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챠 크리스탈 수급
10연차 한번에 250개가 드는데. 월드1부터 4까지 전부 클리어 하면 약 90개를 얻을수있고, 그외 얻을방법이라곤 일퀘 모든 미션 완료해서 하루에 1개얻는것 뿐입니다.
가끔 가챠티켓을 준다해도 소수에 불과하고.. 가챠를 하기위해선 지갑을 여는거 말고는 답이없게 만들어 놨습니다.
2. 난이도
기본적으로 이벤트 던전이 매우어려워서 돌수가없어서 육성을해야하는데 육성던전 조차도 어려워서 육성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면 육성던전을 클리어하고나면 재료를 많이주냐? 그것도 아닙니다. 10번정도를 돈다고해도. 실제 그 10번돈 재료로 능력치를 올려줘도 채감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3. 단순한 스팩싸움
일반슈로대랑 다르게. 기본무기 한개와 필살기 무장한개를 선택하여 싸우는 구조인데. SSR이랑 SR무장이 다양성을 가지는것이 아니라. 추가적인 부옵이 무조건 SSR이 우위이다보니. 자신이 좋아하는 무장을 낄수도 없고. 키우고싶은 기체도 키울수가 없습니다. 난이도에서 말했듯이 난이도가 개판이라 자기가 좋아하는 기체가아닌. 가챠를 돌려서 나오는 SSR을 위주로 강제적으로 키워야합니다. 그런다고하더라도 힘든상황이라. 가챠의 관계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기체를 키우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4. 컨텐츠 부족
이것은 뭐 나온지 얼마안되서 그런 것이겠지만.현재 실제적으로 월드 1부터 4를 전부 클리어하고나면. 알트아이젠퀘나 육성던전, 월드 재료노가다 밖에할게없는데. 위에서 말했듯 재료도 너무짜게주고 난이도도 개판인지라 단순반복을 수백번 수천번을 해야함으로 사람이 너무 쉽게 지치게만듭니다.
이거말고도 문제점은 많지만... 일주일넘게 해본입장으로는 현재는 노답입니다.
한마디로말하자면 진짜 드럽게 못만든 게임입니다.
그래픽 퀄리티는 진짜 잘뽑은거같은데 시스템이 에바창렬이라...
크로스오메가도 쓰레기로 시작했다가 조금씩 나아져서 4년동안 유지될 만큼은 됐으니 개선될거란 희망은 가져봅니다
단순반복도 템포가 빠르거나 속도좀 빠르면 할만한데..이거 스테이지셀렉부터 존나 오래걸리고 템포도 개느리고...진짜 쉴드칠구석이 없음...오토로 랑그릿사정도의 템포면 하겠는데..너무 심한거아닌가..연출도 끄고하는데..
차라리 크로스오메가는 반복이라도 템포라도 빨랐지.....이건 걍 시스템뜯어고치지않는한 노답임..
역시 등급제가 있으면 가챠 지갑전사 육성에 큰 역할을 하지만 게임의 재미를 엄청나게 반감시키는거 같아요. 자유가 없으니..
할만한데 앱을 개떡같이 만들어놓음 잔로딩 ㄷㄷ
오늘 점검 내용 보니 듀토리얼 개선하는거 같던데 클릭 반응 거지 같은거 빠르게 해줄려나.. 리세마라 달려서 쓰알 최대한 확보 못하면 게임 진행이 힘듬.. 가급적 기본 공격 사거리가 긴 기체 쓰알 나오면 더 좋고..
허구언날 로딩 이것도 로딩 저것도 로딩
솔직히 옛날 로딩 추억 생각하면 좀 있긴 있어도 욕할 정도까진... 다만 시스템이랑 크리스탈 주는건 ㅈㄹ 같음.;;; 전 풀오토 있어서 그나마 행복... 다만 자잘한 버그랑... 리세계정 복구안되는거랑... 말씀하신 대로 페이스 느린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