 동안 1렙 찍는데 SSR에메3개 먹는 스킬이 없어서 가성비가 좋은 유닛도 분류를 하는게 의미가 있을 것 같지만 귀찮아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능력 정리할때도 느끼고 아레나 플레이할때도 항상 느끼지만 B텟사가 체고존엄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입수경로가 B가챠인데 안나와서 GG,,,
그리고 빠르게 자코도 정리하고 코어도 생산해주는 위갈이 레알 사기유닛인듯.. 가끔 코어관리가 꼬이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요새 각성유닛 보완 등등해서 A제타나 S반아인알바같이 2코로 일기가성 lv1 수준의 버프는 쓰기 쉽게 해주고 있으니 육성소재 없는 분들은 그런 유닛을 찾아서 일단 쓰도록 해보심이.
넥슨은 다람쥐를오오치는 PA소재를 뿌려라
(5/18 크봉,디엔드,무겐 수정ㅠㅠ + 개인적인 추천포인트=코어,내성등 밑줄 추가)
저번 월말에 이벤트가챠 라인업 물갈이되면서 B텟사도 이벤트 가챠에 추가가돼서 이벤트 열심히 달리면+운 좋으면 뽑을 수도 있어요(제가 그럴게 뽑았...) 그나저나 전 선타 잡는 싸움 싫어해서 느려도 카운터로 잡는 유닛(다이젠가, 네오그랑존 등)만 줄창 키워왔는데, 결국 반격무효랑 초화력 유닛들에게 카운터 유닛들은 사형선고를 받아버리고, 인권을 지키기 위해선 일기가성을 키워야만 하는 때가 와버렸네요ㅜㅜ
아 B텟사 이벤트 가챠에서도 있네요. 하도 유닛이 많아서 기대는 안되지만ㅠ 아무래도 행동력싸움이 소재/가챠면에서 좀 더 장사가 되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위갈같은 유닛 가챠로 또 나오면 그럭저럭 매상에 도움될테니;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일기가성 필요할것 같아서 홀랜드 골드스모 위가루 다 모아 놓았는데 정작 모아 같이 한 방 줄 수 있는 유닛이 없네요... 마브러브는 일기가성에 버프까지 너무 좋은데 못 얻어서 아쉽구요.. 버프에 상태이상 내성도 20프로니 케로로 80 , v 파츠 레지스트 80만들어 합치면 내성 올리기도 좋더라구요..
케로로가 코스트에 버프성능이 좋아서 이번 가챠 안에서 길게 보면 가장 당첨인것 같습니다.
태클은 아니고 몇가지만 추가하자면 크로스본x3은 파일럿 코스트가 10으로 상향되서 터프니스 일가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고 f디엔드는 이번에 상향 먹어서 파이터 한정 버프 추가된걸로 알고 있어요 사실 많은 유닛이 있지만 최고존엄 줄세우면 몇 안된다는게 함정인듯
ㅠㅠ 크봉, 디엔드 수정했습니다. 지적감사합니다 좋은 유닛 없어서 어쩔수 없이 애매한 애들로 일기가성 키우면 약간 손해본 느낌이 들더군요ㅠㅜ
ㅜㅜ저도 블래m9이 없어서 정말 공감했어요 현존 4코스트 일가 최고의 유닛인데 이벤트 가챠에까지 포함된 유닛을 두고 다른 4코스트 일가에 투자하는게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먹을때까진 이벤트 참여 좀 열심히 하려구요
어태커 제타건담도 쓰더군요 행동력 500정도 올려주고 죽으면 버프도 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