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액션성을 가미해도 jrpg의 기본은 그대로 이죠
과거 씨리즈엔 각 캐릭터의 턴이 자동으로 돌아오지만
이번 파판은 액션을 추가하고 수동턴제로 바뀐겁니다.
기본 전투 패턴은 간단합니다.
1.ㅁ키로 데미지를 주기보단 ap채우는 용도로 생각.
2.ap 한칸 채우면 바로 기술을 써줍니다.
O키 눌러 직접 타깃 지정하고 기술 시전
3.바로 다음 캐릭터로 바꿔준후 1,2번을 똑같이 반복
각 기술마다 특징이 적혀있는데 전투초반엔 버스트 데미지가 있는걸로 두들겨 패주면 몬스터가 그로기가 되는데 이때 폭딜 넣어주세요.
핵심은 케릭터 하나하나 어빌리티 지정해주는겁니다.
이때 시간이 천천히 흐르기때문에 이걸 최대한 이용하세요.
여타 액션겜의 패링처럼 패링을 너무 믿지 마세요.
패링 성공시 ap를 얻지만 데미지도 받습니다.
이겜을 액션겜으로 생각하면 전투시 할게 너무 많습니다ㅠ 다들 즐파판 하세요!
카메라 거리3 타켓 십자키 이것도 기본으로 해줘야 할듯
카메라 거리3 타켓 십자키 이것도 기본으로 해줘야 할듯
오 카메라 거리는 저도 해봐야겄군요!
인식을 바꿔야함. 여타 액션겜처럼 피하거 때리고 막고 때리고 이런거 없음. 그냥 맞다이 깐다고 생각하는게 속편함.
맞다이 까다가 화염 방사기에 죽음..ㅋ
이런게 이번 시스템의 함정. 회피도 막기도 거지같이 만들어놓고 결국은 그걸 한번씩은 쓰게 만듬. 마치 알피지로 만들다가 아 이거 액션이었지 이런것도 하나쯤은 넣자 이런 느낌.
스퀘가 고민을 많이 한게 느껴지는 파판이였음 Jrpg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스피드감을 가미한 전투는 나름 재밌었음 파판15도 그렇고... 조금씩 발전하고 있고 파판 20정도면 메타점수 90넘는 파판이 나올듯 다만 그전에 스퀘가 살아 남을지 의문
먼가 잘못아시는거 같은데.... 전투 초반에 그냥 무작정 버스트 있는 기술 쓰는게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면...적이 히트 상태일때 버스트 댐 기술을 쓰는겁니다. 그러다가 버스트 되면 파워쎈걸로 폭딜하시고 이거 모르셔서 고전하시는분들 엄청많은거 같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히트 상태로 만드냐면 각각의 적마다 다르고 또 여러가지 방법이 잇습니다. 일단 간파로 파악한 적의 정보를 보면 어떻게 하는지 나와있습니다. 보통 약점 속성을 타격하거나 적의 공격을 피한다거나 하는게 있습니다.