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말로만 듣던 단위전을 처음 해봤습니다만,
순수하게 실력을 겨루는 룰로써 대단히 재미있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여 다시 한 번 단위전에 대해 소개합니다.
예전에 썼던 글에 한글판 아이템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
단위전이란 디시디아 뿐만 아니라 일본 대전액션 게임룰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성능이나 아이템 성능, 운에 구애되는 일 없이 순수하게 실력을
겨루기 위해 고안된 룰을 단위전 룰이라 칭합니다.
DDFF에서의 단위전이란 간단히 말해 "공식실력"룰을 공격력보다 방어력에 무게를 두어
수정한 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리티컬이나 브레이크 걸리기 어렵습니다.
이 단위전 룰을 완전히 가감없이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아래 -
1. 어빌리티
- 엑스트라 어빌리티는 장착 금지.
(다만 저스트 점프, 저스트 회피, 저스트 가드만 착탈 자유.)
- 예외로 라이트닝은 옵티마 순번 변경 착탈 자유.
- 데스페라도 카오스 전용 특수 엑스트라 어빌리티는
브레이브 감소 무효만 장비 가능. (EX 모드, 어시스트 사용 금지)
- 일반 어빌리티는 금지 없음.
2. 장비
- 사오정의 창 (Impartisan)
- 등껍질 방패 (Tortoise Shield)
- 접시 (Saucer)
- 아머 갓파 (Reed Cloak)
(즉, 갓파 셋트 : Imp's Blessing)
3. 악세사리
- 파워링 (Power Ring)
- 하이퍼 링 (Hyper Ring)
- 머슬 벨트 (Muscle Belt)
- 이어링 (Earring)
- HP 갭 大 (Large Gap in HP)
- 그린 드롭 (Green Drop)
- 레드 젬 (Red Gem)
- 그린 젬 (Green Gem)
- 화이트 젬 (White Gem)
- 공격하는 자 (Tenacious Attacker)
4. 맵
- 첫번째 대전은 달의 계곡
- 두번째 대전 이후는 도전자가
"어둠의 세계"
"달의 계곡"
"질서의 성역"
"공중요새 바하무트"
중 좋아하는 맵을 고른다.
5. 소환
- 기본적으로 소환은 금지한다.
.
물론 단위전이라고 해서 완벽한 룰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현재도 유저들에 의해 조금씩 셋팅이 바뀌어 가고 있는 중이고..
이렇게 모든 것을 제한하는 것만이 DDFF를 즐기는 방법은 아니니까요.
참고만 합시다.
다만 뜻이 있는 분들은 단위전을 위해
주력 캐릭터 한 두명 정도는 단위전 셋팅을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보면 매력이 느껴질 거예요.
한 번 해 봐야겠네요.
강추함 b
공지에 낼름 올리겠습니다.
아래 글은 Clodblue 고 이번 글은 Coldbule 네요. 고의성이 너무 짙습니다. 인민재판에 회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